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 배수정 대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오는 3월 15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본 시상제도는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2012년 제정되었다. 한 해 동안 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활동으로 시장 성과를 거둔 개인 및 기업에 대하여 시상한다.


전사부문 대상은 '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와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가 차지하였다. '의식주컴퍼니'는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고를 중심으로, B2B 세탁사업인 런드리고 호텔&비즈니스, 24시간 무인 세탁 사업인 런드리24 등 혁신적인 세탁산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새로운 고객 가치 및 경험을 위해 데이터에 기반한 명확한 시스템 설정을 높이 평가받았다. 

'팀스파르타'는 온라인 코딩 교육 서비스 스파르타코딩클럽을 시작으로 취업 부트캠프 항해99, 카이스트-크래프톤과 함께 하는 SW 사관학교 정글 등을 운영하고 있다. IT 시장의 빠른 변화에 맞춰 교육 솔루션을 개발하고 확장하고 의미 있는 방향을 만들어나간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리더십부문 최우수상에는 '파르팜'(대표 김현창)이 선정되었다. '파르팜'은 가공식품의 고급화를 목표로 연구소에서 가공식품을 연구, 개발하여 SPEC과 레시피를 확정해 공급하고 있다. 대기업 사이에서 중소기업 푸드 비즈니스의 전문성을 획득하려는 노력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았다.

우수상에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이 선정되었다.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아 브랜딩을 진행하고 전 국민에게 특구 조성 사실을 알렸다. 각 지역 특성에 맞는 과학 혁신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홍보마케팅의 역할을 우수하게 수행하며 과학기술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 노력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았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상품부문의 '올해의 히트상품'에는 LG그램프로360, LG시그니처세탁건조기, 갤럭시S24시리즈, 불닭쌈, 알뜰교통카드, 토레스EVX, 티즐, 풀무원지구식단, 프리넥컨디션베개, 플랜튜드가 선정되었다. 

아직 출시 단계에 있는 신상품에 수여하는 레디투히트에는 에이스팜(대표 엄석종)의 '프레쉬백알로에헛개'가 선정되었다. '프레쉬백 알로에헛개'는 직접 재배한 알로에와 자사의 특수한 가공 기술로 만든 헛개나무열매농축액, 둥굴레농축액을 주원료로 탄생한 숙취해소제품이다.


대한민국전문기업으로는 '한퓨어'(대표 정충묵)가 선정되었다. '한퓨어'는 녹용, 인삼 등 주요 한약재 원료 공급과 더불어 전문한의약품을 한의원/한방병원 등을 대상으로 공급, 제조, 조제하여 제공하고 있다. 한방 원료에 대한 자신감과 국내 최대 규모를 가진 기업으로서, 향후 ESG 기반 친환경 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개인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에는 혁식적인 마케팅 활동과 상생의 경영 철학으로 마케팅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는 한국암웨이의 배수정대표가, 시장 변화를 앞서가는 선제적 고객가치 제공으로 경영 성과를 내고 있는 마케팅 책임자에게 수여하는 한국의 마케터에는 와디즈의 천지윤그룹장이 선정되었다. 

 

[2024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전사부문 △대상: 의식주컴퍼니, 팀스파르타 ▲리더십부문 △최우수상: 파르팜 △우수상: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한민국전문기업: 한퓨어

▲개인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배수정대표(한국암웨이) △한국의 마케터: 천지윤그룹장(와디즈) 

▲상품부문 △레디투히트 :프레쉬백알로에헛개(에이스팜) △올해의 히트상품 : LG그램프로360, LG시그니처세탁건조기, 갤럭시S24시리즈, 불닭쌈, 알뜰교통카드, 토레스EVX, 티즐, 풀무원지구식단, 프리넥컨디션베개, 플랜튜드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