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12.12 수 08:00
상단여백
HOME 마켓인사이트 컨슈머리서치
한국마케팅협회, ‘2019 제3회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100대 어플’ 선정

2019 가장 추천하고싶은어플

(소비자평가=문지준기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소비자평가는 국내 모바일 사용자 추천을 바탕으로 ‘2019 제3회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100대 어플’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협회와 소비자평가는 11월 1일부터 13일까지 전국에 거주하는 만 20세~60세 남녀 3,2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패널조사를 거쳐 ‘가장 추천하고 싶은 100대 어플’을 선정했다. 조사는 총 2단계로, 1차는 국내 모바일 사용자 1,200명을 대상으로 카테고리별 추천하고 싶은 어플 조사로 진행되었고, 2차에서 2,000명을 대상으로 1차 결과에 대해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최종 결과가 산출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어플로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대표 SNS 어플이 3년 연속 선정됐고, 그 외 네이버, 다음, 구글 등 포털 사이트 어플이 뒤를 이었다. 본 조사에서는 금융, 리워드, 멤버십, 쇼핑 카테고리의 어플이 다수 선정됐다. 신한은행, 국민은행 등 모바일 뱅킹 어플이 강세를 보였고, 리워드 어플에서는 캐시슬라이드, 캐시워크 등 2017년 조사에서도 선정되었던 어플들이 다시 한번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어플로 뽑혔다. 멤버십 어플에서는 OK캐쉬백, CJ ONE, 엘포인트, 해피포인트 등이 선정됐다. 쇼핑 카테고리에서는 11번가, 위메프 등이 3년 연속 선정됐고, ‘스타일쉐어’가 처음 이름을 올렸다.

 올해 선정된 ‘100대 어플’은 핸드폰 어플리케이션이 생활 전반에 없어선 안되는 필수요소가 되었음을 보여준다. 금융, 생활, 쇼핑 등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산업군이 지난 2회 때보다 더욱 강세를 보였고,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명함 관리 어플 리멤버, 셀프 인테리어 정보 플랫폼 오늘의집 등 소비자들의 편리한 생활을 위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끊임없이 개발되고 있다. 사무국은 이 같은 변화에 기업들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R&D 방향성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련 시상식은 12월 27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 '국가경쟁력대상'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02-2057-567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100대 어플 조사결과

<SNS> ▲네이버카페▲밴드(3연)▲유튜브(3연)▲인스타그램(3연)▲카카오스토리(2연)▲트위터(2연)▲페이스북(3연)<검색>▲구글(2연)▲네이버(2연)▲네이버웨일브라우저▲네이트(3연)▲다음(3연)▲크롬▲플레이스토어<교육>▲영어회화▲이베이스<교통/네비게이션>▲맵스미▲바이두지도▲지하철종결자(2연)▲카카오내비(3연)▲카카오맵(3연)▲코레일톡(3연)▲티맵<날씨>▲미세미세▲원기날씨<도서>▲네이버시리즈▲알라딘▲카카오페이지<라이프스타일>▲나만의 냉장고(2연)▲다이닝코드▲비주얼가계부▲스트라바▲타임스프레드▲트랭글▲티 월드▲화해(2연)<비지니스>▲리멤버▲와디즈<리워드>▲슈퍼캐시▲캐시슬라이드(3연)▲캐시워크(2연)▲탭탭큐브<멤버십>▲CJ ONE▲OK 캐시백(3연)▲시럽(3연)▲엘포인트(2연)▲하나맴버스(3연)▲해피포인트(2연)<뮤직>▲멜론(2연)▲뮤직메이트▲벅스▲삼성음악▲지니뮤직<배달>▲배달의 민족(3연)▲배달통(2연)▲요기요(3연)<부동산/인테리어>▲네모▲다방(2연)▲오늘의집(2연)▲직방<사진/영상>▲스노우▲타임스탬프카메라▲틱톡<쇼핑>▲11번가(3연)▲SK엔카▲스타일쉐어▲쓱(SSG)▲씨제이몰▲아모레퍼시픽몰▲옥션(3연)▲위메프(3연)▲지마켓▲티몬(2연)<엔터테인먼트>▲넷플릭스(2연)▲옥수수(2연)▲잼라이브▲푹<여행>▲Booking.com(2연)▲야놀자▲에어비앤비(2연)▲여기어때(3연)▲여행박사▲트리플▲호텔스컴바인(2연)<커뮤니케이션>▲라인(3연)▲채팅몬▲카카오톡(3연)

문지준 기자  mgj6767@gmail.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지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