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경쟁력대상, 한중경영대상 시상식도 이루어져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제121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지난 12월 15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에서는 '제10회 한중경영대상 시상식'과 '제6회 국가경쟁력대상 시상식'도 함께 이루어졌다.
최고경영자상 | 황득규 삼성의료재단 이사장
서비스 부문 대상 | ㈜샌드박스네트워크
제조 부문 최우수상 | ㈜두정산업
앙트라프러너십 | 손성득 하이브 총괄 크리에이터
제121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는 특별히 송년파티가 진행되어, 참석자들에게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참가자들은 'RED' 드레스코드로 화려하고 멋진 복장으로 송년회의 분위기를 한껏 만끽할 수 있었다. '올해의 패셔니스타' 선정과 '우리팀을 소개합니다' 등의 이벤트로 큰 즐거움과 환호를 불러일으켰다. 각 테이블마다 개성을 살려 팀 소개를 하고, 마케팅 퀴즈 대결의 진행 등은 행사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돋구었다. 마지막으로 조찬회 참석자 중 특별상 선정으로 행사가 마무리되며, 참석자들은 재미와 웃음이 가득한 추억을 남겼다.
△2023 올해의 패셔니스트: 원대연 명예회장(한국마케팅협회), 준우승 안혜성 전무(메디씨엔씨), 준우승 김윤경 대표(팬덤퍼널) △특별상 김연자여사
브랜딩전략의 진수 "명인명촌" 그 숨겨진 이야기
㈜다리와사람들 - 정두철 대표이사
정두철 대표는 현재 전통 식품의 꿈의 무대가 된 명인명촌의 프리미엄 브랜딩 전략에 대해 강연하며, 대한민국의 다양한 지역 자원과 전통, 문화가 결합된 브랜딩 전략이 어떻게 진정성과 일상성을 갖추게 되는지 강조했다. 정 대표는 이러한 접근이 지역의 원형을 지속 가능한 꿈의 무대로 변화시키는 핵심임을 밝혔다.
정 대표는 명인명촌이 '이야기가 있는 숨겨진 보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대한민국 곳곳의 우수한 특산품과 전통식품을 발굴하여 이를 현대화하는 과정에 중점을 둔 브랜드 전략을 설명했다. 명인명촌의 전략은 백화점 업계의 경쟁적이고 과점적인 시장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며, 현대 백화점과의 독점 거래를 통해 일관되고 지속 가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정 대표의 리더십과 혁신적인 접근은 '2023년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으로 인정받으며, 명인명촌을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