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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고물가ㆍ고금리 상황이 지속되고 대출이자 마저 상상을 뛰어넘으면서 생활고에 허덕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양상은 사람들을 야간 대리운전, 배달기사, 택배상하, 등 단순 노동전석으로 불러들였다. 하지만 모두가 단순 노동직만 선택하는 것은 아니다. 육체노동보다 비교적 피로도가 적고 수익률이 높은 일을 찾는 사람들이 이커머스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커머스 시장은 무엇일까?이커머스는 전자상거래의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의 약자로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경제활동을 의미한다. 의류 및 기타 실
2023.01.18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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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전문기관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2022.11.19 0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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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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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잠시라고 생각했던 일상의 변화가 점점 고착화되어가고 있다. 코로나19로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인사이트 삼은 광고캠페인을 알아보았다. 이케아 '새삶스럽게' 캠페인IKEA Festival: 새삶캠프에서 서기석 이케아 코리아 마케팅 매니저는 해당 캠페인을 ‘달라진 시대, 달라진 집에서의 생활을 들여다보는 것에서부터 출발했다’고 말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증가하였다. 이에 집에 대한 의미는 기능적 의미에서 감성적 의미로 변화하고 있었다.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도 있었다. 기존에는 타인의
2022.03.30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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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해외 주요국이 높은 백신 접종률을 바탕으로 방역 수칙을 완화하며, 움츠렸던 여행 심리가 회복할 기미를 보였다. 영국이 여행객 자가격리 지침을 해제하겠다고 밝혔고, 동남아 국가들도 차례로 국경을 개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코로나 19가 이미 유행 정점을 지나 감소세로 접어든 양상을 보여 결국 각국이 빗장을 풀기 시작한 것이다. 하지만 오미크론 변이가 뒤늦게 확산한 한국의 경우 확진자 수가 매일 최고치를 기록 중이다. 덕분에 해외에서 여행객을 맞을 준비로 분주한 한편 국내 호텔 업계는 최악의 상황에 직면했다.서울 시내 주요 호텔들
2022.03.07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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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숏폼 콘텐츠가 대세라던데숏폼(Shortform) 콘텐츠는 15초에서 60초 내외의 짧은 영상에 핵심만 담은 콘텐츠를 뜻한다. 이는 누구나 과자를 먹듯 어디서든 쉽게 소비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스낵컬처(Snack Culture) 문화 트렌드와 맞닿아 있다. 숏폼 콘텐츠는 영상 시청을 통한 정보 습득이 익숙한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퍼져나가며 그들의 SNS에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는 단순히 영상을 시청하는 것을 넘어, 누구든 손쉽게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업로드하며 공유할 수 있는 형태의 콘텐츠 소비이다.이러한 숏폼 콘텐츠들
2022.02.01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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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가 지속되면서 ‘헬시플레저’가 MZ세대 건강관리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헬시플레저(Health Pleasure)’란 건강(Health)과 즐거움(Pleasure)의 합성어로 즐거운 건강관리를 뜻한다. 죄책감을 느끼면서도 즐기는 쾌락 ‘길티플레저(Gulity pleasure)’의 의미를 포함하기도 한다.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는 2022년도 임인년 10개의 트렌드 키워드 ‘TIGER OR CAT’를 발표하였다. '헬시플레저' 또한 ‘Revelers in Health-Health Pleasure’란 제목으로 1
2022.01.19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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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2022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49, 공공 11) 총 92개 산업군에서 304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
2022.01.17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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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와 트렌드를 이끄는 최근 MZ세대는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정보를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문화를 가진다. 이러한 특성을 겨냥하여 대부분의 기업은 SNS 마케팅을 필수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11월 9일 발표와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의 2021 온라인 소통 트렌드와 관련한 보고서에 따르면 젊은 세대(10대부터 30대)가 가장 애용하는 플랫폼은 인스타그램이다. 따라서 거의 모든 기업이 해당 SNS에 공식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셀 수도 없이 넘치는 인스타그램 계정들 속에서 예비 소비자들의 마음
2022.01.02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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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가 카카오프렌즈, 어몽어스, 말랑이와 손잡고 밸런타인데이 단독 컬래버레이션 차별화 상품을 출시하며 ‘캐릭터 굿즈’ 맛집으로 거듭난다.코로나19가 일 년 넘게 지속되는 상황에서 밸런타인데이가 설 연휴 일요일과 겹침에 따라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온택트로 전할 수 있는 배달 및 배송서비스와 사전 이벤트를 대폭 강화한다.◇캐릭터 굿즈와 특별한 선물 더해진 단독 컬래버레이션 기획세트 17종GS25가 선보이는 단독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카카오프렌즈 7종 △어몽어스 4종 △말랑이 2종 △삼김이 3종 △여기어때 1종으로 총 17종이다.이번 ‘카카오프렌즈’와의 컬래버레이션은 GS25의 성공적인 카카오톡 주문하기 입점을 기념해 기획됐다.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국민캐릭터
2021.02.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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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는 이제 코로나19 이전과 이후로 나뉠 것”. 미국의 유명 칼럼니스트 토머스 프리드먼이 처음 내세운 ‘BC(Before Corona)’와 ‘AC(After Corona)’의 개념이 현실이 되어가고 있다. 지금까지 세계가 B.C와 A.D, 즉 기원 전(Before Christ)과 그 후(anno Domini)로 나뉘었다면, 이제는 코로나19가 그 기준이 될 것이라는 예측이다. 그만큼 현 코로나19 사태는 우리의 삶에 지배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코로나19로 전세계가 휘청대는 가운데 특히 직격탄을 맞은 산업 중 하나는 여행이다. 해외 출장은 물론 여행까지 마비되면서 업계는 말 그대로 올 스톱 상태이다. 세계최대 공유 숙박 업체인 에어비앤비(AirBnB)는 올 상반기에만 10억 달러(약 1조 2,00
2020.07.09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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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다양한 유형의 소비자가 등장함에 따라 소비자를 뜻하는 컨슈머 앞에 소비행태를 표현하는 단어들이 합쳐져 다양한 파생어들이 생기고 있다. 그 중 리뷰(review)와 소비자(컨슈머, consumer)의 합성어로 표현되는 리뷰슈머가 있다. 리뷰슈머는 상품에 대한 사용 후기, 느낀 점, 개선 점 등을 평가하여 블로그 등에 올림으로써 다른 사람들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준다.소비자들은 인터넷에서 구입할 때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없다는 점에 주저한다. 인터넷에서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소비자들의 리뷰나 평가를 꼼꼼히 살펴본 후 구매하려는 경향이 크므로 리뷰슈머의 역할은 중요하다. 특히 숙박의 경우 한 번도 이용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기존에 이용한 소비자들의 리뷰나 별점을 보고 예약하는 경우가 많다.하지만
2020.06.27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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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문지준기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소비자평가는 국내 모바일 사용자 추천을 바탕으로 ‘2019 제3회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100대 어플’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협회와 소비자평가는 11월 1일부터 13일까지 전국에 거주하는 만 20세~60세 남녀 3,2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패널조사를 거쳐 ‘가장 추천하고 싶은 100대 어플’을 선정했다. 조사는 총 2단계로, 1차는 국내 모바일 사용자 1,200명을 대상으로 카테고리별 추천하고 싶은 어플 조사로 진행되었고, 2차에서 2,000명을 대상으로 1차 결과에 대해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최종 결과가 산출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어플로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대표 SNS 어플이 3년 연속 선정
2018.11.23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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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누적 매출 4조원 돌파, 대한민국 국민 1인당 먹은 개수 280개'이렇게 대단한 기록을 가진 제품이 무엇일까?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이다.초코파이의 역사는 1970년대 초, 동양제과의 한 연구원이 해외연수 중 호텔식당에서 우유와 함께 나온 초콜릿을 코팅한 과자를 보고 영감을 받은 것에서 시작되었다. 2년여에 걸친 실험과 개발을 통해 1974년 오늘날과 같은 최초의 초코파이가 탄생하였으며, 출시 초기부터 소위 말하는 '대박' 상품으로 이름을 알렸다.초코파이가 대박 상품으로 성공가도만을 달린 것은 아니다. 경쟁사들의 유사 제품 출시, 장수 제품에 대한 식상함 등으로 매출액 하락이라는 위기를 맞이한 것이다. 이와 같은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情 캠페인'이
2018.08.14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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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목적은 이윤추구이다. 이윤추구를 하려면 많은 고객을 확보해야 하고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를 만족시켜야 한다.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케터들은 다양한 시도를 했고, 현대에 이르러서는 소비자들의 깊은 내면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인사이트 마케팅을 실현했다. 인사이트 마케팅의 대표적인 전략은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이다. 브랜드 저널리즘이라는 용어가 처음 사용되었던 것은 맥도날드의 글로벌 마케터였던 래리 라이트가 2004년 뉴욕 광고 컨퍼런스에서 언급한 이후부터이다. 당시 그는 브랜드 저널리즘이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는 혜택과 가치를 전달함으로써 해당 회사가 가치 있는 존재로 차별화될 수 있도록 동영상이나 블로그, 사진, 에세이 등 웹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2018.06.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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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의 후발 주자가 선두 주자의 위치를 따라잡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나아가 선두 주자를 넘어서는 것은 더더욱 어렵다. 하지만 여기 선두 주자가 가지는 기업 이미지를 따라하지 않고 그들만의 기업 이미지를 만들어 선두 주자를 압도한 후발 주자가 있다. 숙박업체 야놀자는 처음 '여행'을 주제로 종합숙박앱의 선두 주자로 자리를 매김했다.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게'라는 슬로건과 조정석, 로꼬 그리고 그레이 등의 모델을 통해 놀고 싶고, 여행을 즐기고 싶은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하여 활발한 이미지를 구현 했다. 그러나 이후 등장한 여기어때는 그들과는 다른 이미지로 야놀자를 압도했다. 여기어때는 '좋은 숙소에서 행복한 시간을'이란 슬로건과 신동엽이란 모델을 통해 우리들만의 시간
2018.03.25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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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 O2O서비스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기업은 ‘여기어때’이다. 애플 앱스토어 ‘올해의 인기 무료 앱’ 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는 것이 이를 증명한다. 애플이 선정하는 ‘올해의 인기 무료 앱’은 앱스토어 설치 수와 리뷰 등을 반영하여 엄선한다. 이 중 스타트업 기업은 배달의 민족, 몰디브와 더불어 여기어때 뿐이다. 여기어때가 스타트업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두각을 드러낼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답은 여기어때의 ‘고객 만족’ 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한 혁신에서 찾을 수 있다.여기어때는 정보통신기술을 통해 숙박 서비스를 발전시키겠다는 일념 하에 ‘스테이테크 (staytech)’를 실행해왔다. 스테이테크란 ‘stay’와 ‘technology’의 합성어로 공간 산업
2018.03.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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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에서 몇 천원 아끼기 위해 망설이지만 명품 스니커즈는 망설임 없이 구매하는 소비, 식사는 라면으로 때워도 비싼 호텔 디저트를 즐기는 소비. 어딘가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이 소비는 2018년 국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소비자들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넘어 ‘가심비(가격 대비 만족감)’을 추구하기 시작한 것이다. 가심비를 추구한다는 것은 상대적으로 많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구입했을 때 만족하고 안심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구매의사 결정이 이뤄진다는 뜻이다. - 2030세대에서 더 두드러지는 '가심비' 소비 모바일커머스 티몬에 따르면 지난달 1일~31일 명품 스니커즈 매출은 전년도와 비교해 20대에서 150%, 30대에서 39%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30만원대 스니
2018.02.2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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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중 숙면을 위해서, 일상생활 속 잠시 휴식을 취하기 위해서, 친구들과 도심 속에서 여유를 즐기기 위해서 호텔, 모텔, 파티룸, 게스트하우스 등의 숙박시설은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과거엔 어느 위치에, 어느 정도의 가격에, 어떤 시설을 갖춘 숙박시설이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없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최근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온라인 및 모바일 서비스들이 등장하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숙박업소 서비스 제공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기업들 중 가장 대표적으로는 위드이노베이션이 있다. 위드이노베이션은 펜션에서부터 캠핑, 글램핑 그리고 한옥까지 다양한 숙박시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대한민국 1등 종합숙박앱인 여기어때와 전국 1000여개의 최고급 특급호텔부터 유명 리조
2017.08.14 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