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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9일, 서울 마포에 위치한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 점에 ‘이지 드롭 서비스 (Easy-Drop Service)’가 시행됐다. 2019년 처음 시행했을 당시 코로나로 인한 해외여행 이용객 수 감소로 잠시 중단되었다가 지난달 다시 시행되었다. 이지 드롭 서비스는 롯데글로벌로지스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체결한 ‘공항 외 수하물수속 서비스’로 인천 국제공항을 통해 해외로 출국하는 경우 호텔에서 미리 수하물을 부치고 도착지 공항에서 짐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지 드롭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호텔에서 탑승권을
2024.01.14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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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지하철이 다가오는 10월 7일 지하철 요금이 150원이 오를 예정이다. 반면 이중 신분당선의 경우 450원까지 요금 인상이 이루어질 예정인데 이는 운영 구간별로 나누어 요금 인상을 했기 때문이다. 신분당선은 광교역에서 신사역까지 운행하는 무인 운전 지하철이다. ‘수원 광교에서 서울 신사까지 41분대’로 이동이 가능하게 만들어 준 지하철 노선으로 판교, 분당, 수지 지역과 서울을 오가는 이용자들에게 이동의 편리성을 제공해 주었다. 무인 운영으로 쾌적함과 빠른 속도로 시간의 부담을 줄여준 이 노선의 단점이 있는데, 이는 높은 교
2023.10.04 0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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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8월 1일 열린 도쿄 올림픽 기계체조 여자 도마 결선에서 대한민국의 여서정 선수가 동메달을 거머쥐었다. 이는 대한민국 여자 체조 선수 중에서는 최초이다. 여서정 선수는 긴장한 모습이 역력했지만, 1차 시기 자신의 이름을 딴 '여서정' 기술을 완벽하게 선보이며 1, 2차 시기 평균 14.773점으로 3위를 기록하였다. 대한민국의 첫 번째 체조 메달리스트는 여서정 선수의 아버지인 여홍철 선수이다. 여홍철 선수는 앞선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딴 선수로, 현재는 경희대에서 스포츠지도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이로써
2021.08.1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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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여름은 시작부터 무더위가 지속되고 저기압과 대기 불안정으로 잦은 비 소식이 들려 앞으로 다가올 장마 시즌은 물론 한여름에도 쾌적하게 신을 수 있는 ‘아쿠아 슈즈’가 주목받고 있다.이에 발 맞춰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수륙양용 아쿠아 샌들 컬렉션을 선보인다.레드페이스 ‘아쿠아 샌들’은 메시, 니트 등의 소재로 만들어 땀 배출이 빠르고 물 빠짐 설계로 빠른 배수성이 특징이다. 덕분에 계곡 등 물가에서 날씨와 상관없이 쾌적한 활용을 할 수 있다.첫 번째 모델인 프라임 맨 샌들
2021.06.24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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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년 전 ‘프로슈머’라는 소비행태가 주목받았다. ‘프로슈머(Prosumer)’는 생산자(prosumer)와 소비자를 뜻하는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생산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이들은 소비에서 더 나아가 제품 생산과 판매에도 직접 관여하며 소비자의 권리를 행사한다. 그러나 최근엔 이에 한 발짝 더 발전된 ‘팬슈머’라는 소비 형태가 주목받고 있다. [ 팬슈머가 뭐길래 ]‘팬슈머(Fansumer)’는 팬(fan)과 소비자를 뜻하는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이다. 이들은 캐릭터, 연예인, 브랜드 등의 상품과 콘
2021.03.3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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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에는 제철이 있다. 대표적으로 과일과 같은 신선 식품류들이 그에 속하는데 이들은 제철이나 출하기를 맞이하여 특수를 노리며 시장으로 나오고 있다. 하지만 제철 특수가 꼭 음식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또 다른 제철을 맞이하여 특수를 노리는 것이 있다. 바로 화장품이다.우리 피부는 계절에 따라 피부 속 각질층의 유수분량을 조절하게 되어있다. 여름이 되면 피부의 온도는 높고 습한 주변 환경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올라가게 된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고, 이로 인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과다 분비된 피지양을 조절해 줄 수 있는 제품을 찾는다. 그러면 우리는 피부가 번들거린다고 느끼게 된다. 그래서 피지분비량을 조절하는 화장품의 매출이 상승한다.반대로, 겨울이 되면 기온은 급속도
2021.02.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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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우리 삶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쳤다. 새로운 영향 중 하나는‘트렌드 코리아 2021’의 저자 김난도 교수가 전망한 ‘레이어도 홈’으로, 2021년의 주요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레이어드 홈(Layered Home)’이란 여러 옷을 겹쳐 입는다는 패션용어인 ‘레이어드 룩(Layered look)’에서 파생된 단어로, 주거라는 기본적인 기능에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다는 뜻이다. 김난도 교수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집이라는 주거공간에 대해 사람들의 인식이 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공간을 활용하고 새롭게 꾸미려는 경향이 생긴다는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집은 단순한 휴식공간을 넘어서 오피스, 영화관, 피트니스 센터, 홈카페,
2020.12.2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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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음향기기 전문기업 보스(BOSE)가 처음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완전 무선 이어폰 ‘콰이어트컴포트 이어버드(QuietComfort? Earbuds, 이하 QC 이어버드)’를 국내 출시한다.1978년 세계 최초로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기술을 개발해 오디오 업계에 혁신을 일으킨 보스는 완전 무선 이어폰이면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갖춘 ‘QC 이어버드’를 통해 다시 한번 그 명성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QC 이어버드는 20년의 역사를 지닌 콰이어트컴포트(QuietComfort) 시리즈 헤드폰의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부분에서 독보적인 발전을 이뤄냈다. 각 이어버드의 길이는 2.6cm에 불과하고 무게는 좌우 합쳐서 13g이며 기존 콰이어트컴포트 시리즈와 동일한 퍼포먼스를 제
2020.11.16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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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6년, K-뷰티의 인기에 힘입어 승승장구하던 아모레퍼시픽이 새로운 샴푸 브랜드인 프레시팝을 런칭하였다. 프레시팝은 단순 저자극 기능의 헤어 케어 제품을 넘어 민감성 두피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고, 모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하며, 시원하고 상쾌하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어필하였다. 그리고 첫 광고 모델로 배우 이성경을 발탁했다. 프레시팝 브랜드가 지닌 밝고 경쾌한 느낌과 이성경의 이미지가 잘 부합해 모델로 기용한 것이다. 하지만 야심차게 시작한 이 광고는 예상치 못한 부진에 직면하게 된다. 2년 동안 이성경을 내세운 광고를 진행했지만 경쟁사에 못 미치는 매출과 낮은 인지도로 인해 브랜드의 성장에 큰 제동이 걸렸다.위기에 직면한 프레시팝은 데이터에 주목한다. 당시 프
2020.07.04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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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는 알바답게!” 알바천국이 내세우는 광고 문구이다. 이 문구에 맞는 ‘알바다운’ 알바를 보여주기 위해 알바천국이 선택한 광고모델은 ‘전소미’. 대한민국 청년들은 어린 나이에 아르바이트에 뛰어들어 취업하기 전까지 아르바이트로 생활비를 감당한다. 광고 속 ‘젊은 아르바이트생’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공감을 이끌어낸 전소미를 통해, 알바천국 어플은 1020세대의 눈길을 끄는 성공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보여줬다.이후, 알바천국은 전속모델 ‘전소미’와 함께 배우 ‘김병철’을 모델로 기용했다. 광고 속 ‘김병철’은 점주의 입장을 대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두 모델은 서로 “농땡이만 피우려는 아르바이트생”과 “최대한 적게 아르바이트비를 지급하려는 사장님”을 비난하며 시청자로 하여금 “정당한 아르바이트”에 대
2020.03.01 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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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하 작가가 장편 소설 ‘작별인사’로 돌아왔다. ‘작별 인사’는 김영하 작가가 2013년 ‘살인자의 기억법’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장편 소설로, 월정액 전자책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에서 공개됐다. ‘밀리의 서재’는 신간부터 스테디셀러까지 전자책 형식을 통해 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2019년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밀리의 서재는 5만여 권의 전자책뿐만 아니라 셀럽·저자가 읽어주는 리딩북, 채팅형 전자책인 챗북, 2달에 1권 한정판 종이책을 소장할 수 있는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정기구독 서비스도 제공한다.김영하 작가의 신작 ‘작별 인사’는 밀리의 서재에서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정기구독’ 세 번째 책으로 지난 15일 단독 공개되었다. 밀리의 서재 어플을 통
2020.02.22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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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묻고 더블로 가", "나 깡패 아니다", "화란아, 나도 순정이 있다!" 영화 '타짜'에서 곽철용을 연기한 배우 김응수의 명대사다. 약 13년 전 영화 속 대사가 다시금 SNS에서 재조명되며 온라인상에서 많은 화제를 끌고 있다. 현재 유튜브에서는 곽철용 관련 성대모사, 명대사 모음, 술 게임, 리믹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다. 특히 '남자 중에 남자, 순정 마초 곽철용'이라는 제목의 유튜브 콘텐츠는 160만 조회 수를 넘어섰고, '곽철용 명대사 모음집'도 70만 조회 수를 넘겼다. 그야말로 온라인은 '곽철용 열풍'이다.김응수의 소속사 측에 따르면 "그를 향한 광고, 프로그램 섭외와 인터뷰 요청 등이 쏟아지고 있다. 김응수는 '타짜'가 개봉한 지 오랜 시간이 지난
2019.10.0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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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의 ‘사딸라’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고는 점원이 햄버거 세트의 가격을 안내하는 순간, 배우 김영철이 “사딸라, 사딸라!”를 큰소리로 반복해 외치는 내용이다.‘사딸라’광고는 지난 2003년 종영한 SBS 드라마 '야인시대'의 한 장면을 패러디한 것이다. 버거킹 광고를 통해 배우 김영철은 제2의 전성기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버거킹 또한 광고 속 올데이킹 메뉴가 론칭 9개월 만에 누적 1천만 개 판매 돌파라는 기록을 세우며 절찬리에 판매됐다.소비자들이 열광하는 버거킹 광고에는 행동경제학의 원리가 숨어있다. 행동경제학이란 심리학과 경제학의 접경 부분을 다루는 학문으로, 인간이 완전히 합리적일 수 없다는 것을 ‘제한된 합리성(bounded rationality)’ 개념을
2019.09.05 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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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응답자 101명), 20대 75.2%가 ‘현재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라고 답했다. 20대 4명 중 3명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란 인터넷 기반에서 데이터가 끊기지 않고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서비스를 뜻한다. 다시 말해, 인터넷에서 음성이나 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재생하는 기술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것이다. 소비자는 각각의 미디어 콘텐츠를 구매 또는 다운로드하여 이용 단말기에 저장하지 않고, 인터넷 서버에 저장된 압축된 데이터에 접속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간편히 소비할 수 있다. 이러한 편리함 덕분에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는 최근 음원 및 동영상 시장에서 대세로 자리 잡았다. 듣고
2019.04.22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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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진정한 휴가는 여행이 아닌 휴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떠오르고 있는 호텔과 바캉스의 합성어, ‘호캉스’는 휴가를 국내 호텔에서 즐기는 것이다. 여름휴가로 멀리 바다를 보러 가기보다는 도심 호텔 수영장에서 보내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제는 여름뿐 만 아니라 크리스마스, 연말 파티를 위해 많은 이들이 호텔을 찾으면서 호텔에서는 각종 패키지 이벤트로 소비자를 끌고 있다. 호텔은 이제 단순히 잠을 자고 스파와 물놀이 등 쉬는 공간을 넘어서 각종 이벤트를 열어 다양한 소비자층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가족들을 타깃으로 한다면 부모와 어린아이들의 마음까지 잡아야 한다. 때문에 그랜드 힐튼 서울은 ‘홀리 졸리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 패키지는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서대문 자연사 박물
2019.01.09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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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은 바쁜 삶을 살고 있다. 학생들은 공부에, 직장인들은 회사 업무에 시달리며 개인 여가를 누리는 것조차 사치로 여겨지는 현실에 직면하였다. 그 때문에 사람들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음악을 듣거나, 드라마를 보는 등 바쁜 일상 속 휴식을 즐기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 때문에 마케팅에 있어서도 소비자들이 찾아보게 만드는 것이 아닌, 일상생활 속에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에 마케팅 업계에서 새롭게 활용한 수단이 있다. 바로 일상 속 시설물에 보이는 작은 전자화면이다. 집 문을 열자마자 찾을 수 있는 것은 바로 건물 엘리베이터 안 미디어 보드이다. 주로 아파트에 설치되어있는 미디어 보드는 아파트 주민들과 광고주들에게 서로 Win-Win 효과를 가져다 주는 역
2018.03.3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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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7년 6월 29일 어선 지남호가 부산항 제 2부두를 빠져나간다. 우리나라 최초 원양산업은 대한민국의 경제를 지탱해준 유일한 사업이였다. 우리나라에서 참치를 잡아온 것은 “애국”이라 불릴 정도로 19세기 중반에 참치가 인기 교역물품이였다. 원양어선 사업이 유행으로 번지자 너도나도 배를 타게 된다. 그 중에서 동원그룹 회장 ‘김재철’이 처음 참치를 잡고, 지금의 동원그룹 설립과 수산업을 발전시키기 까지 배 한척으로 이룬 그의 포부와 꿈은 크기만 하다.김재철이 탄 배 “지남호”. 지남호는 당시 이승만 대통령이 남쪽으로 성공하라는 뜻으로 지어주면서 부산항에 뱃고동소리가 울러퍼졌다. 이 뱃고동 소리는 한국의 첫 원양어업을 알리는 소리였다. 사실 아시아권에서 한국은 원양어업에서 낙후된 나라이다. 사실상,
2018.02.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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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철이 다가오면 수능날 듣지 말아야 할 노래라는 제목의 글들이 상위에 오르고는한다. 단연 작년 수능 금지곡 중 으뜸은 트로피카나 CM송으로 꼽혔다. 단순한 멜로디와 노랫말을 가진 CM송은 그 어떤 매체보다도 강력한 중독성을 가진다. CM송은 우리 삶에 밀접하게, 또 끈끈하게 연관되어 있다. 그러나 이런 CM송도 한때 사회적으로 제한을 당하기도 했다. 불특정다수, 특히 어린이나 심약자에게 과도한 정서적 영향을 미친다는 이유에서였다. 하지만 2000년대 영상 기술이 보편화되고, 특정 계열의 상품이 광고에 등장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다시금 기업들이 CM송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이번 기사에서는 주목해볼 필요가 있는 우리나라 역대 CM송 몇 가지를 살펴보겠다. "구아바 구아바 망
2018.01.2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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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의 틈새를 노리는 광고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지하철의 경우 지하 통로 벽에 광고 전광판을 설치했다. 지하철이 이동하는 중에 문 밖에 광고 동영상이 빠르게 지나가 사람들의 관심을 끊다. 광고의 범람 속 강한 인상을 남기는 동시에 자투리 공간을 이용한다는 아이디어가 참신하다.
2017.05.14 1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