-
-
대한장애인지원재단(박우철회장)은 17일 장수산업 장수돌침대의 장순옥 대표가 30주년 기념으로 물품과 재단 운영기금 등 총 6억원 상당의 기부금과 물품을 기부한다고 밝혔다.기부 물품은 어려운 이웃과 중증장애인, 자원봉사자,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대한민국 국토방위를 하는 군인 등에 지원할 계획이다.장수산업 장수돌침대는 1992년 12월 24일 창립해 30년이 된 2021년을 고객 감사의 해로 정했다. 대한민국의 돌침대 명품 장수기업의 장수옥 대표는 “30년 동안 대한민국 최고 돌침대 브랜드가 되기까지 장수 고객들의 수많은 사랑과 관
2021.03.17 14:2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1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을 파악하는 조사모델이다.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평가모델에 반영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HTHI 조사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으며, 소비자의 실생활과 밀접한 90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각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2020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 데이터를 수집했다. ◆ 소셜미디어 마케팅, 영원한 강자는 없다새롭게 조사한 산업
2021.01.25 12:00
-
대한민국 대표 돌침대 브랜드인 장수돌침대(회장 최창화)와 생활건강가전 렌탈 전문 기업 현대렌탈서비스(대표 가철)가 힘을 모아 렌탈 서비스 진행을 시작했다. 두 기업의 협약을 통해 소비자들은 장수돌침대의 돌침대와 돌소파를 렌탈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장수돌침대는 해당 서비스가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되었다고 밝혔다.해당 서비스가 제공됨에 따라 장수돌침대와 돌쇼파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60개월 렌탈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39개월 렌탈상품의 경우 총 렌탈료 합계가 정상소비자가와 동일한 금액 수준으로 책정되어 장기 무이자 할부구매와 같은 효과를 가진다. 또한 A/S 기간도 렌탈기간에 맞춰 늘어나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장수돌침대는 중년과
2020.11.05 08:00
-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별이 다섯 개’라는 광고 카피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 카피를 들으면 바로 떠오르는 장수돌침대는 어르신들을 위한 효도 선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장수돌소파라는 새로운 제품군을 출시하면서 2030 세대의 마음도 사로잡고 있다. 그 결과 올해 10월에는 소비자 투표로 선정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14년 연속 수상하기도 하며 명품 가구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 잡았다. 국내 건강 침대 1위 브랜드 장수돌침대는 일반 전도열 방식의 돌침대와 다르게 한국 전통 온돌 방식을 새롭게 구현한 ‘히팅플로어’ 방식을 돌침대에 적용했다. 히팅플로어 공법은 발열체와 천연석 사이에 20mm의 공기층을 두어서 원적외선 복사열로 온기를 전달한다. 복사열 방식을 사용하여 열
2020.11.04 09:00
-
코로나19로 인한 집콕이 늘어나며 숙면을 도와주는 제품들이 인기다. 숙면호흡법과 숙면베개 등 다양한 합성어가 등장하고 침대에도 사람들의 관심사가 집중된다. 이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접근하는 침대가 바로 장수돌침대다. 한국의 전통적인 온돌 문화를 침대에 접목시켜 열이 고르게 분포되고 척추의 배열을 바르게 해 수면 시간 동안의 뒤척임을 최소화한다. 돌침대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보여줌과 동시에 판매 1위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장수돌침대는 현대인들에게 깊고 편한 잠을 선사하고 있다.이런 장수돌침대가 쇼파 시장에도 등장했다. 침대 못지 않게 사용하는 시간이 많은 쇼파로의 생각 전환을 통해 장수돌침대가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것이다. 거실을 안방처럼 사용하는 비율도 증가하고 그만큼 쇼파에도 관심을 기울이는
2020.09.29 08:00
-
장수돌침대 공식 유튜브 계정에 ‘장수돌침대 광고 Full.ver/후끈후끈!’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 영상은 장수돌침대 대표이사인 최창환 회장의 웃음소리와 반복되는 단어, 중독성 높은 멜로디로 구성되어 있는 ‘매드무비’ 형식이다. 매드무비는 원작자의 음성·영상·애니메이션 등을 개인이 편집하거나 합성해 재생산한 미디어를 뜻한다. 장수돌침대는 중·장년층이 주 고객층인 브랜드로 젊은 층 고객에게 친숙하지 않았다. 이번 광고는 젊은 고객층(MZ세대)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으로, MZ세대가 이색적인 경험에 큰 가치를 부여한다는 특징을 겨냥하여 제작됐다.이에 장수돌침대 관계자는 “해당 영상은 주 고객층인 중·노년층에서 젊은 층 고객으로 확대하기 위해 제작되었는데 예상외로
2020.09.16 08:00
-
장수돌침대는 전통온돌문화와 첨단과학을 접목해 새로운 건강침대 시장을 만들어낸 브랜드다. 1992년 회사 설립 이후 '건강한 수면 문화 창조를 통해 한국의 전통온돌문화를 세계인의 잠자리로 만드는 것'을 기업의 목표로 정하고, 단순히 편안한 잠자리가 아닌 숙면을 취하는 동안 원적외선의 방사를 통한 온열 시스템으로 신체의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건강침대를 만들어 왔다. “별이 다섯 개”라는 말을 들어도 무슨 브랜드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장수돌침대는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온다. 게다가 높은 고객충성도와 만족도를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장수돌침대의 ‘장수’ 비결은 무엇일까? 첫 번째로 소비자들에게 ‘별이 다섯 개인 브랜드’로 각인이 되어 있는 것이다. 제품을 평가
2020.09.07 10:00
-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팬데믹 현상이 벌어지며 각종 산업은 예상치 못한 타격을 입었다. 가구 산업도 예외는 아니었는데, 이 와중에서도 실적이 증가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별이 다섯 개’로 잘 알려진 ‘장수돌침대’다. ‘장수돌침대’를 운영하는 장수산업은 28년 전,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고생하는 산부들을 위해 최초의 돌침대를 만들었다. 그 후 국내외적으로 인지도를 쌓으며 탄탄한 매출과 실적을 기록 중이었다.하지만 지난 1월,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덮치며 장수돌침대 또한 큰 타격을 받았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크게 떨어진 것이다. 하지만 ‘장수돌침대’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슬기롭게 문제를 해결했다. 2020년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8% 증
2020.08.05 21:09
-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20 하반기 I LOVE BRAND'를 발표했다.'I LOVE BRAND'는 고객가치 중심의 경영활동을 통해 시장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며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업 브랜드로, 한국마케팅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의를 통해 최종 20개 기업 브랜드를 선정했다.선정된 브랜드는 6개월 동안 보도 자료, 소셜미디어 게시물, 온라인 배너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브랜딩 활동이 지원되어,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한 브랜드로 거듭나게 된다. 한국마케팅협회는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다양한 마케팅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본 프로그램은 유스마케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운영사무국 정길선 팀장은 "코로나19 감염증 확
2020.07.27 15:00
-
지난달 29일, 국내 돌침대 기업 ‘장수돌침대’가 공식 SNS를 통해 '장수돌침대X매드무비 영상공유 이벤트' 진행 소식을 알렸다. 장수돌침대X매드무비 영상에는 장수돌침대 최창환 최고경영자가 등장해, 장수돌침대 대표 광고문구인 ‘별이 다섯 개!’를 외치는 장면이 담겼다.유튜브에 게시된 해당 영상은 약 28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편집한 놈 어디서 뭐하는 놈이냐ㅋㅋㅋㅋㅋㅋ’, ‘정말 웃기네요ㅋㅋ... 후끈후끈... 귀에 짝짝 달라붙네요’ 등 재밌는 댓글들과 함께 큰 관심을 보였다.이번 이벤트는 블로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동시 진행된다. 영상을 시청한 후, 개인 SNS, 카페, 블로그 등에 영상을 공유한 뒤 장수돌침대 블로그 또는 페이스북에 공유 URL을 댓글로 남
2020.05.14 15:42
-
5월은 가정의 달, 아이와 부모님의 선물 준비가 한창이다. 코로나19 사태로 건강에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 어버이날 선물은 장수돌침대에서 준비하면 어떨까?‘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좋은 잠은 면역력 증진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 장수돌침대는 기업 비전으로 ‘건강한 수면 문화 창조를 통해 한국의 전통온돌문화를 세계인의 잠자리로 만드는 것’을 내세우며, 건강한 수면을 위한 상품 제작을 강조했다. 장수산업은 올해로 30년째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나아가 미국, 중국 캐나다 등 수출을 통해 IT기술이 접목된 전통온돌문화를 알리며, 세계에서 신뢰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장수산업은 돌침대, 쇼파, 헬스케어로 나누어 사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20.04.26 22:59
-
국내 돌침대 1위 브랜드 ‘장수돌침대’가 가정의 달을 맞아 4월 10일부터 5월 31일까지 ‘2020 가족사랑 대축제’를 진행한다. 지난 3월 면역력을 향상 시키기 위한 ‘체온상승 UP’ 이벤트를 진행했던 장수돌침대가 이번에는 ‘가족건강 UP’이라는 타이틀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168만원의 특가 제품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돌소파까지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신제품 711Q L타입 이번 이벤트 상품에는 2020 S/S 시즌을 공략해 새로 출시된 신제품 '711Q L타입'도 포함되어 있다. 돌침대에 LED 조명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분위기 있는 침실을 만들 수 있다. 100만원 대 돌침대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다.◈ 코
2020.04.19 16:24
-
장수돌침대가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대중들 사이에서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장수돌침대는 ‘체온 1도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본사 제품의 면역력 향상 효과를 강조하며 코로나19 마케팅에 나섰다. 체온을 1도 올리면 면역력이 5배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를 제시하며, 장수돌침대만의 특허 기술인 ‘히팅플로어 공법’이 신체에 열을 고르게 전달하여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홍보를 진행 중이다.장수돌침대는 ‘체온 1도의 중요성’ 언급 외에도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취지의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공식 블로그·인스타그램·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진행된 ‘장수 노하우 EVENT’가 그 중 하나이다. ‘장수 노하우 EVENT’는 장수돌침대 제품을 활용하거
2020.04.04 23:34
-
4월 1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임피리얼팰리스 호텔 서울에서 '제30회 KMA 마케팅 살롱' 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더블유쇼핑, 서울향료, 일동제약, 장수돌침대, SPC, 양평해장국, 푸드샵 등 다양한 기업의 최고경영자 및 고위직 임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특별히 푸드샵 문성실 대표의 '코로나19 이후 변화 & 온라인마케팅 전략'에 대한 사례발표가 함께 진행됐다.문성실 대표는 17년간 블로그를 통해 급격한 성장을 이루어낸 온라인 마케팅 1세대 경영자로 푸드샵, 문쓰키친 등을 성공적으로 런칭하는데 성공했다. 문 대표는 이 날 강연에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온오프라인 시장의 변화를 설명하며,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을 설명했다. 특히 소상공인은 많은
2020.04.01 16:37
-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바이러스 예방법과 면역력 강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한편, 코로나 19의 치료제가 나오지 않은 탓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방법이 특히 주목받고 있다.이에 장수돌침대는 ‘장수돌침대의 체온을 올리는 방법’을 제공했다. 장수돌침대는 “체온을 1도 올리면 면역력이 5배 증가한다”라는 문구를 제시하며 돌침대와 돌소파의 온열 찜질 기능을 사용하면 체온이 오르고 기초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면역력이 증진된다고 전했다. 나아가 1도 상승이 중요한 이유를 언급하며 체온이 정상체온보다 1도 낮아지면 면역력은 30%, 대사 작용은 12% 낮아질 뿐만 아니라 각종 질환과 질병에 쉽게 노출된다고 설명했다.이 중에서도 특히 주목받고 있는 제품은 '바이오볼침대'이다. 이는
2020.03.07 21:28
-
장수돌침대는 한국 전통 온돌 방식을 과학적으로 구현해낸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면서 1992년 설립 이후 28년간 기능성 침대 브랜드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장수돌침대는 사람들이 침실을 넘어 거실에서도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장수돌소파’ 브랜드를 론칭했다. 돌소파는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온돌가구로 소파에서도 온돌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장수돌침대의 돌소파 중에서도 소파와 침대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에스테라’ 돌소파가 눈에 띈다. ‘에스테라’ 돌소파는 평소에는 푹신한 소파로 사용하다가 찜질이 필요할 때는 돌침대로 만들 수 있어서 활용성이 높다. 하이백 스타일의 등받이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서 목과 허리를 편하게 기댈 수 있다. 팔걸이는 앉았을 때는 팔걸이로, 누웠을 때는
2020.02.02 22:26
-
우리나라에 보일러 시스템이 등장하기 전, 역사 속에서 집 안의 온기를 담당하던 것은 온돌이었다. 온돌은 아궁이에 불을 때우며 방출되는 열로 방 안의 공기를 데워, 방바닥만이 아닌 집안 전체를 따뜻하게 만들려는 조상들의 과학적 지혜에서 탄생했다. 현대 보일러의 발전은 노력 없이 방바닥을 따뜻하게 데우며 온돌의 역할을 보완하기는 하지만, 집 안 전체의 공기를 데우는 대에는 미숙한 점이 있다.장수돌침대는 우리가 가장 편안히 누워야 할 곳인 침대에 자사의 특허기술 히팅플로어 공법을 적용해 온돌의 원리를 재현했다. 히팅플로어 공법은 발열체로부터 뿜어져 나오는 열이 그 사이의 공기층을 따뜻하게 데워 침대 전체에 열기가 전해지도록 한 방식이다. 또한 장수 돌침대는 수면 중에 체온을 최적의 온도로 유지시켜 주어 불
2019.12.15 23:05
-
장수돌침대의 메인 광고는 곧 2020년이라고 믿을 수 없을 만큼 1980-90년대 분위기를 풍긴다. 해당 영상은 2017년 제작된 광고로, 장수돌침대의 2000년 광고 ‘별이 다섯 개’ 편에서 최창환 회장이 별이 다섯 개 슬로건을 외치는 모습을 그대로 가져와 활용했다.장수돌침대는 2016년에, 2000년 광고의 광고료 논란에 휩싸였는데 최창환 회장은 한 인터뷰에서 17년 전 급하게 찍은 광고라 미숙했던 점이 있었다고 인정하고 보상과 함께 반성의 목소리를 전했고 해당 광고의 모델 역시 보상보다 사과를 들어서 다행이라는 뜻을 전했다. 장수돌침대는 해당 광고를 즉시 중단하고 새로운 광고를 제작하며 빠르게 잘못을 인정하는 태도를 취했다.광고를 다시 제작하는 상황에서 장수돌침대는 2000년대 광고의
2019.11.22 07:00
-
‘별이 다섯 개!’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있다. 27년간 돌침대 시장의 선두를 지켜온 ‘장수돌침대’다. 장수돌침대의 트레이드마크인 ‘별이 다섯 개’는 창립자인 최창환 회장이 직접 광고에 출연하여 외쳐온 홍보 문구다.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정도로 유명한 이 문구는 장수돌침대라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큰 기여를 했고, 아직까지도 그 강렬한 인상은 이어지고 있다. 장수돌침대는 ‘별이 다섯 개’로 이름을 널리 알린 이후 2004년 우수 전기제품, 2015 제품안전의 날, 2017 국가품질경연대회에서 총 3회의 대통령 표창을 받았을 정도로 우수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최창환 회장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지난달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9.10.28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