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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인해 대면 콘서트나 공연이 불가능해지면서, 공연음악계는 온택트 형식으로 관객과의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온택트(Ontact)’란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을 말한다. 온택트 트렌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외부와 연결되고,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써 사람들에게 활력을 전해주고 있다.최근 이러한 트렌드를 잘 보여주는 온택트 콘서트가 열렸다. 바로 9월 18일에 에서 진행된 가수 ‘아이유’의 콘서트이다. 아이유는 2020년 올해, 데뷔 12주년을 기념해 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해당 콘서트가 취소되었고, 대신하여 에서 100분간의 온택트 콘서트로
2020.10.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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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에스지닷컴의 SSG닷컴이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온라인 백화점몰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SSG닷컴은 오직 ‘SSG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입점 브랜드를 론칭하며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SSG닷컴은 올 상반기부터 미국 명품 브랜드 '생레브', 홍콩 SPA 브랜드 '식스티에잇', 홈인테리어 브랜드 '에이스 하드웨어, 스페인 주얼리 브랜드 '피디파올라',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 클린뷰티 편집숍 '레이블씨' 등 브랜드를 단독으로 입점하며 저변을 확대 중이다.지난 24일에는 SSG닷컴은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
2020.09.0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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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나도 저 옷 갖고싶다!’ 누구나 한 번쯤은 영화 혹은 TV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이런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그리고 좋아하는 작품 속 주인공의 세상을 꿈꾸는 수많은 밀레니엄 세대의 그 바람을 SPAO가 이뤄냈다. SPAO는 국내 대표 SPA 브랜드로, 의·식·주 포함 6개 분야 사업군을 운영 중인 이랜드의 자회사다. 2009년 11월 이랜드가 론칭한 이 브랜드는 8년만에 매출 3,200억을 달성하며 메가 브랜드 반열에 올랐으며, 이는 비슷한 시기에 시작한 국내 SPA인 에잇세컨즈(1,500억), 탑텐(1,800억)의 두배에 가까운 매출이다. 현재는 국내 93개, 중국 15개, 말레이시아 5개 등 총 113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매출 3,500억을 바라보고 있다. SPAO는
2020.01.29 1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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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됐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중국인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해당 산업군에서 가장 만족하고 이용하는 브랜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 등을 평가해 1,000점 만점으로 순위를 산정했다. ■ 중국인 소비자에게 지속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 락앤락(밀폐용기 부문), 설화수(한방화장품 부문), 이니스프리(화장품로드샵
2019.05.16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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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혹은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곤 한다. 신생기업은 자사의 인지도 또는 매출을 올릴 수 있고, 중견기업은 기존 제품이 가진 이미지에서 탈바꿈해 다른 사고방식을 소비자에게 제시하며 호기심을 자극하고 그들을 끌어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콜라보레이션의 경우 유명한 캐릭터나 디자이너와의 협업 방식이 일반적이다. 대표적인 사례로 맥도날드, 롯데리아의 장난감, 패션브랜드들과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 등이 있다. 식품업계에서 다른 산업군과 콜라보레이션 사례는 많지 않았다. 하지만 마케팅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브랜드 간 인지도의 시너지를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군과의 재치있는 콜라보레이션이 등장하고 있다.
2019.03.01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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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소비자들의 더위를 잊게 해줄 재미를 추구한 ‘펀마케팅’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착한 가격에 재미까지 더해진 ‘가잼비’를 좇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디 위해 기업과 브랜드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대응하고 있다. 제품의 핵심 가치인 기능과는 무관한 소소한 재미를 위해 기업과 브랜드는 ‘재미력(力)’까지 구사해야 하는 상황.패션계에서는 재미력을 구사하기 위해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브랜드들이 오랜 시간 동안 사랑을 받았던 먹거리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전혀 상상해 본 적 없는 독특한 조합들의 등장에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겁기만 하다. 소장욕구를 불태우게 만드는 신선한 만남, 패션과 먹거리의 콜라보레이션을 살펴본다. 1. 초코파이 X 비이커
2018.05.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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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8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기업과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활동성, 충성도)와 질적 지표(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로 나눈 후에 1,000점 만점으로 합산한다. 이를 통해 SNS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총 81개 산업군에서 307개 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에 나타난 지표를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 총 81개 산업군 중 2
2018.01.08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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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새로운 음악을 듣고 싶은 순간이 있다. 갑자기 플레이리스트를 바꾸자니 바로 떠오르는 곡이 없고, 매번 듣던 곡들은 지루하게 느껴진다. 최근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미국의 '에잇트랙스'(8tracks)는 이런 사람들에게 필요한 어플이다.에잇트랙스는 "음악이 바탕이 되는 소셜 네트워크"를 만들고 싶다는 창업자 데이비드 포터(David Porter)의 아이디어를로 지난 2008년 등장했다. 그는 대학시절 냅스터(Napster)라는 음악 재생 사이트를 즐겨 사용했는데, 냅스터의 핫리스트라는 기능에 영감을 받아 에잇트랙스를 탄생시켰다. 냅스터의 핫리스트는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의 플레이리스트를 추가시킬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에잇트랙스는 듣는 이의 입맛을 고려한 음악
2017.12.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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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유의 형태로 소비자들에게 각인된 식품들이 의류 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하나의 패션 디자인으로 승화되고 있다.대부분의 아이스크림, 과자, 음료 등 여러 식품들은 각각의 고유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가령 ‘바나나 맛 우유’를 떠올리면 굳이 특정 업체의 제품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노란 단지 형태가 떠오르게 된다. 이것이 바로 제품이 가진 디자인의 힘이다. 이는 기업이 특정한 제품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상을 심어주는 것을 통해 제품의 ‘대표성’을 확보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표성은 곧 제품의 경쟁력으로 이어지므로 마케팅에서도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이처럼 식품 업계에서 제품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디자인들이 최근 의류 업계에서도 사랑을 받고 있다.의류 업체 휠라코리아, 스파오는 식품 업
2017.08.23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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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유아용품부분)’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25-49세 여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추천하고 싶은 유아용품 10대 브랜드로 BnB, 그린핑거, 누크, 보솜이, 블루독베이비, 아가방, 아토팜, 압소바, 존슨즈베이비, 하기스가 조사되었다. 극심한 저출산율 시대에도 불구하고 유아용품 시장은 활성화되고 있다. 한 명의 자녀만을 갖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자녀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를 하는 ‘VIB(Very Important Baby)’족들의 증가와 그 한 아이를 위해 부모는 물론 조부모, 삼촌, 이모에 이르기까지 지갑을 여는 ‘에잇포
2017.08.08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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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업계가 식품업계와 손을 잡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메로나 운동화', '죠스바 티셔츠', '새우깡 파자마' 등 기존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식품 브랜드와 유명 의류 브랜드가 손을 잡고 다양한 '식품패션'을 선보이고 있다. 질바이질스튜어트, 휠라, 에잇세컨즈 등 다양한 회사가 선보인 이 마케팅은 많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올드해진 회사의 이미지들을 새롭게 탈바꿈하고 있다.
2017.08.04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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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는 이제 개인적인 공간을 넘어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즉각적이고 촘촘한 연결망을 통해 수많은 정보가 오고 가는 이 가상의 공간엔 자연스럽게 시장(Market)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기업들은 그곳에서 마케팅을 한다. SNS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은 일방적인 광고와는 달리 소비자들로 하여금 컨텐츠를 능동적으로 생산하고 더 나아가 확산하게 하기 때문에 기업 마케팅에 있어서 핵심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이러한 시대 트렌드를 반영하여 지난달 23일, "2017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를 발표하였다. 올해로 5회째
2016.12.08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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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7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 인터넷 공간상에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활동성, 충성도) 및 질적(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지표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상장사와 매출기준 1,000 대 기업중에서 SNS활동을 활발히 하고있는 266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결과 올해 조사한 76개 산업군 중 26개 산업군에서 1위 기업이 바뀌었다. 신규조사 산업군 4개를 제외하면 2016년도 1위를 차지한 기업 중 약35%가 올해는 그 자리를 지키지 못한 것이다. 이
2016.12.05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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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크업을 하는 데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화장품도 중요하지만 어떤 도구를 사용하는 지에 따라 화장이 달라질 수 있다. 그 중 화장을 도와주는 도구에는 브러쉬가 있다. 브러쉬는 용도에 따라 모양도 다르고, 모의 종류에 따라 촉감도 다르다. 따라서 브러쉬를 고를 때도 꼼꼼함이 필요하다. 메이크업 브러쉬 중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피카소브러쉬'이다. 피카소브러쉬는 소산퍼시픽 회사의 브랜드명이다.피카소 브러쉬는 뷰티 전문 쇼핑몰 피카소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메이크업 브러쉬이외에도 고급 핸드메이드 속눈썹, 명품 코스메틱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피카소 브러쉬는 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되는 제품으로, 현재는 일반 대중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피카소브
2016.11.30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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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부문(패션부문장이서현)의 SPA브랜드 ‘에잇세컨즈(8seconds)’가 매장에서 동대문 상가의 옷을 판매하기로 결정해 눈길을 끌고 있다.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란 상품기획을비롯해 디자인생산제조유통판매 등의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하는 의류 전문 소매 브랜드이다. 10월 6일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한 에잇세컨즈 신촌점 매장에서는기존 매장과 확실히 차별화되는 콘텐츠로 매장을 풍성하게 채워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에잇세컨즈를 보여주었다는 평을 듣고있다.유플렉스 1층에자리잡은 매장은 화사한 인테리어로 일단 시선을 잡아 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과 밝은 조명으로 상품하나 하나가 부각될 수 있도
2016.10.23 2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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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불황 속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곳이 있다. 바로 '에잇세컨즈' 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에잇세컨즈는 가수 빅뱅의 지드래곤(GD)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지드래곤과의 콜라보 제품은 지난 7월 12일부터 명동, 강남, 타임스퀘어 등 전국 30개 매장에서 판매되기 시작했다. 판매되기 시작한 때부터 8월 말까지 약 17억원이 판매됐다고 집계됐다. 에잇세컨즈의 대표 매장인 명동, 강남, 가로수길점에서 모두 매출이 상승하였고, 콜라보 제품이 전체 판매의 60% 이상을 차지하였다. 지드래곤과의 콜라보를 처음 선보인 그 주의 주말에는 고객 수가 급상승하였다. 매출, 방문객 증가 추이를 보아,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성공적인 출발을 보이고 있다.지드래곤은 지난 4월부터 에잇세컨즈의 디자이너들과 함께 미팅을 진
2016.09.0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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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가 발표한 '2015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에 선정되었던 카카오프렌즈(대표 조형수)가 캐릭터 산업계 강자로 우뚝 섰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이모티콘에 등장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일명 ‘국민 캐릭터’로 자리매김 했다. 지난 6월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카카오프렌즈는 신촌 현대백화점 팝업 스토어를 시작으로, 현재 전국 주요 5개 도시에 직영 브랜드 스토어 및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매장에서는 카카오 캐릭터(무지, 어피치, 네오, 프로도, 튜브, 제이지, 콘)를 활용한 인형, 휴대전화 케이스, 문구 제품 등 다양한 생활 용품이 전시되어 있다. 일상생활 제품에 캐릭터를 접목시킴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 시켰다
2015.12.02 1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