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9.20 일 12: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제조
매드무비?...장수돌침대, B급 감성 마케팅 선보여‘별이 다섯 개~’ 광고영상 100만뷰 돌파

장수돌침대 로고 / 장수돌침대

장수돌침대 공식 유튜브 계정에 ‘장수돌침대 광고 Full.ver/후끈후끈!’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 영상은 장수돌침대 대표이사인 최창환 회장의 웃음소리와 반복되는 단어, 중독성 높은 멜로디로 구성되어 있는 ‘매드무비’ 형식이다. 매드무비는 원작자의 음성·영상·애니메이션 등을 개인이 편집하거나 합성해 재생산한 미디어를 뜻한다.

'매드무비' 형식의 새로운 광고 / 장수돌침대

장수돌침대는 중·장년층이 주 고객층인 브랜드로 젊은 층 고객에게 친숙하지 않았다. 이번 광고는 젊은 고객층(MZ세대)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으로, MZ세대가 이색적인 경험에 큰 가치를 부여한다는 특징을 겨냥하여 제작됐다.

이에 장수돌침대 관계자는 “해당 영상은 주 고객층인 중·노년층에서 젊은 층 고객으로 확대하기 위해 제작되었는데 예상외로 많은 분이 영상을 좋아해 주셨다”라며 “장수돌침대가 계속해서 젊은 층 고객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라 말했다.

한편, 장수돌침대는 건강 가구 브랜드로 업계 최초 대통령 표창을 3회 연속하는 기록을 했으며, 우리나라 온돌 문화에 관해 연구하는 중이다. MZ세대를 겨냥한 이번 광고 영상으로 소비 층의 변화가 생길지 기대된다.

강지영 기자  pingu045@naver.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수돌침대#매드무비#B급감성#광고

강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