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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은 인간의 학습능력과 추론능력, 지각능력, 자연언어의 이해능력 등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실현한 기술을 말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들어서며 인공지능의 발전은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다. 그로 인해 우리 삶의 질은 더 향상되기도, 불안해지기도 하며 새로운 변화에 맞서고 있다.늘어나는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2022년 인공지능학과 대입 현황을 살펴보면 해당 학과가 개설돼있는 학교의 수는 48개, 총 모집 인원은 2588명으로 불과 2년 전인 200여 명과 비교하면 10배 이상 늘어난 수치이다.이러한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은 일상생활 속
2021.09.16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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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해피기버(이하 해피기버)와 배달앱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1일 공동으로 경북 지역아동센터에 ‘에코백, 난 너의 든든한 빽’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양사는 경북지역 저소득가정 학생 120명에게 해피기버에서 마련한 여성용품(생리대와 속옷세트)을 배민문방구가 제작한 에코백에 담아 전달했다.배민문방구는 앞서 ‘사랑의 도시락’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 1324명을 위해 배민문방구 펜과 노트 세트를 전달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해피기버는 사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가정, 한
2021.07.29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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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엘리베이터 송승봉 대표이사와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이사가 9일 간담회를 하고 Open API(오픈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엘리베이터와 로봇을 연동한 제품 및 서비스 상품 개발 협력 강화에 합의했다고 밝혔다.앞서 지난해 4월 ‘배달 로봇-엘리베이터 연동 관련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양사는 △서울 광진구 H 애비뉴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광교 앨리웨이 아이파크 등 3개 현장에서 엘리베이터-로봇 연동 테스트 및 서비스를 진행해왔다.송승봉 대표이사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한 로봇의 배송이라는 단순 서비스를 넘어
2021.07.10 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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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이 한국에 와서 놀라는 이유 중 하나는 ‘빠른 배달’이다. 세계인이 부러워하는 ‘K-배달문화’를 이끈 주역 중 하나가 배달앱 ‘배달의민족’이다. 배달의민족은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2010년 출시한 배달음식 플랫폼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1조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배달의민족 앱 누적 다운로드 수 5,4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대한민국 배달 업계에서 독보적 위치를 점하고 있다. 이전엔 ‘배달음식’ 하면 치킨, 피자, 중식 등의 메뉴만을 떠올렸지만, 이제는 회, 똠양꿍, 빙수를 배달시켜 먹는다고 해도 전혀 이상
2021.05.1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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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농촌이 위기를 맞이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불과 26년 전(1995년), 485만 명에 달하던 대한민국 농촌 인구는 3차 및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고 도시 집중화가 심화되면서 지난 2016년 기준 252만명까지 줄었다. 불과 20년만에 농업 인구가 반토막 난 것이다. 65세 이상의 고령 농비 문제도 심각하다. 26년 전 16.2%에 불과하던 고령 농비는 지난 2016년 기준 40.3%까지 상승했다. 총 인구 대비 농촌 인구의 비율이 4.9%에 불과한 상황에서, 농촌 인구의 절반 가량이 65세 이상의 노인인 것이다.
2021.05.05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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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과 로봇에 관한 기술이 발전하며 여러 기업에서 AI 로봇을 다양한 목적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AI 로봇을 사용하게 되면 인력 관리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아도 되고, 시스템상 정확한 알고리즘만 구축된다면 프로젝트를 잘 수행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특히 코로나 19 상황이 장기화하는 요즘, 비대면이라는 키워드가 두드러지기 시작하며 AI 로봇의 사용법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이전보다 높아진 추세이다. 배달의 민족(이하 '배민')은 AI 로봇을 통해 혁신적인 배달 서비스를 위해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0년
2021.05.04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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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들에게 떡볶이는 국민 간식이자 소울푸드로 꼽힌다. 최근에는 우유, 크림, 토마토를 섞은 로제 소스를 활용한 ’로제 떡볶이‘가 초절정의 인기를 끌고 있다. 사실 로제 떡볶이는 각 가정에서 남은 떡볶이에 크림소스를 넣어서 요리해서 먹었다는 점에서 이전부터 존재한 메뉴이다. 하지만 로제 트렌드로 인해서 각종 떡볶이 프랜차이즈에서 로제 떡볶이를 정식 메뉴로 출시하며, 이젠 더욱더 많은 대중에게 익숙한 메뉴가 됐다. [로제 떡볶이 왜 유행할까?]소비자, 사회의 측면에서 로제 떡볶이의 유행 원인을 3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첫 번째로, 주
2021.04.05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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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트초코 좋아하세요?"취향의 시대. 요즘 밀레니얼 세대들은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당당하게 드러낸다. 특히 소수의 취향으로 여겨졌던 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민초단(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는 하나의 밈(meme)을 형성하며 소속감을 느끼고 있다. 특히 민트초코에 대한 호불호를 밝히는 것이 유행하면서 이를 정체성과 연관 짓는 사람이 늘고 있다. SNS 프로필에 민초단임을 밝히는 것은 같은 취향의 사람들에게 본인을 알리는 수단이자 개성 표현의 일종이 되었다. 연예인을 인터뷰할 때도 민트초코에 대한 기호를 묻는 것이 대표 질문으로 떠오르고 있다. 식품업계는 이러한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발 빠르게 '민트초코'를 마케팅에 이용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의 '배민상
2021.02.0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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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의 장기화로 떠오른 올해 최대의 키워드 중 하나는 '비대면'이다. 특히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외식을 지양하면서 배달 음식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배달앱 시장 또한 올해 사이 크게 증가했다.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주요 배달앱의 서비스 결제액을 조사한 결과, 주요 배달앱의 월 결제액이 1조 원에 육박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만 20세 이상 한국인 개인이 2020년 1월부터 7월까지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등으로 주요 배달앱(배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에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로 진행한 결과이다.우아한형제들, 딜리버리히어로 등 2개사 배달앱의 월 결제금액이 9,434억 원이며 결제자수는 1,504만 명으로 조
2020.12.2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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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불황이 계속됨에 따라 취업 문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어려운 경쟁을 뚫고 합격한 신입사원을 환영해주는 것이 일종의 관례로 자리 잡았다. 그중에서도 입사 선물을 의미하는 웰컴 키트(Welcome Kit)는, 신입사원들이 첫 출근에 가장 기대하는 것 중 하나다.웰컴 키트는 과거 명함이나 볼펜 등 사무용품에 한정돼 있었던 반면, 현재 시대의 흐름에 따라 기업의 문화와 메세지를 담은 패키지로 제작되고 있다. 기업의 대표 컬러가 활용되는 경우가 다반사이며, 기업을 대표하는 캐릭터나 폰트로 정체성을 굳건히 하기도 한다. 이렇다 보니 입사 전부터, 웰컴 키트에 관심을 가지는 취업준비생들도 적지 않다. 기업 문화를 잘 보여주는 웰컴 키트는 회사를 선택하기에 앞서 좋은 선택의 지표가 되기도 하기
2020.05.17 0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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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6월 출시된 배달의 민족 어플리케이션은 누적 다운로드 수 4,500만 건을 넘어서며 2018년 매출액이 3,193억 원에 이를 정도로 크게 성장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11월까지의 모바일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8조 1100억 원에 달한다. 전년 동기대비 무려 93.1% 성장한 수치이다. 모바일 음식서비스 업계는 빠르게 성장했다. 한국 소비자단체협의회에 따르면 배달의 민족이 55%의 수치로 국내 배달 앱 시장에서 1등을 차지하고 있다. 요기요가 33% 배달통이 약 10%로 뒤를 잇는다. 배달의 민족 앱이 업계에서 독보적인 1위를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 디자이너 출신의 김봉진 대표의 과감한 추진력네오위즈·NHN 등 IT 기업 디자이너 출신인 김
2020.01.10 0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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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3일 국내 배달 애플리케이션 1위인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 형제들’이 독일 기업인 ‘딜리버리히어로(DH)’에 인수되며 국내 배달 유통업계에 또 한 번 지각변동이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DH는 2011년 베를린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인수합병을 통해 성장했다. 지금까지 독일 리퍼헬트, 영국 헝그리하우스 등 35개 기업을 사들였으며 현재 40개국에서 28개의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DH가 평가한 우아한형제들의 전체 기업가치는 40억 달러(한화 약 4조7천500억 원)이다. 이번 인수합병으로 인해 국내외 투자자가 보유한 우아한 형제들의 지분 87%가 DH에 넘어가게 되며, 우아한 형제들의 김봉진 대표 등 경영진의 지분 13%가 DH의 주식과 맞교환될 예정이다. DH는 이미 2012년 국내
2019.12.22 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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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 pixabay)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2019 제7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디자인경영부문 10대 기업을 발표했다. 디자인경영부문은 디자인을 활용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킨 사례에 대해 시상하는 부문으로, 매년 10개 기업을 선정한다. 1차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후보 기업을 선정한 후, 2차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심의를 통해 최종 수상사를 확정한다.▲LG전자 ▲기아자동차 ▲네이버 ▲볼빅 (2년 연속) ▲선일금고제작 (2년 연속)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우아한형제들(배달의 민족) (2년 연속) ▲이마트 (2년 연속) ▲카카오아이엑스(카카오프렌즈) (2년 연속) ▲한샘 (회사명 ㄱㄴㄷ순) 10개 기업이 영광을 차지했다.선일금고는 2018년에
2019.08.22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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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1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백화점, 복합 쇼핑몰 등 165m2 이상의 대형 슈퍼마켓에서 비닐봉지 사용이 금지되었다. 환경 보호 문제에 심각성을 느낀 정부가 일회용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법적 규제를 가한 것이다. 이와 같이 이제는 친환경이 아니라 ‘필(必) 환경 시대’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그동안은 지키면 좋은 의미에서의 친환경 생활을 강조해왔다면, 이제는 반드시 선택해야만 하는 생활 습관으로 필 환경 시대를 강조하는 것이다. 매년 전 세계가 생산하는 플라스틱의 양이 약 3억 톤을 넘어서지만 재활용되는 양은 단 9% 정도에 그치는 상황을 보았을 때, 그 심각성을 깨달을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필 환경 시대를 외치고 있는 시점에서, 국내에서도 솔선수범을 보이는
2019.04.29 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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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는 오프라인 상점이 고객을 모으려면 신문에 광고를 내거나 전단지를 배포하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광고를 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모바일이 생활에 밀착된 지금, 대세는 모바일 쇼핑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8년 10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2018년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0조 434억원을 기록했다. 1년 전과 비교하면 36%나 증가했다.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조 2399억원으로 집계됐다. 온라인쇼핑에서 62.1%를 차지했다.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 중에도 모바일쇼핑을 이용하는 비중이 높다. 모바일쇼핑이 활성화됨에 따라, O2O가 등장했다. O2O란 온라인(online)과 오프라인(offline)이 결합하는 현상을 의미하는 말이다. 소비자들은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탐색한 뒤, 온라인에
2019.01.20 2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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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초도 너무 길다, 5초 후 스킵을 역으로 이용한 6초 광고 ‘범퍼 애드’.현재 광고의 트렌드는 ‘짧은 광고’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일반적으로 유튜브 광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건너뛰기’를 할 수 있는 5초 뒤 ‘Skip’이 등장하는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방식이다. 5초는 광고를 미리 보는 시간이기도 하고, 광고 메시지를 거부감 없이 수용할 수 있는 시간대이기도 하다. 범퍼애드는 그걸 역으로 이용한 6초 광고를 의미한다. 6초, 그 짧은 시간에 시선을 사로잡고 메시지를 넣다.범퍼애드의 장점은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과 광고 소재 제작이 비교적 수월하다는 것, 그리고 광고 과금방식 역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이다. 네이버 TV 등은 15초 이상의
2019.01.08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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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8 제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9월 18일(화)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기업의 경영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은 이남식 심사위원장(전 계원예술대학교 총장)의 개회사와 배기동 관장(국립중앙박물관)의 축사이어 두 시간 동안 진행되었다.[2018 제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사] ■올해의 CEO ‘최고경영자상’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개인에게 시상하는 제도이며 ‘2018 최고경영자상’은 노운하 대표(파나소닉코리아)가 수상하였다.■ 사회와 문화를 아우르는 앙트러프러너십(The Prize of Entrepren
2018.09.19 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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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씨체, 무척 낯익지 않은가. TV•인쇄 광고, 상품 패키지 등에서 자주 활용되고 있어 쉽게 접할 수 있는 이 글씨체는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 민족’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한나체’다.지난 2012년 10월, 배달의 민족은 전용 폰트인 ‘한나체’와 ‘주아체’를 대중에게 무료로 배포했다. 이후 추가 개발한 ‘도현체’까지 개인•상업용으로 폭 넓게 활용되며 배달의 민족은 빠른 속도로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높게 쌓아가고 있다. ‘폰트 마케팅’이란 상호, 회사 로고와 같은 직접적인 브랜딩 요소와 더불어 전용 폰트를 활용하여 간접적으로 기업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전달하는 마케팅이다. 특히, 배달의 민족과 같이 폰트의 라이선스를 개인과 기업에게 허가한 경우에는 대중들이 직접 사용하기 때문에
2018.08.31 2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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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한국마케팅협회 주최 2018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디자인 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2018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으로 시장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둔 단체 및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시상식이다.우아한형제들은 창업 초기부터 디자인 경영 앞세운 독특한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기업을 운영해왔고 특히 배달의민족을 국민 배달앱 반열에 올려놓았다고 강조했다. 특히 ‘배민문방구’라는 자체 브랜드 제품을 통해 위트 넘치는 문구와 디자인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호응을 얻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단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우아한형제들 장인성 마케팅 이사
2018.08.30 1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