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고객만족도' 1위, SSG닷컴의 차별화 전략

SSG닷컴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로저 비비에'(왼쪽)와 '르위켄'(오른쪽) / SSG닷컴

에스에스지닷컴의 SSG닷컴이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온라인 백화점몰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

SSG닷컴은 오직 ‘SSG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입점 브랜드를 론칭하며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SSG닷컴은 올 상반기부터 미국 명품 브랜드 '생레브', 홍콩 SPA 브랜드 '식스티에잇', 홈인테리어 브랜드 '에이스 하드웨어, 스페인 주얼리 브랜드 '피디파올라',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 클린뷰티 편집숍 '레이블씨' 등 브랜드를 단독으로 입점하며 저변을 확대 중이다.

지난 24일에는 SSG닷컴은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인 ’로저비비에(Roger Vivier)’를 단독 입점한다고 밝혔다. 로저 비비에는 서양복식 역사상 처음으로 ‘스틸레토 힐’을 선보인 구두 명장 ‘무슈로저 비비에’가 탄생시킨 명품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SSG닷컴을 통해 온라인 입점한다. SSG닷컴은 오프라인 매장과 같은 기준으로 상품 품질보증과 애프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26개 상품 판매를 시작으로 내년 초까지 70여 종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SSG닷컴은 프리미엄 리빙 인테리어 플랫폼 ‘르위켄(Le Weekend)’도 단독입점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르위켄’은 국내 및 해외 수입 가구, 조명, 키친 등 리빙 상품을 큐레이션 해 선보이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메인 브랜드인 ‘스테이엠’을 포함한 80종을 판매하며 올 연말까지 프리미엄 시공 서비스 '셀렉테리어'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SSG닷컴은 단독 입점 브랜드와 상품을 론칭하며 온라인 백화점 몰로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SSG닷컴은 식품 외에도 패션과 리빙 등 실생활과 밀접한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이를 확대하며 이용자의 유입과 방문을 늘릴 계획이다. 또한, 해외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단독 론칭 사례를 늘리며 ‘패션 종가’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