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16일)이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도 어김없이 각 업계의 많은 기업들이 '수능 마케팅'에 발 벗고 나섰다. 


샘표 X 함소아제약 '밸런스죽 수험생 선물세트'

밸런스죽 수험생 선물세트 / 샘표 제공
밸런스죽 수험생 선물세트 / 샘표 제공

지난 19일, 샘표는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100% 충족할 수 있는 밸런스죽과 함소아제약의 이뮨바이탈샷을 담은 '밸런스죽 수험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발아현미소고기죽’과 ‘통녹두전복삼계죽’은 각각 단백질이 20g, 19g이 함유돼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하루 세 끼 기준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충족한다고 샘표는 설명했다.

샘표 관계자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이 자신의 기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수능시험 당일까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에 회사는 해당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솥 '수능대박 세트'

수능대박 세트 / 한솥 제공
수능대박 세트 / 한솥 제공

지난 30일, 한솥은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합격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수능대박 세트' 4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한솥 수능대박 세트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기간 한정으로 매장에서 판매되며, 11월 1일~15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배달의민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일 공식 SNS 채널에서 ‘수험생 응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글에 수험생 응원 댓글을 달면 참여가 완료되고, 추첨을 통해 한솥 시식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솥 관계자는 "올해 누구보다 힘들었을 수험생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며,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수능대박 세트 4종을 출시하게 됐다. 수험생 응원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수험생 선물세트'

수험생 선물세트 4종 / 세븐일레븐 제공
수험생 선물세트 4종 /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수험생 선물로 안성맞춤인 찹쌀떡과 약과, 쿠키세트 4종을 선보였다. ‘수능합격기원 3색찹쌀떡’은 쑥가루, 호박가루로 색을 낸 쫀득하고 통통한 3색 찹쌀떡 안에 달콤한 팥앙금이 가득 담겼으며 ‘찰떡찰떡붙어라 약과 찹쌀떡’은 팥앙금 찹쌀떡 위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약과가 토핑 되어 색다른 맛이 더해졌다. 특히 3색 찹쌀떡은 오는 16일까지 약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또한, 16일부터 30일까지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통해 ‘카플친 공유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15’ ‘애플워치 SE’ ‘세븐일레븐 상품권’ 등 대학 생활에 꼭 필요한 다양한 선물이 증정된다.


제약업계

동국제약 '오라(ORA)군' 

오라군 4종 / 동국제약 제공
오라군 4종 / 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은 집중력 저하 또는 구내염 증상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4가지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연고형 오라메디, 가글형 오라센스, 액상형 오라메칠, 정제형 오라비텐 제품으로 구성되어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관계자는 "수능이 다가오면서 학업의 집중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최상의 컨디션으로 시험에 임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가 무엇보다 선행돼야 한다."라며 "구내염이 생기면 구내염 치료 전문 브랜드 오라(ORA)군의 4가지 제품 중 적합한 치료제를 사용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치료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

에너씨슬 퍼펙트샷 / 대웅제약 제공
에너씨슬 퍼펙트샷 / 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수능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막판 체력 유지를 위한 필수템’으로 입소문이 나며 출시 6개월 만에 1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 1일, 대웅제약은 이번 올리브영 입점과 11월 올영P!CK 선정을 기념해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의 8개입 특별 구성 패키지를 선보이고, 이달 말까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올해 수능 마케팅이 보다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핼러윈데이 이벤트가 축소되면서 수능 마케팅에 더욱 공을 들이고 있다. 초중고 12년의 결실을 맺는 중요한 하루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선물을 한다. 기업들은 진심을 담아 눈에 띄는 마케팅을 통해 소중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