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근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노래들의 공통 키워드는 바로 '이지 리스닝'이다. k-pop이 세계적인 인기를 끌게 되면서 몇 년 전만 해도 퍼포먼스 중심의 강렬한 비트와 심오한 가사를 바탕으로 한 '하드 리스닝'이 인기를 끌었던 것과 달리 지금은 언제 어디서나 듣기 쉽고 편안한 이지 리스닝이 대세로 떠올랐다. 자신들만의 독자적인 사운드와 청량함을 바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5세대 대표 보이그룹 투어스와 라이즈부터, J-pop 감성의 사운드와 일상적인 한국어 가사로 역주행에 성공한 (여자)아이들, 편안한 멜로디와 우리 말
2024.03.25 09:41
-
최근 영화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이색 프로모션들이 화제이다. 이색 프로모션은 관객들 사이에 입소문을 내기 위한 홍보 수단이며, 영화 속 소품들을 활용한 다양한 굿즈들을 판매하기도 하고 영화 속 컨셉을 활용한 기발한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독특한 광고 영상을 만들기도 한다. 개봉 전부터 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면 사람들은 기꺼이 유행에 따르기 위해 극장에 가기도 하고, 자연스럽게 영화의 내용이 홍보되면서 예비 영화 관람객들의 마음을 공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넷플릭스 ‘살인자ㅇ난감’, 제목 어떻게 읽나요?넷플릭스 ‘살인자ㅇ난
2024.03.10 16:13
-
3월은 개학, 개강을 맞이하는 첫 시작을 함께하는 달이다. 설레는 첫 출발을 두고 준비해야할 것들은 한두 가지가 아니다. 새 것을 사서 신선하게 시작하고 싶은 쇼핑 욕구가 막 들끓는 지금, 신학기를 준비하는 소비자를 겨냥할 타이밍인 지금 2월. 어떻게 하면 소비자의 눈길을 끌 수 있을지 5가지 팁을 제안해본다.▶ 1.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단어 사용하기“새로운 시작”, “첫걸음”, “무한한 가능성의 시작”, “당신의 시작을 함께 합니다.”등의 표현을 사용하여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있는 소비자의 현재 상태에 공감하는 것이다. 새로운
2024.02.18 21:47
-
곧 다가올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사랑하는 연인들이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이다. 한국은 특히 여자가 남자에게 주는 날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주변에선 어떤 초콜릿을 선물할지 고민이 한창이다. 평범하고 식상한 건 싫은데, 다양한 종류의 초콜릿을 알아볼 순 없을지 고민 중이라면 눈여겨 봐야할 곳이 있다. 먼저 소개할 곳은 아이파크몰에서 진행하는 디저트 팝업 축제이다. 용산점 더센터 4층 카페거리에서 지난 9일에 시작한 발렌타인데이 페어는 15일까지 진행한다. 페어에는 초콜릿을 비롯해 까눌레, 휘낭시에, 과일산도, 에끌레어 등 다양한
2024.02.11 23:32
-
지난달 13일부터 시작된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에 참가한 우리나라는 연장전을 거듭하며 4강전까지 진출했다. 특히 주장 손흥민 선수가 8강 호주전에서 넣은 역전골은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큰 짜릿함과 기쁨을 선사했다. 그러나 이렇게 온 국민이 기뻐하는 상황에서 마냥 기뻐할 수는 없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바로 ‘메가커피’ 아르바이트생이었다.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내세우고 있는 메가커피는 아시안컵 기간 내 한국전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가 골을 넣거나 대한민국이 승리할 시 자사 앱인 메가MGC커피 앱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
2024.02.11 23:17
-
지속가능한 소비를 통해 친환경 소비 관심 높아져...ESG경영으로 MZ세대의 니즈 충족... 업사이클링(Upcycling)은 재활용보다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개념이다. 기존의 폐기물을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디자인을 추가하거나 기능을 추가하는 방식을 추가한다. 기존에 사용되지 않거나 버려지는 폐기물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여 다시 사용하거나 재활용한다. 환경을 보호하고 자원을 절약하는 방식이다. 소비자와 기업 모두 지속 가능한 소비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대에, 최근 업사이클링을 통한 이벤트, 홍보는 더욱 주목받고 있다. ◆ 하이브,
2024.01.28 21:14
-
최근 SNS를 둘러보다 보면 군인에게 할인, 서비스 등 선한 영향력을 끼친 가게들의 미담과 해당 가게에 대해 ‘돈쭐을 내줘야 한다’는 댓글 반응, 혹은 일반인이 군인의 밥값을 대신 내줘서 누리꾼들에게 훈훈함을 안겨주는 사연들을 종종 확인할 수 있다. 엄밀히 따졌을 때 사회적 약자층에 속하는 것도 아닌 군인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유독 화제가 되는 것일까.군인 커뮤니티의 특성과 이들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먼저 군인 커뮤니티는 현재 복무 중인 군인뿐만 아니라 직업 군인, 예비역 등과 그들의 가족, 나아가 지인까지 포함될 수 있다. 징
2024.01.21 21:56
-
힘차게 시작된 2024년 새해는 갑진년으로, ‘청룡’(푸른 용)의 해이다. 새해를 맞이하여 많은 기업들이 ‘청룡’을 활용한 제품개발과 이벤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4년, 푸른 용의 힘찬 기운과 함께!’라는 슬로건과 함께 푸른 용의 색을 담아낸 얼 그레이 폼이 들어간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푸른색 우유 크림을 사용한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을 포함하여 신메뉴를 출시했다. 더불어 청룡의 푸른색을 기반으로 뉴이어 프로모션
2024.01.07 19:35
-
나다움을 표현하는 새로운 방법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다이어리, 노트북, 핸드폰 등 다양한 자신의 물건을 꾸며 개성을 드러내는 ‘별다꾸(별걸 다 꾸미기)' 트렌드 열풍이 불고 있다.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남들과 다른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길 좋아하는 MZ세대의 특성이 잘 반영된 것이다. 별다꾸 트렌드는 특히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공유하는 되고 그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지난 6개월간 인스타그램에서 ‘다꾸’ 해시태그는 28만여 개에서 412만 건으로 대폭 늘어났다. 더해
2023.11.19 21:58
-
삼양사(최낙현 대표)의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이 빠른 숙취해소와 편리함으로 숙취해소 제품의 확고한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삼양사는 2013년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을 처음 출시했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들었고,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되어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도 높였다. 이후 상쾌환은 2019년과 2021년에 스틱형 옐로우(Yellow), 레드(Red)를 각각 출시했다. 특히 스틱형은 출시 당시 섭취 편
2023.10.25 00:42
-
잘파세대(Z+Alpha)는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와 2010년대 초반 이후에 태어난 알파세대를 합친 신조어이다. 잘파세대는 비교적 아날로그 환경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와 디지털 환경에 더 익숙한 Z세대를 하나의 세대로 보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시각에서 등장한 말이다. ‘잘파세대’에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은 바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경계이다.밀레니얼은 아날로그 시대의 끝자락을 경험하며 디지털 시대를 맞이했지만 잘파세대는 디지털의 일상화를 경험하며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 잘파세대는 스마트폰의 대중화
2023.10.22 23:34
-
포스트 추석 마케팅모처럼 길었던 연휴가 끝이 났다. 추석이 끝난 이 시점, 유통업계는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바로 포스트 추석 마케팅을 위해서이다. 포스트 추석 마케팅이란, 추석 연휴가 끝난 뒤 다음 세일 전까지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벌이는 마케팅 방식을 뜻한다. 소비자들은 해당 마케팅 방식을 통해 명절 용돈 및 상여금으로 쇼핑을 하는 것이다. 이는 곧 보복 소비 현상으로도 불린다. 소비자 중 일부는 명절 동안 받았던 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풀기 때문이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이달 31일까지 ‘슈퍼H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이
2023.10.10 06:47
-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본격 개막한 가운데 이를 공략한 프로모션이 대거 등장했다. 특히 유통업계는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을 타깃으로 활발하게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교촌치킨 교촌치킨은 앱 고객을 대상으로 치킨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3일까지 교촌치킨 앱을 통해 남자 축구, 여자 축구, 야구 3개 종목에서 예정된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들에게 치킨 교환권이 증정된다.BHC 치킨bhc 치킨은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인 ‘이스타 TV’와 함께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6일
2023.10.04 05:49
-
익숙함에서 새로움으로누구나 한 번쯤 익숙한 제품인데도 한 번 더 눈길이 가는,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소비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익숙한 것과 익숙한 것의 조화로 새롭게 느껴지는, 좋아하는 제품 두 개를 한 번의 소비로 경험할 수 있는 이른바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이 떠오르고 있다. ‘콜라보레이션’ 둘 이상의 힘을 합쳐 일하는 것을 뜻하는 낱말로 특히 두 회사나 브랜드, 가수 등이 합작해서 서로의 이미지를 합친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을 뜻한다. 특정한 이미지로 자리 잡은 제품에 새로운 긍정적 변화를 불러일으키고자 하는 기업
2023.08.28 20:21
-
펀슈머와 가잼비 펀슈머는 fun과 consumer의 합성어로, 물건을 살 때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펀슈머들에게 비롯된 용어가 '가잼비'이다. 가격 대비 재미가 있으면 살 가치가 있다고 느끼는 것이다. 기존에 주목받던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가성비', 가격 대비 심장을 뛰게 하는 '가심비'에 이어 새로운 소비 기준이 생겨난 것이다. 이른바 가잼비 마케팅은 색다른 컬래버레이션을 하거나 캐릭터를 이용하거나 외관상 재미를 주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특징은 소비자들이 직접 입소문을 내기 때문에 바이럴을 성공적
2023.08.21 06:16
-
IP란?IP는 Intelectual Property, 지적 재산권이다. 모든 창작물은 지적 재산권을 가질까? 아니다. 일개 학생이 노트 필기에 그려 넣은 그림은 지적 재산권을 갖지 못한다. 디즈니의 미키마우스 그림을 인쇄한 카드는 어떨까? 다른 사람들이 기꺼이 금액 지불을 할 가치가 있다고 여길 것이다. 즉, 지적 재산권을 갖는다. 지적 재산권 이야기를 하면 디즈니가 빠질 수 없다. 무인도에서 구조되려면 디즈니 캐릭터를 도용하라는 농담이 있다. 그만큼 디즈니의 지적 재산권 관리는 철저하다. 최근 MZ를 중심으로 넷마블의 IP인 '쿵
2023.07.31 09:05
-
사람들이 팝업스토어를 찾는 이유최근 SNS나 유튜브 같은 플랫폼에서 ‘팝업 스토어’후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다양한 후기를 만들며 인기를 끌고 있는 ‘팝업 스토어’는 그 분야를 가리지 않고 살펴볼 수 있는데, 이렇게 핫한 마케팅으로 떠오른 ‘팝업 스토어’의 매력은 무엇일까?팝업 스토어(pop-up store)는 짧은 기간 임시적으로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으로, 인터넷에서 떴다 사라지는 ‘팝업창’에서 그 의미를 파악할 수 있다. 매장은 주로 며칠 또는 몇 달간 일시적으로 운영된다. 단기간 운영하는 팝업 스토어는 브랜드만의 콘셉트가
2023.07.24 07:0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2기 와우마케팅CEO과정" 입학식이 2023년 3월 22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렸다. 와우마케팅CEO과정은 초우량 기업의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선배 경영자의 마케팅 노하우를 공부한다. 분야별 전문 지도교수와의 토론으로 다양한 주제의 경영 이슈를 점검하고 인사이트를 키울 수 있다. 본 과정은 3월 22일부터 7월 12일까지 매월 1, 3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 기업 현장학습 형태로 진행된다. 방문 기업으로는 쿠팡, 공영 홈쇼핑, 파워풀엑스, SK스토어, 세라젬, 종근당건강,
2023.05.01 16:19
-
연초 마케팅 2023년 새해가 밝아오면서 새해 시즌 마케팅이 나타나고 있다. 시즌 마케팅은 해당 시즌에 맞는 트렌드와 구매 심리 및 콘텐츠를 반영하여 진행된다. 새해 시즌에는 한해를 시작하는 다짐과 한국 정서 특성상 특정 해의 동물과 관련된 컨텐츠가 늘어난다. 새해에 포함 되어 있는 설날시즌 역시 큰 마케팅 이벤트이다. 계묘년 토끼띠의 해, 토끼 캐릭터 마케팅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이하여 토끼를 활용한 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앞서 토끼는 귀엽고 친숙한 이미지로 이전에도 다양한 캐릭터로 소비되었다. 제품 패키지에 토
2023.01.09 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