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 사회에서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개인의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이 크게 변화하였고, 이는 헬스케어 시장의 급속한 성장을 이끌었다.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은 더 이상 건강을 단순히 ‘질병이 없는 상태’로만 정의하지 않는다. 건강은 이제 웰빙, 즉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안녕의 총체적인 상태로 인식되며, 이는 헬스케어 산업의 방향성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통증 관리 시장은 헬스케어 산업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 중 하나이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인 Data
2024.04.01 16:18
-
2024 제11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의료가전 온열기 부문에서 세라젬이 7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2014년 제정된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의사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 안심 수준을 수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한다. 올해는 전국 2,000명의 남녀 소비자를 대상으로 60개 산업군에 대해 조사를 진행해 평가 결과를 순위로 산출했다. 세라젬은 1998년 설립 이후 연구개발에 꾸준히 매진해온 노력과 의료기기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7년
2024.03.13 10:29
-
㈜한퓨어(대표이사 정충묵)는 식약처로부터 GMP 인증을 받은 한방 전문기업으로 전국 5,000여 한의원, 한방병원에 양질의 녹용과 한약재를 공급하고, 원외탕전 사업을 통해 전문 한의약품을 공급해오고 있는 한방 전문 기업이다. 설립 이후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해가고 있으며, 한방으로 사람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하고 있다. 2022년부터 자사 쇼핑몰 내에 고객과의 소통 공간을 만들어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의견을 실제 경영과 제품 개발에 반영해 왔다.2023년 슬로건인 “고객이 답이다!" 에 이어서 20
2024.03.04 10:13
-
초고령 사회와 노인 1천만 시대 돌입통계청에 따르면, 내년 초고령 사회(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20% 이상) 진입과 동시에 노인 인구 1천만 시대에 돌입한다. 그 영향으로 '행복한 노년 생활'이 사회의 가장 큰 화두이다. 행복한 노년 생활의 기본은 주거 불안 해소인데, 이를 위한 시니어 주택이 품귀현상을 보인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시니어 주택 관련 주요 정책으로 '헬스케어 리츠'가 떠오르고 있다. 여기서 '리츠'는 다수로부터 투자자금을 모아 특정 부동산 자산에 투자·운용해 얻은 수익을 배당으로 분배하는 구조다. 정부, '헬스
2024.02.11 23:35
-
우리나라의 원격의료 산업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을까. 원격의료란 환자가 직접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 통신망을 통해 의사의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원격 의료가 2000년대 초반에 처음 도입되어 추진되었지만, 반대세력으로 인해 발전하지 못했다. 이후 코로나19로 ‘원격의료’가 한시적으로 허용되면서 여러 원격의료 플랫폼이 활성화되었다.우리나라의 원격의료 플랫폼에는 대표적으로 ‘케어랩스’가 있다. ‘케어랩스’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의료 서비스를 쉽게 검색, 접수하는 모바일 앱 ‘굿닥’과
2024.01.21 22:06
-
세라젬이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의료가전 부문 1위로 6년 연속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더불어 ‘2023 브랜드고객만족도(BSCI)’ 조사에서도 온열기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두개의 브랜드 조사에서 1위 타이틀을 동시 석권했다.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기관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의사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수치화한 것이다. 세라젬은
2023.10.25 00:42
-
지난 8월 18일, (사)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 117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미니 스피치에는 아스팔트 블록이라는 일상적인 것에서 디테일을 추구하는 ‘이노블록’의 한상우 상무와, 위생과 환경에서 기회를 찾아 상당한 추진력으로 비즈니스를 이끌어 나가는 ‘비하인드’의 전준형 대표가 연사로 참여했다. 암웨이 비즈니스 모델 진화25센트 라이드를 중심으로간단한 친교의 시간을 가진 후, “암웨이 비즈니스 모델 진화, 25센트 라이드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한국 암웨이의 배수정 대표가 사례 발표
2023.08.21 06:34
-
세라젬(CERAGEM)은 1998년 창립해 올해 25주년을 맞이한 글로벌 홈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기기를 중심으로 안마의자 파우제, 물걸레 로봇청소기 세라봇 등 시장에서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1999년 처음 미국에 진출한 것을 시작으로 해외 70여 개국에 진출해 2500여 개의 해외 유통망을 확보하는 등 국내 헬스케어 가전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꼽힌다. 세라젬은 현재까지 700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등록하고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통합안전인증(CE),
2023.04.20 16:17
-
‘보통’이 사라졌다. 는 ‘평균 실종’을 첫 번째 키워드로 골랐다. 평균 실종은 시장이나 사회는 물론이고 개개인의 삶과 가치관에서 그동안 당연하게 여겨지던 ‘전형성’이 사라지는 현상이다. 어떤 현상에 대해 ‘보통, 일반적으로. 대개는, 평균적으로’라고 말하는 것이 어려워졌다. 양극화와 N극화, 단극화가 평균이 집단을 대표하지 못하게 된 원인으로 지목받았다. 한 끼에 10만원이 넘는 스시 오마카세를 먹기 위해 줄 서는 ‘플렉스’소비와 몇 천원짜리 편의점 도시락으로 한 끼를 떼우는 ‘짠테크’소비가 공존한다. 양
2022.12.26 07:54
-
코로나19 이후 언택트 마케팅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기업들의 마케팅 경쟁이 뜨겁다. 그중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그로 인해 밖으로 나오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매장에 직접 방문하는 고객들을 사로잡은 한 기업의 사례가 눈에 띈다. 바로 세라젬과 세라젬의 직영 체험매장 웰카페이다.‘세라젬 웰카페’는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이 음료를 주문하면, 세라젬의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카페형 매장이다. 고객은 세라젬 웰카페에서 제품에 대한 전문적인 안내를 받으며 안마의자 파우제, 로봇 청소기 세라봇, 척추 의료
2022.11.22 06:00
-
11월18일, 서울특별시 잠시롯데호텔월드에서 사단법인 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 108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와 제3회 KOTLER AWARDS 시상식이 공동 개최됐다. 수상 기업 발표와 시상 후에, 수상 기업의 마케팅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KOTLER AWARDS는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럽 코틀러 박사의 마케팅 철학을 실천한 기업에게 상을 수여하는 것으로, 한국에서는 3번째 개최되는 것이다. 코로나19로 잠시 취소되었던 시상식은 올해 우리나라를 기점으로 다시 부활했다. 심사 분야로는 차례로 ‘마케팅 엑셀런스’, ‘마케팅 이노
2022.11.21 11:30
-
세라젬은 20여 년간 축적된 헬스케어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척추 과학과 첨단 기술을 접목한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 홈 헬스케어 혁신기업이다. 주력 제품인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가전부터 파우제 안마의자, 리클라이너 소파, 건강기능식품, 물걸레 로봇 청소기 등 소비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기여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1998년 첫 발을 내딛은 이후 이후 현재 70여개국에 2500여개의 유통 거점을 확보하는 등 전 세계 소비자들의 신뢰 속에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척추 의료가전은 국내 식약
2022.11.16 21:02
-
세라젬이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의료가전 온열기기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매출에서도 2021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122.1% 상승하여 연결기준 매출액 6671억원을 기록하여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홈 헬스케어 가전 시장에서 1위에 자리잡았다. 1998년에 설립되어 2018년부터 국내 시장에 진출한 세라젬이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세라젬의 성장 전략에는 제품 기술력과 차별화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체험 마케팅을 통한 접근이 그 효과를 발휘했다고 할 수 있다.세
2022.11.14 15:32
-
세라젬이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는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3년 연속 온열기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올해로 8회를 맞이한 ‘브랜드고객만족도’는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품질, 추천 의향 등의 세부 항목을 기반으로 평가하는 소비자 조사로, 올해는 전국 소비자 4,000여명을 대상으로 총 114개 부문별 조사를 실시했다.세라젬은 직영체험 매장인 웰카페 등을 통한 충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제품 설치, 배송, 고객 상담 등 서비스 영역을 직영화해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2020년
2022.09.19 14:24
-
Euromonitor이 발표한 리포트에 따르면 코로나 팬데믹이 한창 지속되던 2019년에서 2020년 당시, 탑 5안에 드는 뷰티&헬스케어 브랜드들이 하락세를 겪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서서히 사그라들고 있는 요즘,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다시 두각 되고 있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법, 즉 내적으로의 꾸준한 관리 외에도 자신을 외적인 모습을 가꾸는 용도로 쓰이는 뷰티용품들의 수요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뷰티 산업 특성상 구매 목적성 충분, 디지털을 통한 쉬운 구매 용이, 의료적으로의 효과성, 낮은 가격대로 쉬운 진입장벽으로 인해 다
2022.09.10 09:00
-
태그니티란, 해시태그(TAG)와 공동체를 의미하는 '커뮤니티(Community)'의 합성어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과 같은 SNS의영향력이 커지면서 생겨난 공동체를 말한다. 태그니티 마케팅은 해시태그 (#)를 통해 같은 취향과 관심사를 공유하는 MZ 세대를대상으로 펼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MZ 세대 사이에서 골프 초보자라는 뜻의 ‘골린이‘라는 해시태그로 골프가 유행했을 때, 골프 관련 브랜드들이 SNS와 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 홍보에 나서는 것이 그 예시다. 이러한 태그니티 마케팅은 MZ 세대가 개인의 취향과 흥미를 중요
2022.09.05 09:00
-
1인 가구의 다양한 변화, 혼자서 즐기는 일상혼코노, 혼영, 혼밥 등을 들어보았는가? 혼자 사는 사람들, 즉 1인 가정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MZ세대들 사이에 생기게 된 신조어 #혼코노미 왜 혼코노미라는 말이 생기게 되었을까?1인가구 비중이 작년에 비해 올해 32%에 달하며 1인가구 수가 매년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관련 고객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등장했다. 먼저 1인가구를 위한 전자기기! 중소·중견 가전업체들을 중심으로 최근 1인가구를 겨냥해 작은 크기 가전을 출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어떤 제품이 있는지 살펴보자. 먼저
2022.09.03 09:00
-
한국 여성들은 미용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크다. 때문에 미용을 위한 메이크업, 미용시술, 스킨케어, 헬스케어 등 다양한 고품질의 상품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샵, 스킨헤어, 헬스케어샵 등 질 좋은 서비스도 많이 구축되어 있다. 또한 이러한 미용 관련 컨텐츠들이 k-pop, 드라마, youtube 등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확산 되면서 여러 나라에 k-beauty 라는 이름으로 제품과 서비스들이 알려지게 되었다. 이는 많은 외국인들의 이목을 끌었고, 그 결과 k-beauty 관련 제품을 소비하고
2022.09.01 09:00
-
얼마 전 테슬라의 CEO이자 전 세계 최고 갑부로 유명한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업로드한 글이 화제가 되었다. 한국과 홍콩이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인구 붕괴를 겪고 있다는 내용이었다. 대한민국과 큰 접점이 없었던 일론 머스크가 국내의 출산율 문제를 콕 집어서 설명한 것에 나름 화제가 되었고, 동시에 국내의 인구구조 문제의 심각성을 상기시키는 내용이었다. 곤두박치는 출산율과 평균 수명의 증가로 인해 대한민국은 이미 고령화 시대를 넘어, 인구의 20% 이상이 노인 계층이 되는 초고령화에 진입할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은 분명 슬픈 일이
2022.07.05 1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