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년간 건강 돌침대 시장의 선두를 지켜올 수 있었던 이유

장수돌침대 공식 광고영상 캡처 / 장수돌침대 유튜브

‘별이 다섯 개!’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있다. 27년간 돌침대 시장의 선두를 지켜온 ‘장수돌침대’다. 장수돌침대의 트레이드마크인 ‘별이 다섯 개’는 창립자인 최창환 회장이 직접 광고에 출연하여 외쳐온 홍보 문구다.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정도로 유명한 이 문구는 장수돌침대라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큰 기여를 했고, 아직까지도 그 강렬한 인상은 이어지고 있다.

 

장수돌침대 공식 홈페이지 캡처 / 장수돌침대 홈페이지

장수돌침대는 ‘별이 다섯 개’로 이름을 널리 알린 이후 2004년 우수 전기제품, 2015 제품안전의 날, 2017 국가품질경연대회에서 총 3회의 대통령 표창을 받았을 정도로 우수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최창환 회장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지난달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장수돌침대 하이브리드 돌소파 소개 페이지 캡처 / 장수돌침대 공식 홈페이지

장수돌침대가 이처럼 꾸준히 건강침대 업계의 1위 자리를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혁신에 있다. 처음에는 돌침대 하나로 시작했지만, 이제는 침실을 넘어 거실에서도 전통 온돌의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하이브리드 돌소파’와 안마의자 및 안마기 등의 헬스케어, 그리고 다양한 온열매트 제품군까지 사업을 확장했다. 2015년부터는 업계 최초로 IoT기술을 적용한 돌침대 ‘뉴오스타’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IoT(Internet of Things)는 사물인터넷을 뜻하며, 실시간으로 사물과 인터넷을 연결하는 기술을 총체적으로 일컫는다. 현재 원격제어 보일러나 홈 방범 서비스 등 다양한 ‘스마트 홈’ 사업에 적용되고 있는 이 기술을 건강침대라는 새로운 필드에 접목한 것이다. ‘뉴오스타’는 모바일 앱으로 간단하게 컨트롤 할 수 있는 최신 돌침대 제품이다. 집 밖에서도 온열 기능의 ON/OFF를 조정할 수 있으므로 출/퇴근길에 편리하게 침대를 관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 기능은 특히 다가오는 추운 겨울날 귀가길에 미리 침대를 따뜻하게 데워 놓는 데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뉴오스타에는 장수돌침대만의 특허 기술인 히팅플로어 발열 기술이 적용되었다. 히팅플로어 공법은 특수카본히팅패널과 천연석 사이에 일정 공간을 형성하는 에어캡층을 시공하여 천연석을 높이 고정시키는 방법이다. 이로 인해 발열패널에 전달되는 천연석의 하중을 현저히 낮추어 돌침대의 수명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충전 기능과 무드등 등 부가적인 편의 기능까지 있어 여러모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세심하게 고려했음이 드러난다. 

1992년 회사 설립 이후 계속 유지되어온 장수돌침대의 미션은 ‘건강한 수면 문화 창조를 통한 전통온돌문화의 세계화’다. 이를 이루기 위해 내세우는 핵심가치는 총 5개로, ‘열정’, ‘혁신’, ‘신뢰’, ‘감동’, 그리고 ‘섬김’이다. 실제로도 이 가치들을 지키기 위해 여러 시도를 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온돌문화와 신기술을 접목해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가는 장수돌침대의 ‘별 다섯 개’ 여정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대된다.

 

인기키워드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