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코가 2015 요우커 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좌측 : 바닐라코 잇 샤이니 쉬머 비비 SPF38 PA++ 가운데 : 바닐라코 퍼펙트 페이스 드레스드 비비 SPF37 PA++ 우흑 : 바닐라코 커버 10 퍼펙트 비비 SPF50+ PA+++

  한국 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출 경쟁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화장품분야의 중화권 강세도 눈에 띄게 가속화 되고 있다. 그중 (주)에프엔코의 "바닐라코"는 825.9점의 점수를 받으며 BB크림(CC)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었다.

 

 바닐라 코의 BB크림은 기능성 측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는데, 강력한 커버력으로 끈적임 없이 화사한 피부로 연출하며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겸비한 기능성 BB크림을 내세운다. 얇고 가벼워 덧발라도 뭉치거나 들뜨지 않고, 피부에 착 달라붙는 듯한 밀착감과 모공, 잔주름, 결점 등 피부 고민을 완벽하게 커버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찾는 파우치 속 ‘필수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비비크림 뿐만 아니라 바닐라코는 2014년부터는 매 시즌 ‘서울 여성’의 트렌드를 제시하는 메이크업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어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등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14년 8월에는 서울 여성의 감성과 서울의 풍경을 패키지 및 메이크업 제품에 담은 ‘틴티드 서울’ 컬렉션을, 2015년 3월에는 화사한 서울 여성의 아름다움과 서울의 봄꽃을 테마로 한 ‘플로랄 서울’ 컬렉션을 출시한 바 있다. 10년간 해외 브랜드와 서양 중심의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동서양을 적절히 믹스한 ‘한국 여성의 복합 美’에 집중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K-뷰티의 성장을 견인해왔다.

 

 한편, 요우커 만족도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하는 중국인 소비자 조사이다. 본 조사는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글로벌 확산을 중점 추진 전략으로 수립하고, 경영목표와 비전 달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인 (주)에프앤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된다.

 

  중국인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2015 요우커만족도조사에서 BB크림(CC)부문 1위로 조사된 바닐라코가 2016년에도 변함없이 중국인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