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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영화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이색 프로모션들이 화제이다. 이색 프로모션은 관객들 사이에 입소문을 내기 위한 홍보 수단이며, 영화 속 소품들을 활용한 다양한 굿즈들을 판매하기도 하고 영화 속 컨셉을 활용한 기발한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독특한 광고 영상을 만들기도 한다. 개봉 전부터 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면 사람들은 기꺼이 유행에 따르기 위해 극장에 가기도 하고, 자연스럽게 영화의 내용이 홍보되면서 예비 영화 관람객들의 마음을 공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넷플릭스 ‘살인자ㅇ난감’, 제목 어떻게 읽나요?넷플릭스 ‘살인자ㅇ난
2024.03.10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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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월 31일 개봉한 영화 는 독특하고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관객들에게 새로운 영화 경험을 제공하며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연상시키는 마법 같은 분위기로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메가박스, '골든 티켓' 이벤트첫 번째 주목할 전략은 메가박스의 '골든 티켓' 이벤트다. 이 이벤트는 영화 의 명장면에서 영감을 얻어, 초콜릿 포장 안에 숨겨진 특별한 티켓을 제공한다. 골든 티켓을 찾은 관객들에게는 무료 영화 관람권, 팝콘 쿠폰 등 다양한 선물도 함께 제공되었으며, 이 이벤트는 영화의 마법
2024.02.25 2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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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팬데믹 이후 오랫동안 침체기를 겪던 영화관의 변신”“'영화관 = 영화’라는 오랜 공식 깼다”“영화가 아닌 경험을 소비하는 공간” 영화관이 변신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면서 영화관은 과거 단순히 영화를 관람하기 위한 공간으로 인식되었던 것과 달리 이제 소비자는 영화관에서 영화관람은 물론 클라이밍, 골프 등의 스포츠와 방탈출과 같은 테마놀이를 즐기고, 콘서트·전시회·스포츠 중계 등 영화가 아닌 다양한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영화관 = 영화’라는 오래된 관념을 부수고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
2024.01.14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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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향기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인 센트온은 특급 호텔, 리조트, 프리미엄 오피스 빌딩, 리테일샵 등 각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향기 마케팅 서비스부터 기업이나 브랜드 시그니처향 (CI향) 개발과 전시 및 공연 등 문화 공간에 감동을 더하는 향기 마케팅과, 고객사의 커스터마이징 제품 개발 및 생산까지 토탈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센트온은 다양한 시그니처(CI) 향기 개발, 2,000여개의 향기 라이브러리, 향기 및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개발, 세밀하고 정교한 고객사 맞춤 향기 마케팅 서비
2023.11.06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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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2023년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조사로 개별 브랜드의 미래 구매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BCSI 조사는 총 100개 산업군(소비재 49, 내구재 17, 서비스 34)에 대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3.10.25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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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가 가까워졌다는 것은 바깥 공기만 맡아도 알 수 있는 계절이 왔다. 그리웠던 사람을 만나고, 미뤄왔던 일들을 해내며 모두가 각자 나름의 방법대로 마무리를 준비하고 있을 지금, 누군가는 다가올 내년을 위해 작고 소중한 행복을 추구하곤 한다. 이맘 때쯤 되면 어딘가 들뜬 마음에 자꾸만 다이어리가 눈에 밟히는 이들이 바로 이런 ‘소확행’을 찾아 헤매는 일인 것이다.나를 위한 소비, 나 자신을 위한 시간 투자가 유행을 넘어 당연한 일이 되면서 자기계발이 의무가 되는 세상이 찾아왔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사용
2022.11.28 0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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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영화관 산업 점유율 1위인 CGV는 코로나 사태 이후 벌써 3번째 가격 인상을 발표했다. 2020년 10월에 한차례 관람료를 1,000원 인상했고, 2021년 4월에 다시 한번 인상했다. 당시에는 특별관을 제외하거나 일반관과 동일하게 1,000원씩 인상했지만 이번 인상에서는 특별관의 요금 또한 상승하였다. 8,000원이면 볼 수 있던 영화를 이제는 주말 기준 15,000원을 지불해야 관람이 가능하다. CGV측은 팬데믹을 겪으며 극장을 방문하는 사람의 수가 크게 감소하고 주요 기대작들이 개봉을 미루며 영화산업의 악순환이 심화되고
2022.08.29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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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하는 ‘2022 제4회 ESG경영대상(ESGA; ESG management Awards)’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ESGA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ESG경영 실천 수준을 파악하는 조사로,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ESGA 조사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ESG경영’의 관심 아래 진행되었다.ESG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이 되는 세 가지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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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경영이란 Environment, Social, Government의 첫 글자를 딴 경영이다.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사회에 환원하며, 경영을 투명하게 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이 가능하다는 뜻을 담고 있다. 비재무적 요소라는 점에서 ESG는 과거에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현재에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의 책임이 점차 중요해지면서 각광받는 키워드가 되었다.우리나라의 대표 멀티플렉스 업체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도 환경, 사회를 고려하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다양한 사업과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2021.11.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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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드코로나가 시행된 11월 1일부터 영화관에도 큰 변화가 찾아왔다. 11월 이전의 영화관은 24시까지만 영화 관람이 가능했으며, 타 일행 간 좌석 거리두기가 요구되었고, 영화관 내 취식은 허용되지 않았다. 코로나의 불안감과 더불어 영화관만의 즐길 거리 중 하나인 팝콘 취식과 심야영화 등이 사라지면서 관객들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와 왓챠 등의 OTT서비스로 이동하였다. 지난 5월 영화 진흥 위원회의 ‘코로나 19 충격: 한국 영화산업의 현황과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4월과 대비하여 2020년 4월에 극장을 찾은 관
2021.11.11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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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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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돌비 시네마 개관 1주년을 기념해 1년간의 주요 기록을 전했다.돌비 시네마는 관객에게 온전한 돌비 영화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 돌비 시네마는 몰입감 높은 음향을 전달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매우 생생한 컬러와 미묘한 디테일을 전달하는 돌비 비전(Dolby Vision™)을 통해 모든 영화에 감정적인 임팩트를 선사한다. 돌비 시네마는 예술 영화부터 대형 블록버스터에 이르기까지 어떤 장르의 영화든지 관객이 특별하게 영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2021.07.2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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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건만 파는 시대는 지났다. 다시 말해 고객들의 만족도까지 고려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판매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이처럼 우리나라 대형 백화점들은 백화점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살려 소비자만을 위한 특별한 문화를 제공하고 있다. 소위 ‘시간 점유 마케팅’이라 불리는 이것은 고객을 자신의 공간에 묶어두어 계속해서 소비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방법이다. 우리나라에는 대표적으로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 부산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이 있다. 두 곳은 단순 쇼핑몰을 넘어서서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기본적으로 영
2021.02.14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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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되는 코로나 19로 우리의 일상은 완전히 뒤바뀌었다. 과거 친구 혹은 연인과의 약속 장소 중 하나로 꼽히던 영화관은 이제 우리에게 기피해야 할 장소가 되었다. 영화관의 특성상 타인과 밀폐된 장소에 있어야 하는데 이는 사람들에게 위협으로 다가왔다.수많은 이들이 코로나 19 이후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며 집에 머물러 대부분 시간을 보냈다. 이로 인해 언택트(un-tact) 산업과 배달 산업 등은 눈부시게 성장하였다. 또한 영화관에서 보던 영화를 대체할 만한 것을 찾았다. 바로 OTT 서비스이다. 코로나 19 이전 우리에게 10대, 20대 혹은 외국에서 사용하는 신규 플랫폼으로만 여겨졌던 OTT 서비스는 코로나 19라는 상황 속에서 단연 돋보이는 존재가 되었다. ◇ 코로나 19로 인한
2021.01.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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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부터 시작되었던 연이은 코로나19의 영향은 올 한 해 동안 수많은 산업군의 모습을 바꿔 놓은 바 있다. 그중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산업 중 하나는 바로 영화 업계라 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비대면 라이프’가 이어지며 수많은 영화 팬들과 시네필들이 언택트 플랫폼들로 눈길을 돌리는 요즘, 그럼에도 불구하고 업계를 이어나가기 위한 극장들의 무수한 노력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극장들의 가장 큰 노력 중 하나는 바로 영화진흥위원회와 함께하는 ‘일상 속 영화두기’다. 확진자가 늘어나며 지난 8월 잠정 중단되었던 ‘일상 속 영화두기’ 이벤트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에 따라 지난 10월 28일부터 재개되었다.‘일상 속 영화두기’ 이벤트는 영화관 입장료 1매당
2020.11.1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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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가 51년 전통 대상 ‘미원맛소금’을 상품 디자인과 재료에 결합한 ‘미원맛소금팝콘’을 단독으로 선보인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종합식품회사 대상 청정원과 협력을 통해 ‘미원맛소금팝콘’을 이달 2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상품 패키지 디자인에 출시 이후 51년간 맛소금계를 대표하는 미원맛소금 고유 서체와 디자인을 그대로 살린 뉴트로 스타일 상품으로, 밀레니얼 세대부터 올드 세대까지 다양한 고객에게 색다른 재미와 추억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미원맛소금팝콘은 미원맛소금을 사용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팝콘과 가장 잘 어울리는 최적의 짭짤한 맛을 찾기 위해 GS25 상품 담당자와 대상식품연구소 연구원들이 약 6개월간 53여 차례의 샘플 테스트를 통해 개
2020.10.04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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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박스중앙의 메가박스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영화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해당 조사가 보여주듯, 메가박스는 올해를 비롯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 캠페인 등을 통해 소비자들을 만족시켜 온 바 있다. 이 중 특히 많은 소비자가 메가박스만의 특징적인 이벤트로 꼽는 것은 바로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이다.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은 2019년 7월에 공개되었던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을 시작으로 주기적으로 제작되고 있는 티켓 형태의 굿즈로, 재개봉 작품들에 해당하는 티켓들과 스페셜 티켓들을
2020.08.31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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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가 개관 20주년을 맞아 골든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2000년에 첫 출발한 체인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가 2020년 개관 20주년을 맞아 20주년 오리지널 을 공개했다. 지난 6일 공개된 메가박스 골든티켓은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골든 티켓을 연상케 해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가 되었다.메가박스 골든티켓 이벤트 기간은 8월 6일에서 31일까지로 배포 기간 내 당일 관람 티켓을 소지한 메가박스 멤버십 회원에 한해 증정된다. 20주년 골든티켓은 오리지널 골든티켓과 스페셜 골든티켓 총 2종으로 출시되었다. 해당 이벤트 참여시 골든티켓 2종 중 1종을 얻을 수 있으며, 스페셜 골든티켓을 획득할 경우 무비패스 1년권(2명), 무비패스 3개월
2020.08.15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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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많은 방면에서 경제적 위기를 맞은 가운데 영화산업도 예외가 아니다. 올해는 전년 대비 영화관 관객 수가 무려 90%나 감소하였고 이로 인해 극장의 30%가 현재 폐점이거나 휴점 상태이다. 또한 한국 영화 75편은 상반기 개봉을 연기하거나 취소하였다. 우리나라 영화산업의 매출은 약 80%가 극장에서 수익을 얻으므로 이 같은 현상이 더욱 크게 치명타로 다가왔다.이에 영화진흥위원회는 위기를 극복하고자 ▲영화 관람 활성화 지원 ▲중소 영화관 특별 기획전 지원 ▲한국 영화의 제작과 개봉의 활성화를 특별 지원 ▲현장영화인 특별 직업 훈련 지원 등 다양한 측면으로 영화 산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코로나19 극복 한국영화특별지원사업’을 발표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극장이
2020.07.12 2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