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7.24 수 14:00
상단여백
HOME 마켓인사이트 컨슈머리서치
중국인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한국의 명품 브랜드'2019 제6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 발표

2019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됐다.

올해 조사는 지난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중국인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해당 산업군에서 가장 만족하고 이용하는 브랜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 등을 평가해 1,000점 만점으로 순위를 산정했다.

 

■ 중국인 소비자에게 지속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

락앤락(밀폐용기 부문), 설화수(한방화장품 부문), 이니스프리(화장품로드샵 부문)가 6년 연속 1위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영양크림 부문)는 5년 연속 1위로 조사되며 중국인에게 지속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로 이름을 알렸다.
이 밖에 쿠쿠(전기밥솥 부문), 파리바게뜨(베이커리 부문), CGV(영화관 부문) 등이 5년 1위로 조사됐다.

 

■ 아모레퍼시픽, 아시아 뷰티 시장을 선도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조사에서도 여러 산업군에 걸쳐 한국의 명품으로 조사돼, 아시아 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이름을 떨쳤다. 브랜드 '려'가 3개 부문(샴푸, 염색약, 헤어에센스)에서 1위로, 브랜드 '설화수'가 2개 부문(파운데이션, 한방화장품)에서 1위로 조사됐으며, 그룹 브랜드로 범위를 넓히면 '이니스프리'가 3개 부문(마스카라, 클렌징제품, 화장품로드샵) 1위에 올라, 총 8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 더욱 치열해진 글로벌 브랜드 경쟁
3회 이상 조사를 진행한 57개 산업군 중 33개 산업군에서 1위가 바뀌었다. 이는 약 60%에 달하는 비율로, 중국인 소비자가 이용하는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가 증가하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음을 보여준다. 

특히 키엘(남성화장품 부문), 찰떡파이(과자 부문), 나비잠(기저귀 부문), 좋은느낌(생리대 부문), 라인프렌즈(캐릭터상품 부문), 세븐일레븐(편의점 부문) 등은 해당 산업군에서 최초로 1위로 조사됐는데, 해당 산업군에서 지속해서 1위를 차지하던 파워브랜드를 이긴 점에서 의미가 있다.

 

본 조사를 담당한 한국마케팅협회 관계자는 "본 조사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나아가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관련 시상식은 6월 25일(화),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열릴 예정이다.
(문의 :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 070-7437-5682)


2019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 (산업군 ㄱㄴㄷ순 / 2=누적 2회 1위 / 2연 = 연속 2회 1위)
▲소비재
△SPA브랜드, 에잇세컨즈  △건강식품, 정관장(2연)  △과자, 찰떡파이  △기저귀, 나비잠  △기초화장품, 숨37도(4연)  △남성화장품, 키엘  △라면, 불닭볶음면(2)  △립스틱, M.A.C  △마스카라, 이니스프리  △마스크팩, 닥터자르트  △맥주, 클라우드  △밀폐용기, 락앤락(6연)  △바디로션, 밀크바디로션  △바디워시, 밀크바디샤워  △비비크림, 미샤(2연)  △생리대, 좋은느낌  △샴푸, 려(4연)  △소주, 자몽에이슬  △아웃도어의류, 블랙야크  △아이섀도, 3CE(4연)  △아이스크림, 순수밀크  △아이웨어, 룩옵티컬  △여성가방, MCM(5)  △여성의류, 미쏘(2)  △염색약, 려  △영양크림, 더 히스토리 오브 후(5연)  △영유아복, 뉴발란스키즈  △우유, 빙그레바나나맛우유(4연)  △유아용 스킨케어, 궁중비책  △쥬얼리, 스톤헨지  △치약, 페리오 펌핑  △캐릭터상품, 라인프렌즈  △클렌징제품, 이니스프리(3연)  △파운데이션, 설화수  △한방화장품, 설화수(6연)  △헤어에센스, 려  

▲내구재
△공기청정기, 삼성(2)  △믹서기/주서기, 신일  △전기밥솥, 쿠쿠(5)  △청소기, 삼성(2연)  △헤어드라이어, 유닉스(4연)

▲서비스
△관광도시, 서울특별시  △관광명소, 명동  △도넛전문점, 스트릿츄러스  △떡볶이전문점, 죠스떡볶이  △면세점, 신라면세점(2)  △백화점, 신세계백화점(2)  △베이커리, 파리바게뜨(5)  △뷰티스토어, 올리브영(3연)  △비즈니스호텔, 롯데시티호텔(4연)  △빙수전문점, 설빙(3연)  △쇼핑센터, 타임스퀘어  △스키파크, 용평리조트(2)  △아이스크림전문점, 나뚜루  △영화관, CGV(5)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3연)  △전자전문점, 삼성디지털프라자(2)  △치킨전문점, BBQ(3)  △커피전문점, 스타벅스(4연)  △테마파크, 롯데월드(3)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패스트푸드전문점, 버거킹(4연)  △편의점, 세븐일레븐  △피자전문점, 피자헛  △헤어숍, 박승철헤어스투디오  △호텔, 롯데호텔(5)  △화장품로드샵, 이니스프리(6연)

 

정길선 기자  gilseon.88@gmail.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