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4회 코틀러어워드 마케팅 이노베이션 부문, 센트온 수상

▲센트브리즈, 센트온 제공
▲센트브리즈, 센트온 제공

최고의 향기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인 센트온은 특급 호텔, 리조트, 프리미엄 오피스 빌딩, 리테일샵 등 각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향기 마케팅 서비스부터 기업이나 브랜드 시그니처향 (CI향) 개발과 전시 및 공연 등 문화 공간에 감동을 더하는 향기 마케팅과, 고객사의 커스터마이징 제품 개발 및 생산까지 토탈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센트온은 다양한 시그니처(CI) 향기 개발, 2,000여개의 향기 라이브러리, 향기 및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개발, 세밀하고 정교한 고객사 맞춤 향기 마케팅 서비스, 다양한 향기 관련 제품을 출시하는 등,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개척한다는 점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제4회 코틀러어워드 ‘마케팅 이노베이션’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1996년 ‘에코미스트’ 설립 후 향기마케팅을 시작한 센트온은, 2013년 불스원 그룹사에 인수 합병 후 ‘센트온(ScentOn)’으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본격적인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을 시작하였다. 과거 향기마케팅이 자동분사형 캔방향제를 사용하여 좋지 못한 냄새, 악취 등을 덮는 환경개선의 의미로서 진행되었다면, 센트온은 마스킹(Masking) 효과와 더불어 공간에 퀄리티 높이는 좋은 향기를 선사하고, 더 나아가 브랜드 컨셉, 필로소피 등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향기로 담아 낸 시그니처(CI) 향기 개발을 진행하면서 본격적인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시장을 구축하기 시작했다.  

 

이를 위해 센트온은 향기 전문성과 브랜드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여 향기 퀄리티를 높이는 한편, New Diffusing Technology를 적용한 다양한 센트테크 기기를 출시하였다. 또한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고객사의 향기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고 브랜드 시그니처(CI) 향기를 개발 및 공간 적용과 향기 제품(디퓨저, 캔들, 룸스프레이, 종이방향제, 샤쉐 등)을 함께 생산하면서 국내 No.1 토탈 향기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탈바꿈하였다.

 

또한 센트온은 특급호텔, 리조트, 쇼핑몰 등 전통적인 향기마케팅 적용 분야에서 더 나아가, 메가박스(영화관), 현대건설 ‘디 에이치(아파트)’,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최초 시그니처(CI) 향기 개발 및 향기마케팅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의 대중화, 저변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센트온은 세종대와 협업하여 국내 최초 ‘AI 향기 추천 알고리즘’ 공동 개발에 성공했으며, 최근 디지털 전환 전문기업 ‘그립’과 ‘AIoT 기술 접목한 차세대 향기마케팅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등 향기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센트온은 친환경 인증 제품 출시는 물론 비건 인증 향기 제품을 잇따라 출시, ESG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경영활동에 매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