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상㈜ 종가가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제11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김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1일 밝혔다. 2014년부터 매년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해 발표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다. 올해는 전국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제품 품질, 사후 서비스, 디자인, 추천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60개 산업 부문에서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번 조사에서 종가는 김치
2024.04.09 15:25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평가하는 조사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혁신 기술력과 편의 기능으로 사용 경험을 강화한 점에서 호평을 얻으며 정수기 부문 8년 연속, 비데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정수기 부문은 초소형 사이
2024.04.04 10:58
-
이모티콘은 블로그, 카카오톡 등에서 사용되며 하나의 새로운 콘텐츠 소비문화로 자리 잡았다. 감정을 표현하거나, 할 말이 없을 때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것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이모티콘 월정액 상품 인지도를 물어본 결과, 70.6%가 알고 있는 등 인기가 높은 편으로 나타났고 이모티콘 월정액 상품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다’는 비율은 41.8%로 나타났다. 이제는 이모티콘을 등록해 수익을 창출하는 ‘이모티콘 작가’까지 등장하기도 했다. 메신저앱인 카카오톡부터 일상글을 올릴 수 있는 블로그까지,
2024.03.25 09:40
-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주)락앤락(대표이사 이영상)이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밀폐용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는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로, 2014년부터 매년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여 발표하고 있다. 올해로 11번째 진행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에서 전국 남녀
2024.03.18 12:08
-
2024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유아 건강식품은?최근 저출산으로 인한 신생아 감소와 맞물려 조제분유 시장은 위축됐지만, 영유아식 수요는 급증하고 있다.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의 영향으로 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2025년에는 7천5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이에 소비자 평가는 소비자의 유아 건강식품 선택을 돕기 위해 유아 건강식품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문가 추천 및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500명을 대상으로 2024년 3월 7일부터 3월 11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아이
2024.03.13 11:00
-
2024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목걸이는?주얼리는 기념일이나 특별한 순간을 기리는 감정적 결속뿐만 아니라 자아표현의 수단으로서의 기능도 수행한다. 개인의 스타일과 패션 표현이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각자의 취향과 선호도를 나타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문화적/종교적으로 특별한 상징을 표하기도 하며, 높은 경제적 가치를 지니고 있어 투자나 재산의 일부로 간주되기도 한다.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와 한국갤럽 제공 자료에 따르면 2023년 패션 주얼리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21% 성장한 7451억 원을 기록했다. 그중에서도 목걸이는
2024.03.13 10:59
-
2024 제11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의료가전 온열기 부문에서 세라젬이 7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2014년 제정된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의사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 안심 수준을 수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한다. 올해는 전국 2,000명의 남녀 소비자를 대상으로 60개 산업군에 대해 조사를 진행해 평가 결과를 순위로 산출했다. 세라젬은 1998년 설립 이후 연구개발에 꾸준히 매진해온 노력과 의료기기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7년
2024.03.13 10:29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과정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조사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예측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올해로 11회째를 맞은 KPEI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60개의 산업군(내구재 10개, 서비스 10개, 소비재 40개)을 선정하여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2
2024.03.12 12:18
-
우리나라는 가히 배달의 강국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배달업계가 잘 발달되어 있다. 최근 들어 요기요, 쿠팡이츠 등의 새로운 배달앱이 등장하고 있지만, 그 시작과 중심에는 ‘배달의 민족’ 앱이 있었다. ‘배달의 민족’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사용률과 그에 따른 높은 점유율까지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인 배달앱이다. ‘배달의 민족’은 단순 식품 배달에서부터 식자재, 생필품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로 확장하고 있다. 사장님과 고객들, 양측 모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알뜰 배달’ 서비스와 한집 배달과 알뜰 배달을 결합
2024.03.10 16:34
-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BBQ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자사 앱 'BBQ 앱'과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을 판매하는 쇼핑몰 'BBQ 몰'을 하나로 합친 'BBQ 통합 앱(이하 통합 앱)'을 론칭했다. 소비자들의 이용 편의성과 선택권을 확대하고, 혜택의 폭을 대폭 강화하기 위한 올인원(All in One) 앱을 출시한 것이다. 이번 통합 앱을 통해 기존 BBQ 앱에서의 서비스와 멤버십 혜택을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몰 BBQ
2024.03.04 12:23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 (HTHI; Heart To Heart Index)'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HI는 디지털 중심의 경영 환경에서 기업이 얼마나 고객과 소통하는지를 평가함으로써 미래 시장의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올해 12회째 조사에서는 76개 산업군에서 2023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을 대상으로 각 채널별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좋아요 수, 공유 수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양적 지표 40%, 질적 지표 60%를 반
2024.03.04 12:16
-
마트 진열장에서 보이는 가지각색의 라면 포장들. 포장지에 그려진 라면 이미지는 입맛을 돋우고, 강렬한 색감은 눈길을 사로잡는다. 매운 라면은 빨간색 비닐, 담백한 라면엔 주황, 노란색 비닐을 사용해서 해당 제품을 먹어보지 않은 소비자도 맛을 짐작케 한다. 그런데 이 모든 효과를 알고도 환경을 위해 투명 비닐 포장지를 도입한 라면 업계가 있다.오늘 소개할 제품은 오뚜기의 진라면과 농심의 무파마탕면이다. 녹색 인쇄 사용한 오뚜기의 '진라면'먼저 오뚜기는 ‘플렉소’ 인쇄설비로 제조한 친환경 포장재를 라면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녹색인쇄
2024.03.03 20:4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올해의 히트상품'이 발표되었다. '올해의 히트상품' 은 고객 가치를 기반으로 유행을 선도하여 시장 성과를 내고 있는 상품으로, 소비자조사와 KMA히트상품 추천위원회 심의를 거쳐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한다. 시상식은 3월 15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된다.'LG 그램 프로 360'은 두께 12.4㎜, 무게 1.4㎏으로 현존하는 15.6형 태블릿형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운 무게로 기네스북 세계 기록에 등재됐다. OLED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25
2024.02.29 00:42
-
일본의 쿠마몬(Kumamon)은 귀여운 곰 캐릭터로, 일본의 광고 및 홍보활동에서 유명한 마스코트로 알려져 있다. 쿠마몬은 2010년 3월에 일본의 국토교통성에서 개최한 지방 기능 홍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이 캐릭터는 깜찍한 외모와 매력적인 표정, 큰 눈 등으로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어 현재까지도 다양한 제품, 굿즈, 이벤트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쿠마몬은 특히 일본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사랑받고 있으며, 관광 산업과 지역 경제에 기여하고 있다. 쿠마몬은 국내외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 활동에 참여하여 지역 홍보 및
2024.02.18 20:58
-
경제 상황 부정적에 역슈링크 푸드 관심 높아져...역슈링크 상품으로 MZ세대에게 가성비·가심비 저격...슈링크플레이션이란 Shrink(줄어들다) + inflation(지속적인 물가 상승)의 합성어로제품 가격은 그대로 두고 제품의 크기와 수량을 줄이거나 품질을 다운시켜 기업이윤을 유지하는 전략을 뜻한다다. 기업들이 기존의 고객을 자연스레 유지하고, 인플레이션 시대에 대처하기 위한 임시방편으로 불린다.하지만 식탁 물가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은 슈링크플레이션에 대해 회의적이다.현재의 국가 경제가 정상화 된 상태에서 슈링크플레이션이 유지되었기
2024.02.04 19:05
-
지난 29일, 서울 마포에 위치한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 점에 ‘이지 드롭 서비스 (Easy-Drop Service)’가 시행됐다. 2019년 처음 시행했을 당시 코로나로 인한 해외여행 이용객 수 감소로 잠시 중단되었다가 지난달 다시 시행되었다. 이지 드롭 서비스는 롯데글로벌로지스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체결한 ‘공항 외 수하물수속 서비스’로 인천 국제공항을 통해 해외로 출국하는 경우 호텔에서 미리 수하물을 부치고 도착지 공항에서 짐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지 드롭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호텔에서 탑승권을
2024.01.14 20:14
-
12월의 대표적인 기념일, 바로 크리스마스이다. 편의점, 대형마트, 백화점 e-커머스(전자상거래)을 비롯해 호텔 등 유통가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마케팅을 경쟁적으로 펼치며 고객의 발길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색적인 팝업행사와 할인 행사를 통해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선 것이다. 11월부터 크리스마스까지는 온 세상이 성탄절 분위기로 가득한 시즌이다. 롯데백화점, 600평 규모의 크리스마스 마켓 구축대표적 트리 명소인 롯데백화점 본점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까지 잠실 아레나 광장에서 600평 규모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
2023.12.11 09:47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BTS 안무전문가인 손성득총괄(하이브아메리카, 이하 손 크리에이터)을 2023 제6회 국가경쟁력대상 '앙트러프러너십'수상자로 발표했다. 본 시상제도는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가 주최하여 2018년 부터 매년 대한민국의 경쟁력혁신에 기여한 개인및 단체를 대상으로 수상자를 발표한다. 한국의 대표적인 백업댄서 출신인 HxG 손 크리에이터는 20년간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K-POP 문화의 태동과 성장을 이끌어내며, 올해의 앙트러프러너십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손성득 크리에이터는 백업댄서를 시작으로 다양한
2023.12.04 10:46
-
소비자들의 지갑이 굳게 닫히고 있다.국가통계포털(KOSIS)의 소비자물가지수에 따르면 2022년 10월에는 109.21이던 소비자물가지수가 2023년 10월에는 113.37까지 상승했다. 지속적인 물가 상승에 소비자들은 부담을 느끼며 전체적인 소비 규모가 줄어들고 있다.불황형 소비현재 소비시장은 경제활동이 침체되는 상태인 불황을 겪고 있다.이러한 현상의 결과로 ‘불황형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불황형 소비’란 계속되는 물가 급등 상황에서 식료품 같은 필수품은 저렴한 대체재나 가성비 좋은 제품의 소비가 이뤄지고, 의류 같은 급하게
2023.12.04 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