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6.19 수 02:00
상단여백
기사 (전체 4,607건)
추억의 향수와 새로움을 함께, 레트로 마케팅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복고 열풍이 일고 있다.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기기에 둘러싸여 성장하여 디지털 네이티브라 불리는 세대에게 과거의...
최지영 기자  |  2019-06-13 09:00
라인
스타마케팅, 잘 쓰면 약 잘못 쓰면 독
스포츠, 방송, 영화 등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는 마케팅전략, 바로 스타마케팅이다. 기업의 제품 및 ...
이예진 기자  |  2019-06-13 09:00
라인
환경보존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 에코마케팅
에코는 자연환경을 의미하며 에코 마케팅은 자연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는 일명 '친환경 마케팅'이다. 소비자의 욕구 충족을...
김우영 기자  |  2019-06-12 09:00
라인
화려한 색들의 향연 , '컬러 마케팅'
제품을 구매할 때, 기업을 떠올렸을 때, 하나의 특정 ‘색상’이 머릿속에서 그려진다면 기업의 ‘컬러 마케팅’에 빠져든 것이다.‘컬러 마...
원정현 기자  |  2019-06-12 09:00
라인
마케팅계의 양날의 검, 노이즈 마케팅
어떤 배우의 새 영화가 개봉하거나 어떤 가수의 새 음반이 발매되기 전, 종종 해당 연예인의 스캔들을 퍼트려 언론의 관심을 끄는 경우가 ...
강주영 기자  |  2019-06-11 19:45
라인
소통하며 광고한다, SNS 마케팅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는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SNS가 우리에게 친근한 만큼, 우리는 SNS를...
엄민희 기자  |  2019-06-11 19:43
라인
입소문을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흔드는 저비용 고효율의 '버즈마케팅'
버즈마케팅은 인적 네트워크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상품정보를 전달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꿀벌이 윙윙거리는(buzz) 것처럼 소비자들이 상품...
서효지 기자  |  2019-06-11 19:42
라인
손안에서 언제든 즐길 수 있는 전자책 구독 서비스, 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는 월 정액 요금제를 내고 전자책을 구독할 수 있는 온라인 독서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이나 PC를...
최지영 기자  |  2019-06-11 17:37
라인
핫 플레이스에 열광하는 밀레니어 세대의 소비행태
지난 달 미국의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이 서울 성수동에 한국 1호점을 열었다. 이 소식을 들은 사람들이 카페에 입장하기...
김우영 기자  |  2019-06-07 09:00
라인
더 이상 같은 브랜드가 아니다, 리브랜딩
같은 브랜드임에도 색다르게 느껴질 때가 있다. 소비자에게 지루하지 않게, 조금 더 색다르게 나타내고 싶어하는 다수의 기업이 ‘리브랜딩’...
이예진 기자  |  2019-06-07 09:00
라인
변화하는 TV 홈쇼핑, 디지털 콘텐츠로 고객 사로잡는 CJ오쇼핑
홈쇼핑이 변화하고 있다. 홈쇼핑을 TV로만 접할 수 있다거나 주요 고객이 30~50대 여성이라는 말은 옛말이 되었다 해도 무방할 정도이...
최지영 기자  |  2019-06-07 09:00
라인
유통채널 선정의 기준은 소비자의 니즈
지난 5월 28일,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9기 채널마케팅 최고경영자과정 강연이 열렸다. 강연은 좋은상품연구소의 최낙삼 소장이...
엄민희 기자  |  2019-06-05 16:27
라인
소비자들의 눈길을 한 번에 사로잡아라, 네이밍 마케팅!
경쟁이 치열한 식음료 업계 사이에서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한번에 사로잡기 위한 제품의 네이밍이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 소비자들의 시선을...
정수현 기자  |  2019-06-05 16:26
라인
곧 다가올 인공장기 시대에 필요한 우리의 자세는?
인공 장기(人工臟器, artificial organs) 또는 인공 기관은 인간의 신체 장기를 대용하기 위하여 인간 이외의 동물의 장기를...
이수민 기자  |  2019-06-05 16:20
라인
과거를 추억하는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
사람들의 추억을 이용하는 마케팅에는 헤리티지 마케팅과 복고 마케팅이 있다. 과거 제품 재출시, 광고 재방영 등을 통해 이뤄지는 복고 마...
이수민 기자  |  2019-06-05 16:19
라인
혼술족을 사로 잡아라! 유통업계의 활발한 와인 마케팅
'혼밥' 혼술' 은 이제는 더 이상 낯선 단어가 아니다. 특히 '혼술'같은 경우, 친구들과 왁자지껄...
정수현 기자  |  2019-05-28 23:39
라인
공유경제와 함께 도래한 새로운 형태의 부동산, 공간공유
미국에서 시작한 승차 공유 서비스인 ‘우버’, 숙박 공유 서비스인 ‘에어비앤비’의 성공은 세계인들을 공유경제의 매력에 눈뜨게 했다. 공...
강주영 기자  |  2019-05-28 23:38
라인
더 이상 ‘폰맹’이 아니다, 유튜브 총 사용시간 1위 세대는 50대
전 세계 1위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95%)을 자랑하고 있는 한국, 종이책과 신문을 스마트폰이 대체한 지 오래다.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
최지영 기자  |  2019-05-28 23:38
라인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이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
사단법인 한국 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6기 연세KMA마켓최고위과정'의 강연이 지난 16일 저녁 강남 파르나스타워 어도비...
김우영 기자  |  2019-05-28 23:37
라인
경험의 진정한 가치에 주목한 시대와 세대
5월 16일 목요일 한국어도비 본사에서 한국어도비 정승원 상무의 강의가 있었다. 강의 주제는 디지털시대의 고객경험 트렌드 및 추진방향이...
이수민 기자  |  2019-05-28 23:36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