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의료가전 부문 6년 연속 1위, 25년 전통의 기술 전문성 인정받아
서비스 품질 향상 위한 공로 높게 평가받으며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 4년 연속 1위

▲세라젬 홈페이지
▲세라젬 홈페이지

세라젬이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의료가전 부문 1위로 6년 연속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더불어 ‘2023 브랜드고객만족도(BSCI)’ 조사에서도 온열기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두개의 브랜드 조사에서 1위 타이틀을 동시 석권했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기관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의사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수치화한 것이다. 세라젬은 25년 의료기기 제조 기업으로서의 높은 신뢰도와 전문성을 인정받아 6년 연속 온열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와 동시에 올해로 4회 연속 ‘브랜드고객만족도’조사 온열기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브랜드고객만족도’조사는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실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로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전반적인 만족도 및 추천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산출한다.


세라젬은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홈 헬스케어 가전을 선보이고자 제품 전량을 국내 자체 제조시설에서 생산하고 있다. ‘품질혁신센터’ 등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표준 품질 프로세스를 도출하고 생산시스템 최적화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세라젬의 ‘마스터 V7’ 등 척추 의료기기 제품들은 국내 식약처로부터 △목·허리 디스크(추간판탈출증)치료 △퇴행성협착증 치료 △근육통 완화 △혈액순환 개선 △생리통 치료 등 5가지 사용목적을 인증 받았으며 미국 FDA, 유럽 CE 등 글로벌 인증 기관으로부터 의학적 효능과 효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세라젬은 직영 체험 매장 웰카페를 통해 제품 체험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고 제품 설치, 배송 등 서비스 영역을 직영화해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세라젬은 전국 130여곳에 브랜드 체험 매장 웰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키즈 테마파크 ‘웰파크’를 개소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라젬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고 늘 믿고 사용해주시는 고객들 덕분에 각각 6년, 4년 연속 온열기 부문 1위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