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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와 자사를 비교해 본인의 특징을 부각하고 관심을 끄는 광고를 비교광고라고 한다. 우리나라 문화상 누군가를 대중적으로 까 내리는 광고에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비교광고는 생각보다 우리의 무의식 속에 많이 노출돼왔을 것이라고 장담한다. 대표적인 비교광고의 예시들을 보며 일상생활에서 한 번쯤은 접해봤을 비교광고의 특징 및 장단점을 짚어보려고 한다.삼성 vs 애플두 기업의 관계성에 대해 알아보자. 삼성전자와 애플은 한때 특허 경쟁까지 치르며 경쟁하던 사이다. 2011년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삼성이 애플의 점유율을 제치고 1위
2022.09.2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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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의 장기화로 떠오른 올해 최대의 키워드 중 하나는 '비대면'이다. 특히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외식을 지양하면서 배달 음식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배달앱 시장 또한 올해 사이 크게 증가했다.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주요 배달앱의 서비스 결제액을 조사한 결과, 주요 배달앱의 월 결제액이 1조 원에 육박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만 20세 이상 한국인 개인이 2020년 1월부터 7월까지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등으로 주요 배달앱(배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에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로 진행한 결과이다.우아한형제들, 딜리버리히어로 등 2개사 배달앱의 월 결제금액이 9,434억 원이며 결제자수는 1,504만 명으로 조
2020.12.2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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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가 '2020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어플' 세 번째 카테고리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모바일 비즈니스의 리딩 브랜드를 발표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1차 오프라인 조사와 2차 온라인 조사를 병합해 결과를 선정했다. 오프라인 조사는 지난 7월에 소비자 1,419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온라인 조사는 10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진행했다. 세 번째 카테고리는 식음료 부문으로, ▲CJ더마켓 ▲마켓컬리 ▲머지포인트 ▲모바일투썸 ▲배달요기요 ▲배달의민족 ▲배달통 ▲스타벅스 ▲이디야멤버스 ▲쿠팡이츠 (브랜드 ㄱㄴㄷ순) 브랜드가 10대 브랜드로 조사됐다. 지난 3월, 마케팅 데이터 측정 및 분석 솔루션 기업 앱스플라이
2020.11.28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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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배달앱 현황은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배달통이 점유율의 상당 부분을 차지함으로써 딜리버리히어로 기업의 세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편, 최근 배달앱 점유율에도 금이 가기 시작했다. 배달의 민족의 수수료 문제로 인해 일부 지자체에서 독자적인 공공 배달앱을 내놓기 시작했고, 최근 불공정약관 논란 등으로 인해 사회적인 관심이 쏠린 것이다. 이 상황에서 쿠팡이츠가 경쟁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2019년 5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쿠팡이츠는 기존의 쿠팡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는 30분 이내 로켓배달 서비스를 강조하였다. 서비스 초기에는 최소주문금액과 배달료가 없는 조건을 내세워 마케팅을 할 정도로 파격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쿠팡이츠는 기존의 약 1% 정도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2020.06.15 0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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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6월 출시된 배달의 민족 어플리케이션은 누적 다운로드 수 4,500만 건을 넘어서며 2018년 매출액이 3,193억 원에 이를 정도로 크게 성장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11월까지의 모바일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8조 1100억 원에 달한다. 전년 동기대비 무려 93.1% 성장한 수치이다. 모바일 음식서비스 업계는 빠르게 성장했다. 한국 소비자단체협의회에 따르면 배달의 민족이 55%의 수치로 국내 배달 앱 시장에서 1등을 차지하고 있다. 요기요가 33% 배달통이 약 10%로 뒤를 잇는다. 배달의 민족 앱이 업계에서 독보적인 1위를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 디자이너 출신의 김봉진 대표의 과감한 추진력네오위즈·NHN 등 IT 기업 디자이너 출신인 김
2020.01.10 0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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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3일 국내 배달 애플리케이션 1위인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 형제들’이 독일 기업인 ‘딜리버리히어로(DH)’에 인수되며 국내 배달 유통업계에 또 한 번 지각변동이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DH는 2011년 베를린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인수합병을 통해 성장했다. 지금까지 독일 리퍼헬트, 영국 헝그리하우스 등 35개 기업을 사들였으며 현재 40개국에서 28개의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DH가 평가한 우아한형제들의 전체 기업가치는 40억 달러(한화 약 4조7천500억 원)이다. 이번 인수합병으로 인해 국내외 투자자가 보유한 우아한 형제들의 지분 87%가 DH에 넘어가게 되며, 우아한 형제들의 김봉진 대표 등 경영진의 지분 13%가 DH의 주식과 맞교환될 예정이다. DH는 이미 2012년 국내
2019.12.22 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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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3일 국내 1위 배달 어플리케이션 '배달의 민족'이 4조 7500억원에 딜리버리히어로(DH)에게 매각됐다. '배달의 민족' 애국 타이틀의 이미지를 쌓아 온 과거의 행보와는 다른 길을 걷게 됐다.딜리버리히어로는 독일에 본사를 둔 배달 서비스 업체로서 한국에서는 요기요의 본사로 알려져 있다. 2014년에 업계 3위 배달통을 인수하면서 주목을 받았으며, 이번 인수합병으로 배달의 민족까지 산하에 두어 국내에서 독보적인 위치로 올라서게 되었다. 사실상 배달 시장 전체를 점유하는 독점 체제로 들어섰다고 무방한 것이다. 딜리버리히어로의 행보에 우려를 표하는 이들도 있다. 점주들과 배달앱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앞으로 수수료와 배달료가 오를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2019.12.21 2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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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이 한 줄의 카피로 ’배달의민족‘은 대한민국 대표 배달 앱으로 자리잡았다. 배달의민족은 특유의 유머와 B급 감성이 담긴 마케팅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고, 대한민국 청년들의 트렌드를 만들었다. 배달의민족은 요기요, 배달통 등 쟁쟁한 배달 어플 사이에 후발주자로 시작했으나 유쾌하고 공감되는 마케팅으로 1등 배달전문어플로 자리매김했다. 배달의민족을 동종업계 서비스 최고로 성장시키고 기업 자체를 하나의 유행으로 만든 장본인은 누구일까. ◈ 우아한 형제 CBO 장인성 이사, 그는 누구인가? 배달의민족 마케팅 팀의 장인성 이사가 그 주인공이다. 장인성 이사는 네이버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하다 2013년 우아한 형제들의 마케팅을 총괄하는 CBO
2019.10.06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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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2,3등 배달앱인 요기요와 배달통을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가 27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앞으로의 경영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좋은 음식(Amazing Food)’, ‘쉬운 주문(Amazing Ordering)’, ‘편한 배달(Amazing Service)’로 삼위일체를 만들어서 ‘놀라운 배달 경험(Amazing Delivery Experience)’을 만든다는 계획이다.딜리버리히어로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40개국에서 28개 브랜드를 운영하는 글로벌 배달 플랫폼이다. 이 중 30개국 이상에서 시장 1위 배달앱을 운영하고 있고 한국이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가 진출한 국가 중에서 음식주문 금액이 가장 큰 것으로 확인됐다.‘요기요’는 배달앱 업계에서 부동의 2등이다. 코리안클릭의 집계
2019.09.01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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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들이 선호하는 대한민국 기업은 무엇일까? 다양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들을 직접 접하고, 취업에 관심이 많은 20대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기업을 알아보고자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설문조사는 온라인 설문을 통해 일주일 동안 진행되었으며, 약100명에게 평소 좋아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 3개와 그 이유를 물어보았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뽑힌 기업 5등부터 1위까지 순위를 매겨 분석해보았다. 1위 카카오(Kakao)1위를 차지한 기업은 ‘카카오(63.6%)’로 카카오톡, 카카오 스토리 등 스마트폰기반 SNS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며 선풍적 인기를 끈 기업이다. 가장 먼저 주목을 끈 서비스는 카카오톡으로 20대뿐만 아니라 전연령층에서 사용하는 메신저이다. 카카오는 여기
2019.04.18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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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이 생활하는데 필요한 요소 중 음식은 빼놓을 수 없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본능적으로 음식에 대한 욕구를 가지고 살아왔다. 시대별로 기술과 사고방식이 달라지면서 자연스럽게 음식 문화도 달라졌다. '푸드테크'는 미래를 대표할 중요 단어로 자리잡았다. 푸드테크란 푸드와 테크놀로지의 합성어로 식품 관련 서비스업에 정보통신기술을 사용해 사람들의 편리성을 높이는 새로운 산업이다. 특히 IT기술과 결합한 푸드테크의 성장세는 무시할 수 없이 높아지고 있으며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대표적인 푸드테크 사업으로 배달앱 서비스가 있다. 기존 전화를 통해 주문하고 결제까지 오프라인으로 해야했던 소비자들에게 터치 몇 번으로 주문과 결제를 동시에 끝내는 편리성을 제공해 주었다
2019.01.20 2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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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문지준기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소비자평가는 국내 모바일 사용자 추천을 바탕으로 ‘2019 제3회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100대 어플’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협회와 소비자평가는 11월 1일부터 13일까지 전국에 거주하는 만 20세~60세 남녀 3,2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패널조사를 거쳐 ‘가장 추천하고 싶은 100대 어플’을 선정했다. 조사는 총 2단계로, 1차는 국내 모바일 사용자 1,200명을 대상으로 카테고리별 추천하고 싶은 어플 조사로 진행되었고, 2차에서 2,000명을 대상으로 1차 결과에 대해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최종 결과가 산출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어플로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대표 SNS 어플이 3년 연속 선정
2018.11.23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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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지셔닝(Positioning) 전략이란 시장에서 소비자의 욕구에 기초해 자사의 브랜드를 유리하고 바람직한 조건에 위치시키는 것을 말한다. 배달통은 최근 공개한 새로운 광고를 통해 ‘결정하기 힘든 야식메뉴를 정해주는 배달앱’ 이라는 포지션을 설정했다. 광고의 내용은 이렇다. 개그맨 김준현이 저격수로 등장해 야식메뉴를 고민하는 사람에게 ‘입 벌려 ○○ 들어간다.’ 라는 재치 있는 대사를 남발하며 웃음을 자아낸다. 그리고선 자신들이 ‘대한민국 입맛저격 어플리케이션’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어떤 음식을 먹을지 결정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함으로써 야식이 고민될 땐 배달통이라는 이미지가 떠오르도록 한 것이다. 또한 배달통은 최근 치킨을 소재로 한 랩핑(W
2017.11.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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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알지피코리아의 '요기요(yogiyo)'는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에서 실시한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배달어플리계이션 산업군 1위를 차지하였다. 브랜드고객만족도는 브랜드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반적인 만족도를 측정하여 점수화 한 지표이다. '요기요(yogiyo)'는 오프라인의 소비자와 판매자를 온라인으로 연결시켜주는 O2O(Online-2-Offline)서비스를 활용한 배달 어플리케이션이다. 소비자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음식을 주문하면 판매자에게 전달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최근 배달 어플리케이션의 경제 규모는 약 13조로 추정되고 있을 정도로 배달 어플리케이션 시장은 주목할 만하다. 그렇다면 '배달의 민족'
2016.10.12 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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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서비스 부문이 발표되었다.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모델로써 금년이 3회째이다.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127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집계된다.조사를 담당한 문기연팀장(마케팅협회)은 “우수한 상품도 판매가 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시 느끼는 불안요소를 관리하는 것이 무엇
2016.03.02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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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통이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배달서비스앱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었다.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구매안심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배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 배달통은 이번 조사에서 배달서비스앱의 1위로 굳건히 자리잡은 '배달의민족'을 제치고 구매안심지수조사에서 1위에 선정되었다. 총 매출 1위를 넘어선 '배달통'만의 강점은 무엇인가. 아직 경쟁사인 배달의민족에 비해 시장점유율은 미약하지만 배달앱 시장의 전체 크기가 커지는 만큼 '요기요'와 손을 잡고 안정적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요기요와 배달통은 지난해 4월
2016.02.25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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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3회를 맞이한 이번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총 127개 산업군(소비재 51개, 내구재 26개, 서비스 50개)에 걸쳐 실시된다. 조사는 1,000점 만점으로 전반적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을 바탕
2016.02.23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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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의 ‘배달의 민족’은,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시장성과를 달성한 기업이라는 평을 받으며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주최한 ‘2015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의 상생협력 부문 대상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배달의 민족은 요기요, 배달통 등 경쟁사들의 맹추격을 따돌리기 위해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꾀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달 1일부터 기존 5.5~9.0%였던 배달의민족 모바일 결제 중개 수수료를 없애고 외부결제 수수료도 기존 3.5%에서 3.0%으로 0.5%p 낮췄다. 고객이 모바일에서 결제할 경우 업주들로부터 받던 수수료를 전면 폐지한 것이다. 대신 기존 3만원(파워콜) 또는 5만원(울트라콜) 두 가지 광고 상품은 유지하기로 했다. 이는 소상공인들의
2015.09.17 1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