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2년 동안 국내 바나나맛우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빙그레 바나나맛우유가 요우커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아 2016요우커만족도조사 우유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는 42년이라는 시간 동안 단지형 용기 디자인으로 국내에서 '뚱바'라는 애칭으로 친근하게 불리고 있다. 그만큼 바나나맛 우유하면 빙그레라는 인식을 확실하게 인식시키게 되었는데, 실제로 2011년 연 1500억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가공유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80%를 달성하기도 했다. 바나나맛 우유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던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는 최근 초코파이 바나나맛 출시 이후 국내에 불어닥친 바나나맛 열풍에 더욱 상승세를 타게 되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빙그레는 최근 빙그레 옐로우 카페를 오픈하여 소비자들의 눈
2016.06.02 18:49
-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산하의 소비자평가신문과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조사한 ‘2016 요우커만족도(YKSI :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에서 유한킴벌리의 하기스가 총점 873.3으로 소비재부문 기저귀 산업군에서 1위를 차지했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조사 대상과 산정 방식은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하여, 전반적인 상품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 등이 포함되어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하기스는 한국의 제약회사인 유한양행과 미국의 제지회사인 킴벌리클라크가 3대 7의 투자비율로 합작해 세운
2016.05.26 00:32
-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산하의 소비자평가신문과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조사한 ‘2016 요우커만족도(YKSI :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에서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총점 857.6으로 소비재부문 한방화장품 산업군에서 1위를 차지했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조사 대상과 산정 방식은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하여, 전반적인 상품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 등이 포함되어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이번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설화수는 아름다움에 대한 아시아의 지혜가 ‘한방’에 응축되어 있어 한방
2016.05.19 01:30
-
한국 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출 경쟁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화장품분야의 중화권 강세도 눈에 띄게 가속화 되고 있다. 그중 (주)에프엔코의 "바닐라코"는 825.9점의 점수를 받으며 BB크림(CC)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었다. 바닐라 코의 BB크림은 기능성 측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는데, 강력한 커버력으로 끈적임 없이 화사한 피부로 연출하며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겸비한 기능성 BB크림을 내세운다. 얇고 가벼워 덧발라도 뭉치거나 들뜨지 않고, 피부에 착 달라붙는 듯한 밀착감과 모공, 잔주름, 결점 등 피부 고민을 완벽하게 커버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찾는 파우치 속 ‘필수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비비크림 뿐만 아니라 바닐라코는 2014년부터는 매 시즌 ‘서울 여성’의 트렌
2016.04.21 23:52
-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는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2015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요우커만족도조사란,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하는 중국인 소비자 조사다. 조사는 한국을 방문한경험이 있는 중국인을 상대로 이루어졌다. 생활용품 산업 별 1위조사에서 의료기 부문 1위는 1000점 만점에 801.66점을 얻은 세라젬이 차지했다. 온열마사지기로 중국 소비자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세라젬은 1998년사업을 시작하면서 현재 ‘신뢰받는 100년 기업’을 목표로 국내외 의료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세라젬은 이미 2004년부터
2016.04.19 12:01
-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와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대표 저우위보)이 조사하여 발표한 "2015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 3차 결과에 따르면 편의시설산업 중 편의점 부문에서 GS리테일 ‘GS25’가 총점 861.91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GS25’는 현재 국내 편의점 기업 중 개별점 수익성이 가장 높은 국내 최고의 편의점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나를 사면 덤으로 하나를 더 주는 ‘위대한’ 할인 행사와 오직 GS에만 있는 차별화된 PB 상품 판매,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택배서비스 등 생활서비스 지원은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붙잡기에 충분했다.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GS25’는 끼니도 챙기지 못하고 바쁘게 살아가
2016.04.19 03:02
-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는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2015 요우커만족도(YKSI)" 를 조사하여 발표했다. 본 조사는 요우커(중국관광객)을 통해 중국 소비자가 한국 상품에 대해 생각하는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하는 것이다.지난 2015 요우커만족도 생활용품 부문에서 락앤락이 1위를 차지해 주목을 받고 있다.락앤락(대표 김준일)은 주방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1978년 설립 이후 신개념 4면 결착 밀폐용기이다. 전세계 110여 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플라스틱 소재 제품 외에 도자기나 유리, 스테인리스 등 보다 다양한 소재의 제품을 출시해 나가고 있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제품 생산으로
2016.04.18 08:41
-
제일모직의 ‘에버랜드’가 2015년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에서 놀이동산부분 1위를 차지했다. 요우커만족도조사(YKSI)란,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와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이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공동으로 측정한 수치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한 중국인 소비자 조사다.‘에버랜드’는 2014년을 기준으로 세계테마파크 순위에서 16위를 기록할 정도로 세계적인 관광지로 입지를 굳히는 중이다. 봄에는 장미축제, 여름에는 썸머 스플래쉬, 가을에는 할로윈&호러나이트 그리고 겨울에는 스노우 페스티벌&크리스마스 판타지 등 계절마다 진행되는 다양한 테마의 이벤트가 관광객들을 관심을 불러모은 것으로 보인다. 최근 중국 주요
2016.04.18 01:10
-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와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이 공동으로 조사한 ‘2015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 생활용품 부문 중 밥솥 산업군에서 ‘쿠첸’이 1위를 차지했다. 쿠첸은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을 진행해 왔다. 최근 중국 소비자들이 한국산 전기밥솥을 ‘명품’으로 인식한다는 점을 고려한 고급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국내 최초로 5인치 스마트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신형 IH압력밥솥 ‘탑(TOP)’을 출시하는 등 ‘스마트 밥솥’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와 입지를 구축하기 위함이었다. 중국 소비자 맞춤 전략 또한 철저히 펼치고 있다. 중국어 제품을 따로 출시하거나
2016.04.17 12:55
-
최근 LG 생활건강(대표 차석용)에서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중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한류스타 송중기를 대표 오랄케어 브랜드 ‘죽염’의 모델로 발탁했음을 밝혔다. 송중기를 모델로 기용함으로써 LG 생활건강에서 주력하고 있는 기능성 치약 제품인 ‘펌핑 치약’의 중국 현지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보여 진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배우 송중기가 국내뿐 아니라 중국 등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는 페리오와 중국에서 명품치약으로 인정받고 있는 죽염의 해외 시장 공략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LG 생활건강 죽염 치약은 중국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대표적인 치약 브랜드로 중국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죽염 등
2016.04.16 16:24
-
한국 토종 커피프랜차이즈로 큰 성공을 거두었던 카페베네가 2015요우커만족도조사(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2008년 4월 설립된 카페베네는 스타 마케팅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매장을 늘려왔다.편안한 분위기와 빙수를 비롯한 다양한 디저트 메뉴와 함께 토종 브랜드로는 이례적인 성공 행보를 걸었으며, 국내에서의 성공을 등에 업고 일찍이 해외에 진출하기도 했다. 그래서이미 카페베네는 12개국에 진출해 1000호점 매장까지 개설한상태이다. 그런데 최근 카페베네는 본사와 가맹점의 이익 배분 논란과 커피전문점의 핵심이라고 할수 있는 커피의 맛에 대한 이미지 실추 등으로 인해 최악의 영업실적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위기 속에서카
2016.04.15 07:42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조사하여 발표한 "2015 요우커만족도(YKSI: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 결과에 따르면 화장품산업 중 한방화장품 부문에서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가 총점 827.35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설화수'는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화장품 브랜드로 2011년 3월 중국에 진출한 이후 현지 주요 도시의 명품 백화점에 매장을 열며 중국 시장에 한국 전통 한방 원료와 기술이 응집된 제품을 선보여 왔다. 그와 함께 자연스럽게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기 한방 뷰티 브랜드'이자 '귀한 원료와 과학이 결합된 명품 브랜드' 등으로 포지셔닝되어, 해마다 200% 안팎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베이징을 비롯한
2016.04.14 18:40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조사하여 발표한 "2015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 3차 결과에 따르면 식품산업 중 맥주 부문에서 하이트진로의 '하이트'가 총점 792.5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최근 한국 드라마의 열풍으로 중국에 ‘치맥(치킨+맥주)’ 문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한국 드라마를 통해 한국 문화에 관심을 두게 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국 맥주를 찾는 중국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그중 하이트가 선봉에서 중국 시장을 선도하였고 2015 요우커만족도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하이트가 2015 요우커만족도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마케팅 전략에 있다. 하이트 진로는
2016.04.14 16:01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소비자평가신문과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이 공동으로 조사한 ‘2015 요우커만족도(YKSI :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에서 농심의 신라면이 총점 820.46으로 식품분야 라면 산업군에서 1위를 차지했다. 본 조사는 급격히 늘어난 중국관광객을 통하여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조사 대상과 방식은 한국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 2,373명을 대상으로 75일간 1차 온라인 조사와 2차 대면조사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요소만족수준, 타인추천여부 등 총 7개 항목을 1,000점 만점으로 산출했다. 지난해인 2015년 농심은 중국 시장에서 2014년
2016.04.14 01:22
-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대표 저우위보)과 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5 요우커만족도조사'에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대표 치약 브랜드인 '죽염'이 요우커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LG생활건강의 생활용품 중 현재 유일하게 중국에 진출해 있는 치약이 바로 죽염치약이다. 죽염 치약은 일반 치약과는 달리 귀한 재료로 고난도의 제조과정을 거쳤다는 점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또한 2008년에 중국에서 '저명상표'승인을 받은 바가 있다. 죽염치약은 중국 현지에서 34위안 (약 6000원)이라는 저렴하지 않은 가격에 팔리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LG 생활건강은 독특한 원료를 좋아하는 중국인들의 취향을 고려해 재생력이 뛰어난 풀을 원료로 한
2015.09.22 13:31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조사하여 발표한 "2015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 3차 결과는 식품산업을 대상으로진행되었다. 산업군별 1위는 합산 1647.2점을얻은 커피전문점이며 그 뒤를 베이커리(1644.4점), 치킨(1618.5점), 라면(1617.6점), 맥주(1584점)이이었다. 커피가 요우커만족도 산업군별 1위를 차지한 이유로는 커피가 누구나 즐겨 마시는 음료가 되면서 소비자 욕구 역시 세분화됐기 때문이다. 그리고 소비자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가격부터 맛까지 폭넓고 다양한 커피시장이 형성된 것이 원인으로 보여진다. 본 조사
2015.09.10 12:33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조사하여 발표한 "2015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Satisfaction Index)" 커피전문점 부문에서 카페베네가 총점 824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카페베네(대표 김선권)는 2008년 5월에 천호동에 첫 매장을 열었다.커피와 더불어 다양한 디저트를 주 메뉴로 빙수, 페스츄리, 젤라또, 베이글 등 기존 커피전문점과 달리 차별성을 바탕으로 특화된메뉴를 선보였다.연이어 중국 시장에도 발돋움 했다. 중국은 10년 내 세계 최대 커피시장이 될 전망으로 커피 업계에서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다. 카페베네는 2012년 4월에 중국 북경 왕징점을 시작으로 본격 진출했다. 주요
2015.09.08 22:37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피부 스스로 힘을 갖게 하여 본연의 빛을 밝혀 기품 있고 윤택한 왕후의 피부로 가꾸어주는 로얄 안티에이징 화장품 ‘후 비첩 자윤(自潤)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궁중 3대 비방인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을 함유하여 다양한 피부 고민을 다스리고, 초자하비단이 피부 스스로 힘을 키워 피부를 자생시켜주고, 동충하초에 많은 천연 원료 코디세핀(Cordycepin) 성분과 녹용콜라겐 성분이 피부의 자윤력(自潤力)과 자생력을 동시에 올려주어 왕후의 로얄 안티에이징 케어를 완성한다 동충하초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자생력과 자윤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
2015.09.07 15:22
-
중국 인민망(人民)(한국대표 저우위보)과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공동 운영하는 ‘한국의 명품관’ 이 중국 네티즌들의 꾸준한 관심 속에 운영되고 있다. ‘한국의 명품관’은 중국의 최대 언론사 중 하나인 인민일보 인민망에 개설된 온라인 상설 전시관으로써 한국의 우수기업 중국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2014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으로 선정된 리더스, 설화수, 죽염, 제주도 등의 브랜드가 입점하여 400만 중국 네티즌들과 매일 만나고 있다. 사무국 문기연 팀장은 "한국의 명품관은 중국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망의 공신력으로 국내기업에 효과적인 중국마케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였다. 명품관은 오픈 한 달 만에 135만 중국 네티즌이 방문하였는데 이는 인민
2015.09.03 1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