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8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20일에 열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20일(금)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열린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제정된 시상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올해 시상은 개인, 전사, 리더십, 상품 그리고 소비자조사 5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2020 제8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사(자) 리스트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견인한 경영자에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에는 '곽재우 전무(홈앤쇼핑)'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곽재우 전무는 2008년부터 홈쇼핑 업계에 몸담아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경영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우수한 마케팅 사례를 창출한 마케터에 수여하는 한국의마케터에는, 뷰티 영상 큐레이션앱인 잼페이스를 출시한 '윤정하 대표(작당모의)', 고퀄리티 1인 화덕 피자를 제공하는 '임재원 대표(고피자)', 중고거래 시장을 선도하는 당근마켓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최정윤 팀장(당근마켓)' 등 3명이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고객가치 중심의 혁신적인 경영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에 수여하는 전사부문에는 숙취해소제 시장에 환 개념을 도입한 '상쾌환(삼양사)'과 오프라인 공간의 차별화로 셀프런드리 시장을 선도하는 '워시엔조이(코리아런드리)'가 대상을, 안마의자 시장의 No.1 브랜드 '바디프랜드'와 동대문 쇼핑업체 기반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디'가 최우수상을 수상한다.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 사는 리더십부문은 디자인경영 및 브랜드혁신 사례에 대해 시상한다. 1가구 1금고 시대를 선도하는 '선일금고제작',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인류발전에 공헌하는 '한샘' 2개사가 디자인경영으로, 밀레니얼 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경험공간을 제공하는 '아모레성수', 산모가 행복한 세상을 추구하는 '해피맘월드'가 브랜드혁신으로 수상한다. 그리고 탁월한 상품력을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을 갖춘 상품에 수여하는 라이징브랜드에는 '에어베이크드(롯데제가)'가 이름을 올렸다.

소비자조사로 진행된 '2020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2020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2개 부문 인증식도 함께 열린다.

BCSI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를 평가하는 모델로, 전반적 만족도, 품질 만족도, 가격 만족도 등을 조사해 각 산업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는 AGE 20's(애경산업), MASTER V(세라젬), 녹차실감(아모스프로페셔널), 락토핏(종근당건강), 브로앤팁스(아모레퍼시픽), 신전떡볶이(신전푸드시스), 코웨이 비데 및 정수기, 해표(사조대림) 등의 브랜드가 수상한다. 또한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로는 롤화장지 카테고리에서 한예지, 스트리트패션 카테고리에서 널디(APR패션)가 수상사로 선정됐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브랜드 경영을 펼치는 개인 및 기업을 위한 자리"라며, "본 시상제도를 통해 우수한 경영사례가 널리 퍼지고, 한국산업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0 제8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사(자)

[최고경영자상]
곽재우 전무(홈앤쇼핑)

[한국의 마케터]
윤정하 대표(작당모의) / 임재원 대표(고피자) / 최정윤 팀장(당근마켓)

[전사 대상]
상쾌환(삼양사) / 워시엔조이(코리아런드리)

[전사 최우수상]
바디프랜드 / 브랜디

[리더십 - 디자인경영]
선일금고제작 / 한샘

[리더십 - 브랜드혁신]
아모레성수(아모레퍼시픽) / 해피맘월드

[가장 주목받는 라이징 브랜드]
에어베이크드(롯데제과)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1위]
AGE 20's(애경산업) / MASTER V(세라젬) / 녹차실감(아모스프로페셔널) /락토핏(종근당건강) / 브로앤팁스(아모레퍼시픽) / 신전떡볶이(신전푸드시스) / 코웨이 비데 / 코웨이 정수기 / 해표(사조대림)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NERDY(APR패션) / 한예지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