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피카소브러쉬, 대중과의 친근성 높이다

▲곰손도 금손되는 피카소 Advanced Brush Kit 5종 (피카소 브러쉬 홈페이지)

메이크업을 하는 데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화장품도 중요하지만 어떤 도구를 사용하는 지에 따라 화장이 달라질 수 있다. 그 중 화장을 도와주는 도구에는 브러쉬가 있다. 브러쉬는 용도에 따라 모양도 다르고, 모의 종류에 따라 촉감도 다르다. 따라서 브러쉬를 고를 때도 꼼꼼함이 필요하다. 메이크업 브러쉬 중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피카소브러쉬'이다. 피카소브러쉬는 소산퍼시픽 회사의 브랜드명이다.

피카소 브러쉬는 뷰티 전문 쇼핑몰 피카소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메이크업 브러쉬이외에도 고급 핸드메이드 속눈썹, 명품 코스메틱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피카소 브러쉬는 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되는 제품으로, 현재는 일반 대중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피카소브러쉬는 '명품 브러쉬'의 명성을 가지고 있다. 어떻게 이러한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었을까?

첫 째, 피카소 브러쉬는 메이크업 브러쉬 중 고가에 들어가는 최고급 메이크업 브러쉬이다. 고가임에도 많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선호하는 이유가 있다. 이는  브러쉬에서 차별화를 두었기 때문이다. 우선, 일반 브러쉬와 비교할 때 모질의 차이와 그립감에서 차이가 있다. 자연모의 비중을 높이고, 연구를 통해  사용하기에 알맞은 강도의 목재를 사용하였다. 이는 단 하나를 만들더라도 장인의 정신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보증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이다. '피카소 브러쉬'에서 직접 제작한 제품이기 때문에 A/S를 받아 오래도록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제작이 가능하여 본인에 맞는 브러쉬를 찾을 수 있다. 

둘 째, 대중의 접근성을 높였다. 이전에는 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 되었으나, 현재는 일반 대중들 사이에서도 많이 알려져있다. 이는 피카소 브러쉬의 콜라보와 오프라인 시장 진출을 통해 이루어졌다. 또한, 대중이 메이크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탑투토 뷰티 아카데미를 매달 실시하고 있다. 이는 메이크업 클래스를 통해 본인에 맞는 화장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업이다. 이는 자격증이나 입시를 위한 것이 아닌 자신을 위한 수업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오프라인 시장 진출을 통해 접근성을 높였다. 뷰티 멀티스토어 벨포트와 '롭스'매장 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와의 협업이 있다. 탑투토 뷰티 아카데미와 프로에잇청담 런칭한 것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탑투토 뷰티 아카데미는 앞서 보았듯이 메이크업 전문가들이 대중들에게 수업해주는 것이다. 대한민국 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을 초빙하여 트렌드에 민감하고, 각자 본인에게 맞는 화장을 배울 수 있다. 프로에잇청담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가지고 있는 자기만의 브랜드 레시피로 만든 화장품을 판매한다. 이는 제품의 질을 향상시켜 주고, 신뢰감을 주어 다른 제품과의 차별화를 만들어냈다. 

이와 같이 피카소 브러쉬는 다른 브러쉬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제품에 많은 연구와 정성을 쏟았다. 또한 방송과 대중들과의 소통을 통해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욱 굳혀 나갔다. 2017년 피카소 브러쉬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