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는 3월 15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본 시상제도는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2012년 제정되었다. 한 해 동안 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활동으로 시장 성과를 거둔 개인 및 기업에 대하여 시상한다.전사부문 대상은 '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와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가 차지하였다. '의식주컴퍼니'는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고를 중심으로, B2B 세탁사업인 런드리고
2024.02.29 10:20
-
2023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2023년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조사로 개별 브랜드의 미래 구매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BCSI 조사는 총 100개 산업군(소비재 49, 내구재 17, 서비스 34)에 대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3.10.25 00:40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이 10월20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렸다. 본 시상제도는 한 해동안 탁월한 브랜드경영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과 기업인에게 수여하는 시상제도로 단체부문, 개인부문, 소비자조사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한다.대상은 '다리와 사람들'(대표 정두철)이 차지하였는데 '명인명촌'브랜드로 전국 최고의 장인들 작품을 발굴하여 그간 소외되고 저 평가되었던 지역 전통 식문화의 가치를 유지, 확장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브랜드혁신부문은 청소관련
2023.10.22 23:16
-
평가전문기관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2022.11.19 05:57
-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
삼양사, 상쾌환으로 대상 수상 쾌거㈜삼양사가 2022년 제10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전사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2022년 브랜드 만족도조사(BCSI)에서 상쾌환(삼양사)가 동종업계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삼양사는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부문 계열사로 2011년 11월에 ㈜삼양홀딩스에서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1년 12월 KOSPI에 재상장하였다. 동사가 중점적으로 영위하는 사업은 식품부문 1) 식품소재(설탕, 밀가루, 전분당, 유지 등) 2) 식자재 유통 3) 소비재 (숙취해소제(상쾌환), 화장품(어
2022.10.12 06: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2 제1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9월16일(금)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렸다.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제정된 시상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올해 시상은 개인, 전사, 리더십, 상품, 대한민국전문기업, 디자인경영 그리고 소비자조사 부문으로 나눠 시상했다.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견인한 경영자에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에는
2022.09.16 13:4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10월 15일(금)에 열렸다.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제정된 시상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알리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올해 시상은 전사, 리더십, 상품, 개인 그리고 소비자조사 부문에 대해 시상했다.혁신적인 경영을 바탕으로 시장 성과를 창출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전사부문에는 '오비맥주'가 대상 수상사로 이름을 올렸다.오비맥
2021.10.15 13:3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
삼양사의 큐원 상쾌환이 MZ세대를 타겟으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숙취해소제 부문 1위 쾌거를 달성했다.기존 숙취해소제 시장은 음료 형태가 지배하는 전형적인 레드오션이었다. 그래서 상쾌환이 처음 출시된 2013년, 소비자는 환 형태의 숙취해소제에 그렇게 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액상 타입의 간편한 숙취해소제와는 다르게 물과 함께 섭취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달갑지 않은 소비자의 반응에도 불구하고, 삼양사는 과감한 예산 투자를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
2021.08.18 15:01
-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의 맛있는 숙취해소 ‘레디큐’가 웹드라마 ‘좋좋소’의 출연진과 함께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레디큐 쇼핑 라이브 방송은 5월 25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좋좋소의 조충범(남현우), 이예영(김태영), 정사장(강성훈)이 함께 출연한다.이번 레디큐 쇼핑 라이브는 좋좋소 웹드라마 형식으로 진행한다. 출연자들이 좋좋소 배역 그대로를 연기하며 레디큐를 직접 판매하는 것이 재미 요소다. 좋좋소의 정승네트워크는 레디큐를 중국에 수출할 기회가 생기고 정사장은 예영에게 5000개 발주를
2021.05.25 11: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20일(금)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열린다.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제정된 시상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올해 시상은 개인, 전사, 리더십, 상품 그리고 소비자조사 5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견인한 경영자에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에는 '곽재우 전무(홈앤쇼핑)'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곽재우 전무는 2008년부터 홈쇼핑 업계에 몸담아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경영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우수한 마케팅 사
2020.11.19 13:00
-
지난 8월, 숙취의 고통으로부터 해방시켜줄 ‘상쾌환’이 1994년 방송한 MBC 드라마 을 패러디한 광고를 선보였다. 은 등장인물에게 파란 눈동자 특수효과를 주어 무서운 분위기를 연출했던 납량특집 드라마로 당시 꽤 화제가 되었다. 이를 기억하는 3040 세대에게 을 패러디한 이번 광고는 친근하게 다가왔을 것으로 기대된다. 숙취와 술을 주제로 개사한 OST도 광고와 조화롭게 어울려 1분 30초 가량의 영상이 지루하지 않다는 반응이다. 광고에는 2015년부터 상쾌환의 대표 모델로 활동중인 혜리가 또 한번 등장했다. 혜리는 상쾌환을 들고 무표정한 얼굴을 한 채 “숙취엔 상쾌환, 너만 모른다”는 메시지를 반복한다. 그리고 숙취로 힘들어하는 직장인들의 모습을 비추며 납량특집
2020.10.08 08:00
-
최근 시장에 다양한 형태의 숙취해소제가 나타나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의 숙취해소제가 가진 이미지와 전혀 다른, 소위 '트렌디한' 숙취해소제들이 잘 팔리기 시작한 것이다. '환'의 형태로 출시하여 눈길을 끈 큐원의 '상쾌한'은 이미 기존의 강자인 '여명 808'을 넘어섰으며, 맛있는 숙취해소를 지향하며 한독에서 출시한 젤리 형태의 숙취해소제인 '레디큐' 역시 MZ 세대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사실 숙취해소제 시장은 매우 경직된 시장이었다. 그 목적성이 너무 뚜렷하고, 소비자의 연령대가 높게 형성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가벼운 음주 문화, 내일이 있는 음주 문화가 형성되면서, 2030 세대가 숙취해소제를 소비하기 시작했다. 이는 숙취해소제 시장이 트
2020.07.26 14:51
-
술자리가 잦은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숙취해소제가 꼽혔다. 숙취해소제는 알코올 분해를 돕고 위장을 보호해 음주 후 컨디션 회복을 돕는다. 이에 소비자는 음주 중, 그리고 음주 이후 컨디션을 위해 자연스레 숙취 해소제를 챙긴다. 이러한 소비자층을 잡기 위해 매년 다양한 효능과 종류의 숙취해소제가 출시되고 있다.이에 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숙취해소제 선택을 돕기 위해 숙취해소제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20 소비자 평가 10대 브랜드 숙취해소제 부문으로는 ▲간만세(㈜간만세), ▲갈아만든배 by 숙취비책(해태htb㈜), ▲깨수깡(롯데칠성음료
2020.03.29 23:21
-
인스턴트 라면은 한국인의 삶에서 뺄 수 없는 존재이다. 2015년, 세계라면협회가 각국 국민 1인이 1년 동안 소비하는 라면의 양을 조사한 바가 있다. 우리나라 국민은 평균적으로 국민 1인당 72.8개를 소비, 전세계 1위를 차지했다. 각 기업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매출을 늘리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2조 원 라면 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식품 산업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때이다. 새로운 라면 상품들이 등장하는 데도 불구하고,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농심 신라면’이다. 신라면은 회사 내 시식 후 ‘너무 맵다’는 의견이 많아 출시를 하지 못할 뻔했다. 다행히 당시 신춘호 사장이 '매운 것이 차별화 요소가 될 것'이라며 새로
2019.08.27 09:00
-
삼양사(대표 문성환)의 환 형태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은 빠른 숙취해소와 편리함으로 숙취해소 제품의 ‘대세’로 자리잡았다. 상쾌환은 삼양사가 2013년 출시한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이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 성분을 고농축해 환 형태로 만들었고,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되어 휴대와 섭취 편의성도 높다. 삼양사 내부 자료 집계 결과에 따르면 출시 이후 현재까지 상쾌환의 누적 판매량은 2천 5백만 포를 넘어섰다.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1천만포 이상을 판매하며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렸다.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 중에서는 부동의 1위를 2015년부터 현재까지 유지 중이다
2018.09.20 13:1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8 제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9월 18일(화)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기업의 경영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은 이남식 심사위원장(전 계원예술대학교 총장)의 개회사와 배기동 관장(국립중앙박물관)의 축사이어 두 시간 동안 진행되었다.[2018 제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사] ■올해의 CEO ‘최고경영자상’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개인에게 시상하는 제도이며 ‘2018 최고경영자상’은 노운하 대표(파나소닉코리아)가 수상하였다.■ 사회와 문화를 아우르는 앙트러프러너십(The Prize of Entrepren
2018.09.19 13:14
-
국내 숙취해소 음료 시장의 성장세는 꾸준하다. 링크아즈텍에 의하면 숙취해소 음료의 시장 규모는 2016년 1557억, 2017년 1748억원으로 매년 약 15%씩 증가하는 추세이다. 올해는 1800억대의 시장 규모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숙취해소제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여러 업체에서 숙취해소 음료를 선보이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이 1992년에 '컨디션'을 출시해 숙취해소 음료 시장을 개척한 이래로 25년간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숙취해소 음료 시장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컨디션은 4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국내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숙취해소 음료 업계의 호황의 원인은 무엇일까? 다른 종류의 술을 섞어 도수가 높은 폭탄주가 인기를 끌면서 숙취의 고통을 호
2018.08.27 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