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푸드, 즉 한국의 음식 문화는 국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 요리는 고유한 맛과 다양한 조리법으로 유명하며, 건강한 식습관과 다양성을 추구하는 현대 사회에서 K푸드의 인기는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 발효 식품이나 채소 중심의 한국 요리는 건강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한국 요리의 인기는 한류 열풍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한국 드라마, 음악, 영화 등 한류 콘텐츠의 세계적인 인기로 인해 한국 음식에 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한류 열풍은 K푸드를 세계 각지로 소개하고 보급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실제로 영
2024.04.07 22:13
-
현대 사회에서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개인의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이 크게 변화하였고, 이는 헬스케어 시장의 급속한 성장을 이끌었다.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은 더 이상 건강을 단순히 ‘질병이 없는 상태’로만 정의하지 않는다. 건강은 이제 웰빙, 즉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안녕의 총체적인 상태로 인식되며, 이는 헬스케어 산업의 방향성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통증 관리 시장은 헬스케어 산업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 중 하나이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인 Data
2024.04.01 16:18
-
한국 유튜브 뮤직에서 음원 길이가 짧아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한국 유튜브 뮤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최근에 나온 곡인 여자아이들((G)I-DLE)의 "Fate"는 2분 53초, 투어스(TWS)의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는 2분 36초, 르세라핌(LE SSERAFIM)의 "Easy"는 2분 44초로, 짧고 강렬한 음악이 주류로 부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처럼 짧은 음원들이 높은 순위를 장악하며 뮤직 시장에서 점차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기곡의 특징은 짧고 빠른 노래...최신 음반들은 대개 2분 중후
2024.04.01 09:50
-
최근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여러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이 국내 유통시장을 휩쓸고 있다. 이커머스 업체란, 컴퓨터 통신이나 인터넷을 이용해서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전장 상거래 업체를 말하는데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거래(의류, 식품 및 기타 실제 제품을 판매하는 소매 쇼핑몰 및 사이버 보안부터 호텔 예약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포함한다. 온라인 쇼핑몰 또는 이커머스 플랫폼은 온라인 판매 및 거래가 이루어지는 가장 보편적인 형식이며 많은 소비자들이 애용하는 앱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13일 최근 알리익스프
2024.04.01 09:27
-
최근 국내 유통 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중국의 이커머스 공룡, 알리 익스프레스가 한국 시장 확대에 발 벗고 나섰기 때문인데 이커머스 플랫폼은 물론 오프라인 유통 업계까지 바짝 긴장하는 모습이다. 알리 익스프레스는 해외 직구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시가총액 기준 중국 이커머스2위 기업인 알리바바 그룹의 핵심 계열사 중 하나이다. 알리 익스프레스 역시 모회사에 걸맞게 중국 해외 직구 플랫폼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데 진출 국가만 200여 개에, 전 세계 가입자 수는 무려 5억 명이 넘는다. 이미 전 세계에서 주요한 입지를 차지했지만, 알
2024.03.25 09:54
-
이모티콘은 블로그, 카카오톡 등에서 사용되며 하나의 새로운 콘텐츠 소비문화로 자리 잡았다. 감정을 표현하거나, 할 말이 없을 때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것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이모티콘 월정액 상품 인지도를 물어본 결과, 70.6%가 알고 있는 등 인기가 높은 편으로 나타났고 이모티콘 월정액 상품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다’는 비율은 41.8%로 나타났다. 이제는 이모티콘을 등록해 수익을 창출하는 ‘이모티콘 작가’까지 등장하기도 했다. 메신저앱인 카카오톡부터 일상글을 올릴 수 있는 블로그까지,
2024.03.25 09:40
-
(주)임베스트(대표 임옥영) 아임슬리핑은 '좋은 잠을 통한 건강한 삶'을 경영 철학으로 고품질의 기능성 수면용품과 라이프 스타일 제품에 집중하고 있다.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수면과 휴식이 적절히 제공되어야 한다. 다양한 기능성 수면용품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아임슬리핑은 높이 조절 기능성 베개 '프리넥 컨디션 베개'와 토퍼, 매트리스를 내세웠다. 이에 더해 기능성 이불, 라운지웨어 '슬립스킨' 브랜드 론칭으로 명실공히 집안에서의 휴식과 잠을 통한 건강을 위한 생활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2024.03.13 10:56
-
에이스팜(대표이사 엄석종)은 “몸과 마음을 올바르게, 지구를 이롭게" 라는 슬로건으로 청정지역 경상북도 문경시에 약 8,000평의 자체 알로에 농장을 통해 직접 재배한 알로에와 지역 특산물 원료를 바탕으로 식품과 화장품 등의 제품을 개발하여 유통하는 친환경 건강 종합기업이다.‘프레쉬백’, ‘핑크넘버원‘, ‘이로에‘ 등 식품 브랜드와 ‘파믹‘ 등 화장품 브랜드를 런칭하였으며, 직접 재배한 알로에와 차별화된 자체 특수 가공기술로 만든 헛개나무열매농축액, 둥굴레농축액을 주원료로 탄생한 ‘프레쉬백 알로에헛개‘ 는 숙취해소제품 시장에 새로운
2024.03.04 10:25
-
종로나 강남을 방문해 본 분이시라면 공감하실 거다. 한 블록에 하나씩, 심지어는 횡단보도 바로 맞은편에 또 다른 스타벅스가 있다는 사실을, 어디 종로나 강남, 그리고 스타벅스뿐일까? 대한민국에서 카페를 찾는 건 식다 못해 차가워진 죽 먹기다. 전국에 자그마치 10만 곳이 있다. 이미 우리나라 카페 시장은 경쟁의 소용돌이 한복판에 있음에도, 시장에 진출하려는 새로운 플레이어의 등장이 끊이질 않는다. 한국 카페, 어쩌다 이렇게 많아진 걸까? 커피, 카페 한국인의 일상이 되다. 카페 수만큼이나 한국인들의 커피 사랑은 대단하다. 밥보다 커
2024.03.03 20:50
-
국내 제로 탄산음료 시장 규모, 2년 만에 4배가량 성장'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에 ‘제로 트렌드’가 올해도 이어지면서 유통업계가 제품군 확대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올해도 설탕이나 카페인, 또는 유당 등이 없는 ‘제로’를 강조한 식음료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제로 음료를 마시며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인기로 인해 제로 음료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다. 지난 6월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마켓링크는 국내 제로 탄산음료 시장 규모는 지난 2020년 924억
2024.03.03 20:44
-
2013년,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조용호 저)'에서 처음으로 사용된 용어인 빅블러(Big Blur)는 산생산자와 소비자, 온라인과 오프라인, 제품과 서비스 간 경계가 융화되며, 산업/업종간 경계가 급속하게 사라지는 현상을 의미한다. 모바일을 통한 송금, 크라우드 펀딩 등 기술이 금융 산업과 합쳐지며 만들어진 새로운 형태의 산업인 핀테크는 이제 당연한 우리 일상 속 모습이다.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 가능한 무선 헤드폰, 자동화를 지원해주는 개인 주택인 스마트 폰 등 각종 사물을 인터넷과 연결해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
2024.02.25 23:08
-
비빔밥, 순두부찌개, 라볶이, 잡채. 일본 TBS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아이 러브 유’(Eye love you) 1화에 등장한 한식들이다. 한국인 유학생이 한식을 요리해주고 추천해주는 설정의 드라마로, 한국 배우(채종협)가 한국어로 연기하는 내용도 등장한다. 일본 내에서 K콘텐츠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한국 문화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반영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이처럼 유튜브, 영화 등에서 한국 스타들이 K푸드를 맛보고 즐기고 하는 모습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다보니 K푸드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 만두,
2024.02.18 21:58
-
디토(Ditto) 소비디토 소비는 ‘마찬가지’를 뜻하는 영단어 ‘ditto’에서 유래된 용어로, 특정 인물이나 콘텐츠의 제안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를 말한다. 자신의 취향에 대한 고려 없이 단순히 유명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를 맹목적으로 따라한 과거 모방 소비와 달리 자신과 외향이나 취향이 비슷한 대상의 소비를 추종하는 것을 의미한다. 2023년도에 발매된 아이돌 그룹 뉴진스 노래 제목인 ‘Ditto’와 동일한 단어이다.디토 소비의 유형은 세 가지로 나눠져 있다. 먼저 ‘사람 디토’이다. 사람 디토는 소셜 미디어에서 팔로
2024.02.18 21:56
-
최근 알리 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쇼핑몰, 이른바 C-커머스의 국내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 C-커머스란 중국(China) + e-commerce의 합성어로 중국의 이커머스 플랫폼을 의미한다. 작년 1월부터 10월까지 한국 소비자의 중국 상품 직구 건수는 6,775만 건으로, 이는 전년도 대비 64.9% 증가했다. 개별 앱 또한 성장했다. C-커머스의 대표적인 선두주자인 알리 익스프레스와 테무는 와이즈앱 리테일 굿즈의 조사에 따르면 22년 한해 동안 가장 많이 성장한 앱 1,2위에 올랐다. 알리 익스프레스는 22년 1월 대비 11
2024.02.18 21:53
-
장 보는 건 물론이고, 급하게 택배를 주고받거나 돈을 찾아야 할 때도 편의점을 찾는 게 일상이 됐는데, 온라인 유통업체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오프라인 유통업체가 움츠러드는 와중에서도, 편의점을 찾는 발길은 끊기지 않는다. 편의점 산업은 코로나19를 기점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엔데믹 전환 이후 고물가와 고금리로 인해 소비 심리가 위축되는 상황에서도, 편의점 실적은 날개 돋친 듯 고공행진 중이다. 지난 2022년과 2023년, 편의점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각각 10.8%, 8.1%였다. 전체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매출
2024.02.18 21:50
-
곧 다가올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사랑하는 연인들이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이다. 한국은 특히 여자가 남자에게 주는 날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주변에선 어떤 초콜릿을 선물할지 고민이 한창이다. 평범하고 식상한 건 싫은데, 다양한 종류의 초콜릿을 알아볼 순 없을지 고민 중이라면 눈여겨 봐야할 곳이 있다. 먼저 소개할 곳은 아이파크몰에서 진행하는 디저트 팝업 축제이다. 용산점 더센터 4층 카페거리에서 지난 9일에 시작한 발렌타인데이 페어는 15일까지 진행한다. 페어에는 초콜릿을 비롯해 까눌레, 휘낭시에, 과일산도, 에끌레어 등 다양한
2024.02.11 23:32
-
MZ 세대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자신을 드러내는 것에 망설임이 없다는 것이다. 자신의 취향, 선호, 개성, 가치관이 뚜렷한 그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이를 표현한다. 획일화된 기성품보다는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나만의 것’에 집중하는 MZ 세대. 소비 시장을 이끌 미래 잠재고객인 MZ 세대를 끌어들이려면 ‘커스텀’ 제품 개발에 집중해야 한다! 다꾸, 가꾸, 폰꾸 … 도대체 이게 무슨 말이야?별걸 다 꾸민다는 뜻의 ‘별다꾸’. 이 말이 현실이 되었다. 일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물건에 자신의 개성, 독특함, 특별함을 나
2024.02.04 18:58
-
1인당 하루 평균 1.5 공기 섭취에 불과1인당 쌀 소비량이 30년 사이 반 토막 났다. 26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3년 양곡소비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은 56.4kg으로 전년(56.7kg)보다 0.3kg(0.6%) 줄었다. 2019년 처음으로 60kg 아래로 떨어진 이후 매년 사상 최저치 기록을 세우고 있다. 1993년(110.2kg)과 비교하면 절반 수준이다. 이는 1963년 통계를 작성한 이래 가장 적은 양이다.‘하루 3끼’, ‘한국인은 밥 심’이란 말도 이젠 다 옛말이다. 쌀밥을 안 먹고 빵
2024.01.28 21:13
-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2024년도 마케팅 전략 키워드로 캐릭터 ‘빵빵이의 일상’을 내세웠다.세븐일레븐은 웹툰 중심의 종합 콘텐츠 기업 ‘더그림엔터테인먼트’와 IP(지식재산권)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빵빵이의 일상’ 주요 캐릭터인 ‘빵빵이’와 ‘옥지’를 활용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빵빵이의 일상’은 2016년부터 2022년까지 웹툰으로 연재하고, 2022년부터 웹 애니메이션으로 연재한 블랙 코미디 장르 애니메이션이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203만 명이며 ‘빵빵이’와 ‘옥지’의 유쾌한 일상으로 젊은
2024.01.28 2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