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월 말, 쿠팡이츠가 무제한 무료 배달이라는 파격 혜택을 선보여서 화제였다. 배달의민족(배민)과 요기요도 부랴부랴 대응에 나섰다. 배민도 무료 배달을 도입했고, 요기요는 요기패스X구독비를 재인하한 건데 배달 3사 간 불꽃 튀는 경쟁이 시작됐다. 쿠팡이츠에 이어 배민도 지난 1일부터 무료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민 애플리케이션(앱) 내 배너를 통해 알뜰 배달 무료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는 횟수 제한 없이 다운받을 수 있고, 가게에서 제공하는 쿠폰과도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단, 아직은 수도권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배
2024.04.07 22:09
-
우리나라는 가히 배달의 강국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배달업계가 잘 발달되어 있다. 최근 들어 요기요, 쿠팡이츠 등의 새로운 배달앱이 등장하고 있지만, 그 시작과 중심에는 ‘배달의 민족’ 앱이 있었다. ‘배달의 민족’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사용률과 그에 따른 높은 점유율까지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인 배달앱이다. ‘배달의 민족’은 단순 식품 배달에서부터 식자재, 생필품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로 확장하고 있다. 사장님과 고객들, 양측 모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알뜰 배달’ 서비스와 한집 배달과 알뜰 배달을 결합
2024.03.10 16:34
-
2023년 6월 기준 글로벌 시가 총액 상위 열 개에 포함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메타 플랫폼 등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플랫폼 경제를 이루고 있는 기업이라는 점이다. 사전적 의미의 플랫폼은 중세 프랑스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대포를 배치하기 위해 깔아둔 판을 의미한다. 이후 열차가 들어서며 기차를 타고 내리는 역을 의미하는 것으로 쓰이게 되지만, 플랫폼 경제를 의미할 때의 플랫폼은 KDI 경제정보센터에 따르면, “서로 다른 이용자 그룹을 연결해서상품이나 서비스를 거래하거나 정보를 교환하는 등 다양한 상호작용이 일어날 수 있게
2024.03.03 20:52
-
지난해 와인 수입량은 크게 감소한 한편, 위스키 수입량은 크게 증가했다. 그 중에서도 중저가 위스키의 판매량이 가장 크게 증가했는데, 그 이유는 바로 하이볼 때문이다. 작년부터 MZ들 사이에서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볼은, 위스키에 탄산수나 토닉워터 등을 섞어 마시는 칵테일의 일종이다. 위스키와 하이볼이 계속해서 인기를 끌자 주류업체에서는 다양한 RTD 하이볼을 출시하고 있다. RTD는 Ready To Drink를 일컫는 말로, 가공되어 별다른 조리없이 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를 의미한다 또 편의점에서는 하이볼 열풍 속에서
2024.03.03 20:41
-
2013년,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조용호 저)'에서 처음으로 사용된 용어인 빅블러(Big Blur)는 산생산자와 소비자, 온라인과 오프라인, 제품과 서비스 간 경계가 융화되며, 산업/업종간 경계가 급속하게 사라지는 현상을 의미한다. 모바일을 통한 송금, 크라우드 펀딩 등 기술이 금융 산업과 합쳐지며 만들어진 새로운 형태의 산업인 핀테크는 이제 당연한 우리 일상 속 모습이다.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 가능한 무선 헤드폰, 자동화를 지원해주는 개인 주택인 스마트 폰 등 각종 사물을 인터넷과 연결해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
2024.02.25 23:08
-
지난달 13일부터 시작된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에 참가한 우리나라는 연장전을 거듭하며 4강전까지 진출했다. 특히 주장 손흥민 선수가 8강 호주전에서 넣은 역전골은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큰 짜릿함과 기쁨을 선사했다. 그러나 이렇게 온 국민이 기뻐하는 상황에서 마냥 기뻐할 수는 없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바로 ‘메가커피’ 아르바이트생이었다.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내세우고 있는 메가커피는 아시안컵 기간 내 한국전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가 골을 넣거나 대한민국이 승리할 시 자사 앱인 메가MGC커피 앱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
2024.02.11 23:17
-
◆ 소비자물가지수 전년 대비 2.8% 상승... 외식비 상승 두드러져통계청에 따르면 2024년 01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13.15로 전년동월대비 2.8% 상승했다. 그 중에서도 농축수산물비는 전년동월대비 7.4%, 외식비는 4.1%가 오르며 평균보다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특히 외식비는 23년 1월부터 매 달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외식비뿐만 아니라 가공식품비, 농수산물비가 함께 상승해 소비자들의 식비 부담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물가 인상의 배경에는 원자재 및 유가 상승이라는 대외적 요인과 코로나19 수요 회복이라는 대
2024.02.04 19:01
-
수능 마케팅다가오는 16일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이다. 대학 입학을 위해 치르는 시험이다 보니 우리나라에서는 수능에 큰 의미를 두고 있으며, 여러 수험생 역시 심기일전하는 모습이다. 이에 따라 여러 유통업계는 수험생을 위한 수능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이 보복 소비를 하는 경향이 있기에 젊은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다. 실제 작년 세븐일레븐의 매출에 따르면, 수능 전 약 일주일 동안 떡, 초콜릿, 과자 등의 품목이 각각 20%와 40% 그리고 80%가량 증가했다. 올해도 업체들이 수능
2023.11.19 22:03
-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16일)이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도 어김없이 각 업계의 많은 기업들이 '수능 마케팅'에 발 벗고 나섰다. 샘표 X 함소아제약 '밸런스죽 수험생 선물세트'지난 19일, 샘표는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100% 충족할 수 있는 밸런스죽과 함소아제약의 이뮨바이탈샷을 담은 '밸런스죽 수험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발아현미소고기죽’과 ‘통녹두전복삼계죽’은 각각 단백질이 20g, 19g이 함유돼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하루 세 끼 기준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충족한다고 샘표는 설명했다
2023.11.19 22:00
-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본격 개막한 가운데 이를 공략한 프로모션이 대거 등장했다. 특히 유통업계는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을 타깃으로 활발하게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교촌치킨 교촌치킨은 앱 고객을 대상으로 치킨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3일까지 교촌치킨 앱을 통해 남자 축구, 여자 축구, 야구 3개 종목에서 예정된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들에게 치킨 교환권이 증정된다.BHC 치킨bhc 치킨은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인 ‘이스타 TV’와 함께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6일
2023.10.04 05:49
-
우리는 누군가에게 선물을 보낼 때면 기프티콘을 많이 사용하곤 한다. 터치 몇 번으로 쉽게 마음을 전할 수 있고 수령자 역시 부담 없이 교환권을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코로나 19가 확산된 이후로 비대면 사회 속에서 더 적극적으로 활용되어 왔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선물하기 시장은 2022년 기준 5조 원대로 커졌다. 식품뿐만 아니라 의류, 화장품, 집들이용 선물까지 종류가 다양해 직접 만나서 주기 부담스러울 시기에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시장이 커진 것이다. 그런데 기프티콘이 썩 반갑지만은 않은 이들도 있다. 과연 기프티콘이
2023.09.04 06:21
-
초복을 지나 중복, 말복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지금, MZ세대에게 삼계탕 대신 떠오르는 보양식이 있다. 지난 7월 11일 초복에는 기성세대와 다른 보양식 메뉴를 선택하는 MZ 세대(밀레니얼+Z세대, 1980~2004년생)가 늘고 있었다. 코로나19 이후 배달 음식에 더욱 가까워진 이들은 평소에도 치킨, 고기 등 육류를 섭취하는 일이 잦았기 때문에 복날에는 건강을 생각해 자주 섭취하는 육류보다는 채식을 선호한다고 한다.기존에는 복날 인기 메뉴가 삼계탕이었다. 엎드릴 복(伏) 자를 써 ‘여름철 더운 기운이 강해 일어서지 못하고 엎드려
2023.07.16 20:40
-
전 세계적으로 고물가ㆍ고금리 상황이 지속되고 대출이자 마저 상상을 뛰어넘으면서 생활고에 허덕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양상은 사람들을 야간 대리운전, 배달기사, 택배상하, 등 단순 노동전석으로 불러들였다. 하지만 모두가 단순 노동직만 선택하는 것은 아니다. 육체노동보다 비교적 피로도가 적고 수익률이 높은 일을 찾는 사람들이 이커머스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커머스 시장은 무엇일까?이커머스는 전자상거래의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의 약자로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경제활동을 의미한다. 의류 및 기타 실
2023.01.18 17:50
-
상황에 맞게 쓰인 글자체, 혹은 폰트 (font)는 가독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메시지의 목적 혹은 뉘앙스도 효과적으로 전달 시킬 수 있다. 읽는 이도 글자체에 따라 글을 다르게 바라볼 수 있다. 우리가 발표 장표의 목적에 따라 각기 다른 글자체를 사용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글자체는 글의 이미지인 것이다.각각의 프로젝트마다 혹은 브랜드마다 자체 폰트를 개발하여 사용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이렇게 자사가 직접 폰트를 개발하여 홍보할 때 사용하는 것을 폰트 마케팅이라고 한다. 폰트 마케팅이란 상호, 회사 로고와 같은 직접적
2023.01.09 08:24
-
PC의 보급이 대중화된 과거에 네이버, 야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는 검색, 커뮤니티, 쇼핑 등의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함으로써 인터넷 사용자들을 유입시켰다.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경쟁의 구도가 바뀌어가면서 하나의 앱으로 여러가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주는 해주는 슈퍼앱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버티컬 플랫폼(vertical platform)이란 고객과 수직적 관계를 유지한다는 의미의 플랫폼으로, 식품이면 식품, 패션이면 패션 등 특정한 서비스 카테고리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이러한 카테고리에 관심을 가진 타겟들을 공략하고자 하는 플랫폼이다
2022.12.19 01:48
-
세상이 편해져도 너무 편해졌다. 한겨울이 되어야만 먹을 수 있던 딸기가 장마철에도 버젓이 팔려 나가고, 버스와 지하철을 갈아타 구석진 소품 가게까지 가야만 살 수 있던 한정판 포스터를 내 방 침대에 앉아 손가락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사회의 규모는 비약적으로 확장되었지만, 그렇다면 우리의 행동 반경은 어떠한가? 큐레이션, 구독경제… 어떻게든 소비자들의 불편을 줄여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 세상이 변해버렸다. 문만 열면 내가 원하는 것이 등장한다. 우리는 더이상 기다리거나, 찾아 헤매일 필요가 없다.문
2022.12.04 22:10
-
기업들이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공간에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상황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SNS에서 영상 광고로 등장하거나 카드뉴스, 하나의 포스터처럼 홍보물을 제작하며 최대한 사람들이 많이 보기를 유도한다. 이러한 콘텐츠들을 만들기 위해서는 영상이나 사진 편집 프로그램 툴이 필요한데 그중 가장 대중에게 알려진 곳이 ‘한국어도비’이다. 한국어도비는 우리에게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진, 그래픽 디자인, 비디오, 일러스트를 포함해, UI/UX와 3D 및 AR를 제작하는 기능까지 내포하고 있다. 이들은 포토샵
2022.11.24 06:00
-
마켓컬리는 온라인으로 다양한 식재료를 판매하는 쇼핑몰로, 국내 최초로 '샛별배송'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의 신선식품 배달 시장을 개척했다. 샛별배송은 밤 11시 이전까지 주문을 할 경우, 다음 날 아침 7시 이전에 배송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최근 1인 가구가 많아지고,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을 통한 식자재 수요가 늘어나면서 온라인으로 신선한 식품들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마켓컬리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더욱 많아졌다. 계속해서 상승하는 매출로 온라인 식품업계에서 빠르게 성장해오던 마켓컬리가 최근 뷰티플랫폼으로의 출사표를 던
2022.11.23 06:00
-
평가전문기관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2022.11.19 0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