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혜택 극대화 올인원 앱 출시

△ BBQ 제공
△ BBQ 제공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BBQ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자사 앱 'BBQ 앱'과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을 판매하는 쇼핑몰 'BBQ 몰'을 하나로 합친 'BBQ 통합 앱(이하 통합 앱)'을 론칭했다. 소비자들의 이용 편의성과 선택권을 확대하고, 혜택의 폭을 대폭 강화하기 위한 올인원(All in One) 앱을 출시한 것이다. 

이번 통합 앱을 통해 기존 BBQ 앱에서의 서비스와 멤버십 혜택을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몰 BBQ 몰에서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BBQ는 지난해 BBQ 앱에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 및 UI/UX(사용자 환경·경험) 개편을 통해 자사 앱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인바 있다.

또한 'BBM(Best of the Best Membership) 멤버십'을 도입해 치킨 주문시 포인트 적립 외에도 ▲Welcome ▲치빡이 ▲BIP ▲BBIP 등급을 월 구매총액에 기준하여 부여하고 있다. 동시에 금액 할인쿠폰, 사이드 증정쿠폰, 생일쿠폰 등을 제공하여 실질적인 소비자 혜택을 확대하는 중이다.
BBQ 관계자는 "통합 앱 사용과 멤버십 적립, 혜택 제공 등에 있어 서비스의 한계를 두지 않고 패밀리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혜택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경쟁 프랜차이즈 기업들과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BQ는 2019년 9월 자사 앱을 출시하고 금액 할인, 사이드메뉴 무료 증정, 네고왕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패밀리들(가맹점주)에게는 플랫폼 중개 수수료를 절감하여 수익성을 개선하는 등 상생철학의 정책을 실천하는 중이다. 또한 자사 앱의 종합적인 데이터 분석으로 시장 트렌드 및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여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신메뉴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