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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아모레 퍼시픽 계열사 안에 속한 에뛰드 하우스(이하 에뛰드)는 쇼팽이 작곡한 연습곡에서 영감을 받아 연습곡이 멜로디로 발전해 나가듯 고객들이 메이크업을 처음 연습하던 순간부터 스스로의 아름다움을 찾아 발전해나가는 모든 순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철학을 지니고 있다.“어서오세요, 공주님!” 독보적인 프린세스 마케팅“어서오세요 공주님!” 한 번이라도 에뛰드에 가봤다면 들어봤을 인사다. 이는 여성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하는 “프린세스 마케팅”으로 에뛰드의 직원들은 고객들을 공주님이라고 불러 고객 스스로 공주가 된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
2021.08.1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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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는 전 세계 산업 전반에 많은 타격을 주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은 타격을 받은 것은 뷰티 업계이다.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으로 외출이 급격하게 줄어들고, 마스크로 얼굴의 반 이상을 가리고 생활하게 되면서 사람들이 더 이상 색조 메이크업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마스크에 묻어나는 메이크업 제품들이 마스크 청결 상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아예 메이크업을 하지 않거나 선크림ㆍ톤업크림 등으로 파운데이션을 대신하기도 했다. 실제로 작년 상반기를 기준으로 색조화장품의 매출은 뚝 떨어졌다.색조 화장품들은 마스크 일상화
2021.06.0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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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 년간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판매채널에 따라 그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오랫동안 대표적인 화장품 판매처로 굳건히 자리매김하던 로드샵은 중저가 가격 전략에도 불구하고 드러그스토어가 등장함에 따라 계속해서 하락세를 겪고 있다.드러그스토어는 화장품과 식음료, 건강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종합형 판매채널을 지칭한다. 단일 브랜드의 제품만 구매할 수 있는 로드샵보다는 다양한 제품을 한 곳에서 구경할 수 있고 질 좋은 중저가 제품이 많은 드러그스토어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선호되었던 것이다.로드샵은 침체기에서 벗어나 다시 화장품 시장 내의 판매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이에 질세라 드러그스토어 역시 기존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자 마케팅 다변화에 동참하고 있다
2021.02.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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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1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을 파악하는 조사모델이다.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평가모델에 반영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HTHI 조사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으며, 소비자의 실생활과 밀접한 90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각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2020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 데이터를 수집했다. ◆ 소셜미디어 마케팅, 영원한 강자는 없다새롭게 조사한 산업
2021.01.25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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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 팩토리”. 국내 대표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 홈페이지에는 일반적인 화장품 브랜드와는 조금 달라 보이는 카테고리가 있다. ‘단 하나뿐인 컬러를 만들어 주는 컬러 팩토리’라는 컨셉으로 운영되는 컬러 팩토리는 소비자들의 톤진단 후 그들에게 맞는 제품을 소비자들이 직접 디자인하는 에뛰드의 야심찬 체험형 프로그램이다.2017년 6월 1일 명동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첫 시작을 알린 컬러 팩토리는 일반 퍼스널 컬러 큐레이션 업체 서비스가 제공하는 톤 진단의 ‘저렴이 버전’으로, 2만5000원~4만원의 가격대로 톤진단과 화장품 디자인 DIY(Do It Yourself)를 즐길 수 있다. 현재는 그 인기가 이전만큼은 못하지만, 한 때 선풍적인 인기로 큰 성공을 거둔 에뛰드의 컬러 팩토리는 가로수길 지점까지 확
2020.03.21 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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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 쥐의 해’인 2020년 경자년을 맞아 유통업계에서는 띠 마케팅이 한창이다. 쥐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상품부터 할인 프로모션까지 다양하다. 유통가에서는 해마다 12간지를 이용한 띠 마케팅에 열을 올린다. 새해를 맞아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높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다.SPC그룹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7개 브랜드에서 만화캐릭터 ‘톰과 제리’ 관련 제품 38종을 출시한다. 1월 20일부터는 브랜드 별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톰과 제리 LED제기'를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고객들이 ‘톰과 제리’처럼 활기찬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신년캠페인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신세계백화점 식품관에
2020.01.04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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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0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가능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8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86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에서 운영 중인 SNS 채널을 방문하여 19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서 수집했다. 올해 조사 결과, 86개 산업군 중 36개 산업군에서 1위가 바뀌었다. 이는 약 40%에 해당하는
2020.01.03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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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기 좋은 크리스마스가 2주 앞으로 다가왔다. 그간 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시기. 이에 뷰티업계가 최대 성수기인 연말을 맞아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강렬한 레드 컬러 아이템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 순백의 화이트와 강렬한 레드 컬러의 조화, 자이엘 ‘AC 클리어 크림 플러스’ 국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자이엘이 최근 출시한 ‘AC 클리어 크림 플러스’는 눈처럼 새하얀 용기에 강렬한 레드 컬러를 포인트로 준 트러블 케어 제품이다. 두 컬러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게 한 이 제품은 연말 잦은 술자리로 인해 여드름이 자주 생겨 고
2019.12.12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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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9기 채널마케팅최고경영자과정'이 지난 23일 저녁 강남 노보텔 노르망디홀에서 개최됐다. 이 날은 '고객경험 전략과 사례'란 주제로 숙명여자대학교 노은정 교수가 경연자로 나섰다. 노 교수는 고객경험 관리를 정의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고객경험관리란 기업이 고객과 브랜드가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이라고 밝혔다. 비슷한 용어로 CX가 있으며 다수의 사용자에게 의미있고 가치있는 경험을 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소비 환경의 변화에 따른 고객경험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현재 중요 소비층의 소비행태에 대해 설명했다.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는 가장 강력한 소비자집단이며 물건 사는 것
2019.04.28 2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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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eauty의 1세대를 이끌었던, 로드샵들이 자취를 감추고 있으며, H&B스토어를 앞세워 K-Beauty의 2세대가 시작되고 있다.우리나라를 알리고, 많은 관광객을 유치했던 1세대 로드샵 화장품들의 매장 수가 점차 줄어드는 추세이다. 대표적인 로드샵 화장품인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스킨푸드와 같은 매장들이 거리에서 많이 사라졌음은 물론 매해마다 적자의 매출을 보이고 있다. 이들 중 스킨푸드는 “잘 먹었습니다”라는 새로운 광고 문구를 내밀었음에도 불구하고 작년 초 갈수록 심해지는 적자에 기업회생절차를 시행하기도 하였으며 에뛰드하우스의 경우 매출이 2억원 감소하는 것과 같은 연이은 적자에 로드샵들이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K-Beauty는 아직
2019.01.20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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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9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기업의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SNS 채널에서 생성되는 양적 데이터와 질적 데이터를 수집한 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순위를 산정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지속 소통하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HTHI 조사는 올해 7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조사보다 18개 증가한 325개 기업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기업 선정
2019.01.15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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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바로 돈이다. 밖에 나가 친구들을 만나면 많은 돈을 써야해 사람을 만나는 것 조차도 부담을 느끼는 20대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심리적인 영향으로 소비패턴이 변화하고 있다. “가짜를 소비하는 사람들” 페이크슈머(Fakesumer)가 새로운 소비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페이크슈머는 가짜(Fake)와 소비자(Consumer)가 합쳐진 신조어다. 이들은 가짜제품(대체재)을 소비하고, 가상현실이라는 소비심리에 사로잡혀 있는 소비자이다.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진짜 대신 대체재를 소비해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만족감을 누려 마치, 고가의 제품과 비슷한 가짜 상품을 소비해 실제 경험은 아니지만 비슷한 분위기를 느끼고 대리만족을 한다.트렌드코리아에 따르면 페이크슈머는
2018.05.0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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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순간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나고 소비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이기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발 빠르게 변화를 수용하는 것과 고객에 집중하는 것이다. 한 때 전세계를 사로잡았던 노키아는 스마트폰 중심으로 재편되는 모바일 시장의 흐름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여 사라졌으며, 2000년대 초 국내 최대 SNS였던 싸이월드 역시 스마트폰 시대에 맞지 않는 인터페이스를 고집하며 단기적인 수익을 위한 아이템 개발에 집중하며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아 사라졌다.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는 지난 25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개최한 ‘2018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을 통해 변화를 수용하고 고객에 집중하여 이기는 브랜드로 거
2018.04.26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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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도 수십 개의 브랜드와 신제품이 출시되는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제품을 인식시키기란 쉽지 않다. 소비자들의 뇌리에 제품을 각인시키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네이밍’을 들 수 있다. 네이밍은 소비자와 제품의 최초 접점이다. 소비자들이 느끼는 제품의 첫인상은 네이밍에 의해 좌지우지된다. 더 나아가 참신한 네이밍은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많은 업계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센스있는 네이밍에 공을 들이고 있다. 매년 새해가 되면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들은 새해맞이 컬렉션을 출시하여 소비 욕구를 자극한다. 그 중 에뛰드하우스의 컬렉션은 참신함과 귀여움이 묻어나는 네이밍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작년 ‘계이득 컬렉션’을 선보여
2018.02.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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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8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기업과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활동성, 충성도)와 질적 지표(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로 나눈 후에 1,000점 만점으로 합산한다. 이를 통해 SNS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총 81개 산업군에서 307개 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에 나타난 지표를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 총 81개 산업군 중 2
2018.01.08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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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뛰드하우스가 리브랜딩을 시도하고 있다. 공주마케팅에 한계를 느낀 에뛰드하우스의 과감한 결단이라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에뛰드하우스의 기존의 브랜드 전략은 어떠하였을까? 에뛰드하우스의 기존 브랜드 가치는 에뛰드하우스의 심볼마크에 잘 드러나 있다. ETUDE는 쇼팽의 아름다운 연습곡에서 영감을 받은 프랑스어이다. 이는 밝고 당차며 적극적인 소녀를 연상시키며, 핑크빛 감성과 자신만의 러블리한 스윗함을 표현한다. 심볼마크를 자세히 들여다 볼 때, 우선적으로 왕관 위의 별인 SWEET STAR는 톡톡 튀고 매력이 넘치는 에뛰드 걸로써 반짝이는 삶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소녀의 꿈을 뜻한다. 다음으로 심볼마크 속의 하트인 SWEET STAR는 세상을 향한 순수하고
2017.05.26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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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스토어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물리적으로 전달하는 공간에 불과했다면, 이제는 브랜드의 경험을 종합적으로 전달하는 환경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처럼 제품 판매를 넘어서 브랜드와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장소가 어디냐 한다면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를 들 수 있다.플래그십 스토어란 성공한 특정 상품 브랜드를 앞세워 전체 브랜드의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매장을 일컫는다. ‘플래그십’은 해군 함대의 기함을 지칭하는데, 여기서는 기업의 주력 상품을 의미한다. 한 기업에서는 몇 가지 브랜드를 출시하는데, 그중 반응이 좋은 브랜드를 중심으로 판촉을 벌여 소비자가 브랜드에 가지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다른 브랜드로 확산시켜 기업 전체의 매출을 증가
2017.04.09 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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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스스로 원하는 물건을 직접 만드는 ‘손수 제작 제품', 일명 DIY(Do It Yourself)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DIY제품은 본래 미완성 상태의 제품을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여, 직접 조립하며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된 상품이다. 초기에는 가구 제품에 제한되었으나 최근 가전제품, 의류, 식품 등 그 분야가 확장되고 있는 추세이다. 화장품 업계에서도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발 맞춰 다양한 DIY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키엘은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춰 고를 수 있는 ‘아포테커리 맞춤 에센스’를 출시했다. 보틀과 패키지에 고객의 이름과 상담 정보가 담긴 라벨이 부착되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에센스를 선사한다. 본인만의 맞춤 에센스를 만들
2017.03.21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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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개성을 중요시하는 시대인 요즘,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하우스'에서 글라스 틴팅 립스톡 케이스를 출시했다. 총 20가지의 디자인이 있으며 자신의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2017.03.20 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