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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배달의 세상이 다시 돌아온 걸까? 고물가 시대 속 지난해 첫 역성장을 기록하며 위기를 느낀 배달 업체 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분위기이다. 한때 연이은 배달비 인상으로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배달업계가 올해 들어서는 앞다퉈 배달비 무료 정책을 내세워 고객층 확보에 힘쓰고 있다. 업계 후발주자인 쿠팡 이츠의 선공으로 시작된 배달비 무료 전쟁에 배달의민족과 요기요까지 출사표를 내던지며 무료배달을 앞세운 배달업체 간의 경쟁은 격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쿠팡 이츠배달비 무료 전쟁의 서막을 가장 먼저 연 것은 업계 후발주자인 쿠팡 이츠다
2024.04.07 2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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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타이어 업계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로 자동차 레이싱 및 모터스포츠와 관련된 분야에서 활동하지만, 세계 주요 스포츠 종목에도 후원하여 시장에 대한 참가를 높이고 있다. 국내 타이어 회사들은 자동차 레이싱과 스포츠 이벤트 후원과 스포츠 스타나 아틀릿과의 협업, 소셜 미디어 및 이벤트 활용 등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포뮬러 E' 독점 공급…
2024.03.25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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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주)락앤락(대표이사 이영상)이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밀폐용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는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로, 2014년부터 매년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여 발표하고 있다. 올해로 11번째 진행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에서 전국 남녀
2024.03.18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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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BBQ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자사 앱 'BBQ 앱'과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을 판매하는 쇼핑몰 'BBQ 몰'을 하나로 합친 'BBQ 통합 앱(이하 통합 앱)'을 론칭했다. 소비자들의 이용 편의성과 선택권을 확대하고, 혜택의 폭을 대폭 강화하기 위한 올인원(All in One) 앱을 출시한 것이다. 이번 통합 앱을 통해 기존 BBQ 앱에서의 서비스와 멤버십 혜택을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몰 BBQ
2024.03.04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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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시니어 레지던스 사업이 발전하면서, 꿈만 같던 노후 생활이 현실에 가까워졌다. 어쩌다 한 번뿐인 호텔과 리조트에서의 하루가 일상이 되고 나이가 들면서 가장 걱정되는 건강 관리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시니어 레지던스에 대한 치솟는 인기는 앞으로 관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가늠하게 한다.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늙어가는 나라다. 1970년부터 2018년까지 우리나라 노인 인구의 연평균 증가율은 OECD 국가 중 가장 빠른 3.3%였는데, 내년이면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를 넘는 초고령사
2024.02.25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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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다가올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사랑하는 연인들이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이다. 한국은 특히 여자가 남자에게 주는 날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주변에선 어떤 초콜릿을 선물할지 고민이 한창이다. 평범하고 식상한 건 싫은데, 다양한 종류의 초콜릿을 알아볼 순 없을지 고민 중이라면 눈여겨 봐야할 곳이 있다. 먼저 소개할 곳은 아이파크몰에서 진행하는 디저트 팝업 축제이다. 용산점 더센터 4층 카페거리에서 지난 9일에 시작한 발렌타인데이 페어는 15일까지 진행한다. 페어에는 초콜릿을 비롯해 까눌레, 휘낭시에, 과일산도, 에끌레어 등 다양한
2024.02.11 2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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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당 하루 평균 1.5 공기 섭취에 불과1인당 쌀 소비량이 30년 사이 반 토막 났다. 26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3년 양곡소비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은 56.4kg으로 전년(56.7kg)보다 0.3kg(0.6%) 줄었다. 2019년 처음으로 60kg 아래로 떨어진 이후 매년 사상 최저치 기록을 세우고 있다. 1993년(110.2kg)과 비교하면 절반 수준이다. 이는 1963년 통계를 작성한 이래 가장 적은 양이다.‘하루 3끼’, ‘한국인은 밥 심’이란 말도 이젠 다 옛말이다. 쌀밥을 안 먹고 빵
2024.01.28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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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세대를 막론하고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추구하는 시대가 되었다. 코로나19 이후 면역력의 중요성이 인식되면서 건강 관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가했고, 특히 MZ세대 사이에서는 ‘헬시플레저’ 열풍이 불었다.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는 건강한(healthy)과 즐거움(pleasure)의 합성어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한다는 의미이다. 엄격한 식단 관리로 고통스럽게 굶어야 했던 과거의 다이어트 방식이 아닌 건강을 챙기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식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이에 발맞추어 식품업계에서 건강 관련
2024.01.28 2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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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리미엄 라인 휠라플러스(FILA+) 지난 15일, 100년이 넘는 긴 역사를 지닌 스포츠웨어 브랜드 ‘휠라(FILA)’가 새로운 프리미엄 라인 ‘휠라플러스(FILA+)’의 론칭 소식을 알렸다. 이와 함께 휠라는 ‘휠라플러스’를 이끌어갈 인물로 세계적인 스케이트 및 패션 브랜드 팔라스(PALACE)의 설립자 레프 탄주(Lev Tanju)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레프 탄주는 2009년, 런던의 스케이트 문화를 바탕으로 한 스트리트 의류를 전개하는 브랜드 ‘팔라스’를 설립하여 큰 성공을 거둔 인물이다. 그는 구찌
2024.01.21 2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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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팬데믹 이후 오랫동안 침체기를 겪던 영화관의 변신”“'영화관 = 영화’라는 오랜 공식 깼다”“영화가 아닌 경험을 소비하는 공간” 영화관이 변신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면서 영화관은 과거 단순히 영화를 관람하기 위한 공간으로 인식되었던 것과 달리 이제 소비자는 영화관에서 영화관람은 물론 클라이밍, 골프 등의 스포츠와 방탈출과 같은 테마놀이를 즐기고, 콘서트·전시회·스포츠 중계 등 영화가 아닌 다양한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영화관 = 영화’라는 오래된 관념을 부수고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
2024.01.14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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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조선호텔, 롯데마트, 스타벅스 등 각종 업계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새해를 맞아 여러 마케팅 전략이 쏟아지는 가운데 반려 가구를 위한 마케팅, '펫 마케팅'을 알아보자. 조선호텔 펫 패키지 숙박권잊지 못할 한 해의 시작을 반려동물과 함께”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가 새해를 맞아 반려동물 패키지 상품 ‘메모러블 모먼츠 포 2024 뉴 이어’를 3월 말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펫 전용 객실에서의 1박과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인 ‘어나
2024.01.07 2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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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제121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지난 12월 15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에서는 '제10회 한중경영대상 시상식'과 '제6회 국가경쟁력대상 시상식'도 함께 이루어졌다. 제10회 한중경영대상최고경영자상 | 황득규 삼성의료재단 이사장 제6회 국가경쟁력대상서비스 부문 대상 | ㈜샌드박스네트워크제조 부문 최우수상 | ㈜두정산업앙트라프러너십 | 손성득 하이브 총괄 크리에이터 제121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는 특별히 송년파티가 진행되어, 참석자들에게 잊지 못할
2023.12.18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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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2월 15일(금)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특집으로 진행된다. 브랜딩전략의 진수 '명인명촌', 그 숨겨진 이야기 이번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에서는 전통식품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를 구축한 명인명촌의 특별한 브랜딩 전략이 소개된다. (주)다리와사람들(대표 정두철)의 프리미엄 브랜드 "명인명촌(名人名村)"은 Top-down으로 설계된 전형적인 브랜딩 구축 사례로, 백화점 업계의 경쟁적이며 과점적인 틈새를 공략하여 현대 백화점
2023.12.05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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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향기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인 센트온은 특급 호텔, 리조트, 프리미엄 오피스 빌딩, 리테일샵 등 각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향기 마케팅 서비스부터 기업이나 브랜드 시그니처향 (CI향) 개발과 전시 및 공연 등 문화 공간에 감동을 더하는 향기 마케팅과, 고객사의 커스터마이징 제품 개발 및 생산까지 토탈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센트온은 다양한 시그니처(CI) 향기 개발, 2,000여개의 향기 라이브러리, 향기 및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개발, 세밀하고 정교한 고객사 맞춤 향기 마케팅 서비
2023.11.06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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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Change)’는 양면의 얼굴을 하고 있다. 기회(Chance)의 얼굴과 위기(Crisis)의 얼굴.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다른 얼굴을 보여준다. 비즈니스를 하는 데 있어서도 변화는 난이도 높은 과제에 속한다. 이는 좀처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우므로, 징조를 캐치하고, 흐름을 읽어서, 무언가 달라지고 있음을 깨달을 때나 대응이 가능하다. 변화에 대응하기가 어려운 진짜 이유는 미래를 알 수 없는 상태에서 내려야 하는 ‘의사결정’ 때문이다. 필름 카메라의 대명사였던 코닥(Kodak)이 파산에 이르게 된 이유도 디지털
2023.11.03 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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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2023년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조사로 개별 브랜드의 미래 구매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BCSI 조사는 총 100개 산업군(소비재 49, 내구재 17, 서비스 34)에 대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3.10.25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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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파세대(Z+Alpha)는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와 2010년대 초반 이후에 태어난 알파세대를 합친 신조어이다. 잘파세대는 비교적 아날로그 환경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와 디지털 환경에 더 익숙한 Z세대를 하나의 세대로 보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시각에서 등장한 말이다. ‘잘파세대’에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은 바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경계이다.밀레니얼은 아날로그 시대의 끝자락을 경험하며 디지털 시대를 맞이했지만 잘파세대는 디지털의 일상화를 경험하며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 잘파세대는 스마트폰의 대중화
2023.10.22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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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년 역사의 공간문화창조 기업 (주)이노블록(대표 한용택)이 ‘2023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디자인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노블록은 1971년 창립 이래로 52년 간 끊임없는 품질 연구와, 세계 일류 기업들과의 기술 교류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고품질 프리미엄 경관 블록 제조기업으로 성장하여 경쟁력을 키워왔다. 특히 콘크리트 블록업계 최초로 다칼라 블렌딩, 표면가공기법 등의 디자인성을 추가한 고품질블록의 개발 및 생산으로 아름다운 주거환경 창조에 공한한 바 있다.이노블록은 고부가가치 및 신제품개발로 생산시스템
2023.10.22 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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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난다버거'가 2023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브랜드혁신상'을 수상한다. ㈜힘난다의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 힘난다버거는 푸드테크를 기반으로 유산균발효기술을 버거의 주요 식재료인 패티와 번에 접목하여 맛있고 건강한 버거를 선보이고 있다.많은 버거 브랜드들이 값이 저렴한 수입산 냉동 소고기를 이용해 패티를 만들어 버거를 만들고 있는데, 이 때 고기의 잡내를 잡기 위해서 소스의 맛이 강한 자극적인 소스를 쓰는 반면에 힘난다버거의 경우, 유산균 발효 기술을 적용하여 고기에서 냄새를 만들어내는 잡균을 제거하면서 패티의 맛과 풍미를 살렸고, 또
2023.10.11 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