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중경영대상 및 국가경쟁력대상 시상식도 개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2월 15일(금)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특집으로 진행된다.

 

브랜딩전략의 진수 '명인명촌', 그 숨겨진 이야기

▲ 명인명촌 제공
▲ 명인명촌 제공

 

이번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에서는 전통식품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를 구축한 명인명촌의 특별한 브랜딩 전략이 소개된다. (주)다리와사람들(대표 정두철)의 프리미엄 브랜드 "명인명촌(名人名村)"은 Top-down으로 설계된 전형적인 브랜딩 구축 사례로, 백화점 업계의 경쟁적이며 과점적인 틈새를 공략하여 현대 백화점 한 곳과 독점 거래를 함으로써 브랜드의 콘셉트를 지속적이며 일관성 있게 시장에서 성장시킨 성과를 인정받아 2023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명인명촌은 ‘이야기가 있는 숨겨진 보물’ 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대한민국 곳곳의 뛰어난 특산품과 이를 이용한 장인들의 전통식품을 발굴하고, 그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온전히 전달함으로써 전통식품의 원형을 보전하고, 진화시키는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는 ‘원형들의 플랫폼’이라는 브랜드 컨셉으로 국내지역의 문화원형과 해외의 원형까지 그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이번 조찬회에서는 전통식품으로 소비자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구축한 명인명촌의 성공 스토리와 마케팅 전략을 알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ood Bye, 2023! KMA 송년파티

제121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의 소소한 재미는 송년파티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어지는 KMA 송년파티에서는 'RED'라는 드레스코드 아래,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어 참석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송년파티가 시작되면 참석자들 중에서 '올해의 패셔니스타'를 뽑는다. 일차적으로 테이블에서 각 한 명씩 선정한 후, 이차로 무대에서 최후의 패셔니스타를 선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큰 웃음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조별 대항으로 마케팅 퀴즈를 맞추는 '마케팅 퀴즈왕'도 진행된다. 마케팅퀴즈는 팀 대항으로 진행되며 우승팀, 준우승팀에게는 상품이 전달된다. 프로그램이 끝나면 조찬회 MVP를 뽑는 것으로 송년파티 이벤트가 마무리된다. '올해의 패셔니스타'와 '마케팅 퀴즈왕' 등의 이벤트를 통해 참석자들은 송년파티의 분위기를 더욱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올해로 6회째인 국가경쟁력대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도 진행된다.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하며, 올해는 서비스 부문 대상에 (주)샌드박스네트워크, 제조 부문 최우수상에 (주)두정산업, 앙트라프러너십에 손성득 하이브 총괄 크리에이터가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황득규 삼성의료재단 이사장이 한중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한다.

 

[2023 제10회 한중경영대상]
▲ 최고경영자상 △ 황득규이사장(삼성의료재단)

[2023 제6회 국가경쟁력대상]
▲ 서비스부문 대상 △ 샌드박스네트워크 ▲ 제조부문 최우수상 △ 두정산업 ▲ 앙트러프러너십 △ 손성득이사(하이브아메리카)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