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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위해 헬스장에 등록했지만 정작 입구까지 에스컬레이터를 타는 사람들. 누구나 계단을 이용하면 에너지를 절약하고 신체에 좋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순간의 귀찮음에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어떻게 해야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선택을 장려할 수 있을까? 폭스바겐은 “아주 작은 즐거움이 사람을 변화시키고, 사람의 행동을 바꾸게 하며, 더 나아가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주제 아래 재미있는 실험을 진행했다. 2009년 스웨덴 스톡홀름의 한 지하철역에 피아노 건반 모양의 계단을 설치한 것이다. 센서도 부착해 사람들의 발걸음에 맞춰 소리도
2022.06.04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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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적으로 친환경 기조가 뚜렷한 정책 트렌드가 되면서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는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었다. 그 결과 전기차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는 테슬라는 2018년 모델3의 안정적인 생산에 성공하면서 2021년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넘는 기염을 토해냈다. 이런 놀라운 성공에 따라 폭스바겐, 벤츠, GM, 토요타 등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 제조 기업들 또한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었으며, 성능 개선과 비용 절감의 목적으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일종의 자동차 뼈대)을 개발하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한국 또한 전기차 변환전기차 열
2022.02.19 0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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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이 되며 버거킹은 브랜드 로고 변경이 화제가 됐다. 기존의 불필요한 문구와 디자인을 제외한 새 로고는 ‘인공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신선한 재료로 만든 맛있는 버거’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노랑, 갈색, 빨강의 색깔 사용을 통해 버거킹의 대표 메뉴인 와퍼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기업에게 로고는 자사를 시각적으로 나타내는 상징물로써 기업의 고유 성향을 나타낸다. 그렇다면 버거킹은 왜 이렇게 중요한 로고를 과감히 변경한 것일까. [ 로고 변경 원인 : 기업 외부, 내부요인를 중심으로 ]로고 변경은 기업의 외부와 내부 요인으로 나누어
2021.03.10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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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부터 국내 프리미엄 향기 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은 프리미엄 예방 소독 서비스 ‘온 케어(On Care)’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실내 소독 서비스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자 사무실은 물론 가정까지 세균과 바이러스 살균 소독을 전문으로 하는 서비스를 본격 론칭했다. '온 케어' 서비스는 센트온이 출시한 살균 소독제 '호클러(미산성 차아염소산수, HOCI)를 이용해 가정집과 매장, 사무실 등 실내 공간에 전문 방역 소독기를 사용하여 도포, 살균 소독하는 전문 케어 서비스로, 10년 이상 경력의 소독 관리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노출되는 공간 내부와 가구나 물품 등을 소독해준다.서비스에 사용하는 '호클러'는 인
2020.08.16 2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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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lick Interactive(아이클릭 인터랙티브, 이하 아이클릭)는 중국 최대 독립 온라인 마케팅 기술 플랫폼사로 전 세계 마케터들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아이클릭은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옴니 채널 마케팅을 제공하고 데이터 기반 중심의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마케터들이 타겟한 중국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아이클릭의 핵심 솔루션 요소는 다음과 같다.가장 먼저 아이클릭은 당사의 플랫폼을 통해 1초마다 다양한 출처에서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한다고 소개한다. 이들은 연동된 중국 매체와 콘텐츠 사이트, 검색 엔진, 소셜 미디어, 모바일 앱 등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렇게 수집한 데이터 양이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2020.02.09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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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1월, 폭스바겐은 리스본에 양자 컴퓨팅을 활용한 교통 관리 기술을 도입하는 파일럿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이는 자동차 업계에서 최초이다.양자 컴퓨팅은 2020년 가장 기대되는 기술 1위로 뽑힌 ‘DARQ 기술’ 중 하나이다. 양자 컴퓨팅(quantum computing)이란 슈퍼컴퓨터로도 처리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문제들을 양자물리학을 통해 몇 초만에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이다. 특히 AI나 자율주행차량처럼 즉각적이고 복잡한 정보처리가 이루어져야 하는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리스본 프로젝트의 경우, 양자 컴퓨팅은 대중교통 최적화를 위해 사용된다. 우선 폭스바겐은 26개의 버스 정류장이 4개의 큰 노선으로 연결시켰다. 여기서 양자 컴퓨터는 승객 수
2019.12.29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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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자동차 업계에서 SUV와 더불어 효자 노릇을 하는 수출 품목이 있다. ‘전기차’가 그 주인공이다. 전기차의 수출액은 상승세를 타며, 지난달엔 2억 8,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약 3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이다. 덕분에, 그동안 부진을 면치 못했던 자동차 수출액이 4년 만에 최대를 기록했다.이러한 증가의 중심에는, 국내의 우수한 기술력이 자리 잡고 있다. 전기차의 수명을 좌우하는 ‘배터리’가 그중 하나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 사용량 순위에서 한국 기업이 꾸준히 순위권을 지키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 전기차 배터리 3사(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모두, 폭스바겐과 쉐보레 등 세계적인 자동차 업계와 손을 잡고 전기차
2019.09.08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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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폭스바겐은 스톡홀름의 오데플란역에 걸어 올라가면 소리가 나는 피아노 계단을 설치했다. 이는 사람들이 계단을 이용하도록 유도하는 캠페인의 일종이다. 소리 나는 계단은 우리나라의 지하철에서도 많이 보이는데,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의 혼잡을 방지하기도 하고, 시민들에게 자연스러운 일상생활에서의 운동을 유도하기도 한다. 이처럼 강압 없이 사람들의 변화와 행동을 유도하는 마케팅을 '넛지 마케팅'이라 한다.넛지 마케팅은 기업의 사익을 위해서, 또는 공익을 위해서도 사용된다. 피아노 계단이 공익적 넛지 마케팅의 대표적 예인데, 대구 도시철도 신매역은 시민들이 피아노 계단을 1회 이용할 때마다 시에서 1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기로 협약했다. 계단의 설치로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기부까지 실천하는 1석2조의
2019.09.04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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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고객들이 자사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한다. 방법부터 이름까지 너무나 많은 마케팅 기법 속 고객에게 선택권을 넘기는 특별한 전략이 있다. 바로 고객들의 심리를 자극해 구매를 유도하는 넛지 마케팅이다. 행동경제학자인 리처드 탈러 시카고대 교수와 카크 선스타인 하버드대로스쿨 교수의 공저인 에서는 '보통의 마케팅은 상품의 특성이나 장점을 강조하여 소비자가 그 상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것이라면, 넛지 마케팅은 조금 더 부드러운 방식으로 접근해 소비자가 상품을 선택하도록 하는 것이다.'라고 말하며 사람들에게 넛지에 대한 용어를 널리 알렸다. 넛지 마케팅은 nudge는 '팔꿈치로 슬쩍 찌르다', '특정 방향으로 살살
2019.05.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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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에서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은 선택이 아닌 의무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실제로 과거 릴리안 생리대 사태부터 폭스바겐의 배기가스 조작 이슈까지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기업에게 소비자들은 더욱 냉혹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많은 기업이 자신만의 방법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은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전략의 일환으로 사용되며 사회적 책임을 기업의 비전으로 삼는 기업도 증가하고 있다. 이는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요소로 활용되기 때문이다. 국내 대표 기업 중 하나인 신세계그룹은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라는 점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2018.11.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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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에 들어서면서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하나의 전략이자 의무가 되었다. 미국 Cone 사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같은 조건이라면 착한 브랜드 이미지 기업의 제품을 사겠다고 응답한 응시자가 79%에 달했을 정도로 소비자들 또한 기업의 사회적 활동에 큰 가치를 두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은 다양한 형태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착한’ 기업으로 인식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방법 중에서 협력 업체, 지역사회 등과의 상생 협력을 통한 공동 성장 사례가 최근 증가하고 있다. 한화건설은 이달 5일 ‘2018 우수 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함께 멀리”라는 한화그룹의 경영철학 아래 개최된 이번 행사는 협력사들을 격려하고 동반성장 성과를 공유하는
2018.07.21 1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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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이익과 공적 이익은 따로 떨어질 수 없는 상호 보완관계이다. 즉 사회에 좋은 일이 기업에도 좋은 일인 만큼 기업은 이러한 공익 캠페인을 통해 이미지 개선은 물론 사람들의 주목을 이끈다. 친환경적인 가치는 기업의 이익을 넘어 지속 가능한 산업 환경에도 기여한다. 이러한 실천들은 단순히 일회적인 이벤트나 단순한 마케팅이 아닌 보다 진심이 담긴 지속적인 정책이 되어가고 있다.이렇듯 현재 기업들의 사회 공헌 기여도의 범위는 다양하고 많다. 그 중에서도 대부분의 기업 사회 공헌으로는 환경 보호, 깨끗한 도시 만들기와 같은 친환경 캠페인이다. 봉사활동이나 기부금을 통해 일시적인 대처가 아닌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마케팅을 시도했던 기업들의 사례를 살펴보자. 첫 번째로 음악 전문
2018.05.0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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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e you in 평창’ 텔레비전에서 SK텔레콤의 평창 응원 캠페인이 등장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이 광고는 평창동계올림픽의 홍보대사인 김연아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SK텔레콤의 광고이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이 광고를 본다면 SK텔레콤이 평창올림픽의 공식 후원사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공식 후원사는 KT이다. 이러한 마케팅을 앰부시 마케팅이라고 한다. 앰부시 마케팅이란 영어 단어 ambush(매복)에서 따온 용어로 공식 스폰서가 아닌 기업이 스포츠 이벤트의 공식 스폰서인 것처럼 대중들에게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최근 이러한 SK의 캠페인은 국제올림픽위원회인 IOC(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로부터
2018.01.3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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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끈 테슬라는 딜러 등 중간 판매자를 거치지 않고 온라인으로 주문을 받아 고객에게 차를 인도하는 온라인 판매 방식을 고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최근 자동차 판매 채널이 다양해지고 있다.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올해 영업을 재개하는 폭스바겐이 카카오와 협력해 온라인 판매 사업 플랫폼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업 파트너로 알려진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의 첨단 이동 서비스를 맡은 카카오의 자회사로 소비자는 폭스바겐의 차량을 카카오모빌리티 앱을 통해 확인하고 나아가 시승, 견적, 결제까지 온라인에서 모든 처리가 가능해진다. 수백 년을 이어온 자동차 판매 방식이 오프라인을 벗어나면서 이른바 온라인 판매시대가 열리고 있는 것이다. 기존에 소셜 커머스를
2017.11.10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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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신차구매 대신 상대적으로 저렴한 중고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국내 중고차시장이 성장하고 있다.지난 2016년 기준 국토교통부 중고차 거래 대수는 약 380만대로, 작년 신차판매량인 약 180만대의 두 배 이상에 달한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자동차 이전등록 현황에 따르면 2016년 중고차 거래대수는 378만 116대로 2013년 337만대, 2014년 346만대, 2015년 366만대와 비교하였을 때 역대 최대의 거래 대수를 기록했다.저렴한 가격 뿐만 아니라 중고차의 품질 향상 및 다양해진 중고차 매매 서비스 또한 중고차시장 성장의 이유로 보여 진다.최근 수입차 업체들 또한 중고차 시장에 진입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달부터 공식 인
2017.10.18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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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미국에서는 재미있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여러 가정집에 시키지도 않은 고가의 인형의 집이 배송된 것이다. 사건의 발단은 미국의 한 6살 소녀였다. 소녀는 인형의 집을 가지고 싶어 집에 있는 비서 ‘알렉사’에게 인형의 집의 주문을 부탁했다. 부모님의 동의 없이 인형의 집은 결제까지 마친 상태로 집으로 배송 되었다. 이 사건이 뉴스로 보도되었고, 뉴스에서 앵커는 “알렉사, 인형의 집을 주문해 주세요.” 라는 멘트를 했다. 그 순간 각 가정의 알렉사들은 이것을 주인의 목소리로 인식해 인형의 집을 주문해버렸다. 이쯤에서 눈치 채셨겠지만, 알렉사는 사람이 아니다. 알렉사는 전자상거래 기반 IT기업인 아마존에서 개발한 음성 비서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아마존 웹 서비스의 클라우드
2017.01.20 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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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어플리케이션 첫차가 2016년 중고차 판매 트렌드와 국산, 수입차 판매 순위 자료를 발표했다. 2016년 브랜드별 중고차 판매 점유율을 살펴보면 작년 대비 브랜드 순위 변화는 없지만 판매 트렌드에는 확연한 차이가 보인다. 꾸준히 판매 1, 2위를 차지하던 현대·기아차의 판매 점유율이 크게 하락하였고 BMW, 아우디, 벤츠 등 독일 브랜드 3개사는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수입 중고차에 대한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디젤 게이트 사태로 인해 전년도 8위였던 폭스바겐 브랜드는 10위로 두 계단 하락했다.또한 올 한 해 판매된 중고차 모델별 순위를 보면 국산차의 경우 그랜저HG, 올뉴모닝 등의 인기 차종은 큰 변동 없이 최상위권 순위를 지키고 있다. 반면 1분기 4위로 출발했던
2016.12.27 1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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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에게 가장 효율적으로 상품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직접적으로 구매를 권유하는 것보다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것이다. 이처럼 은근하게 옆구리를 슬쩍 찌르듯 소비자들의 소비를 유도하는 마케팅이 ‘넛지 마케팅’이다. 넛지 마케팅을 사용한 대표적인 독일 자동차 브랜드 ‘폭스바겐’은 친환경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구축했다. ‘자연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강조하며 환경도 지키고 연료도 아끼는 이른바 블루모션 시리즈를 통해 마케팅을 펼친 것이다. 폭스바겐은 친환경 기술로 제조된 자동차는 일반 자동차에 비해 속도가 떨어질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Fun-마케팅’을 펼쳤다. 특
2016.07.12 0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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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뉴스와이어) 2015년 08월 07일 -- 넥센타이어 (대표이사 이현봉)가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영국 프리미어 리그의 최강팀 중 한곳인 맨체스터시티 FC (이하 맨시티)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넥센타이어는 “지난 6일 오전(현지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시티풋볼아카데미에서 맨시티와 공식 파트너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조인식에는 넥센타이어 강호찬 사장, 맨시티 CEO 페란 소리아노 등 양측 주요 임원진 및 선수들이 참석했다.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유럽 및 전세계 축구팬들은 맨시티 홈구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경기가 열릴 때마다 디지털보드 등을 통해 넥센타이어 브랜드를 접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넥센타이어는 선수단 이미지 사용권 및 후원 권리 등을 활용
2015.08.07 1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