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2023년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조사로 개별 브랜드의 미래 구매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BCSI 조사는 총 100개 산업군(소비재 49, 내구재 17, 서비스 34)에 대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3.10.25 00:40
-
평가전문기관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2022.11.19 05:57
-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
손흥민 선수의 경제적 가치 ‘월드 클래스’ 라는 명칭이 따라 붙는 축구선수 손흥민의 경제적 가치는 어느정도일까? 토트넘 훗스퍼 FC 소속의 공격수 포지션의 손흥민 선수는 최근 아시아 선수 최초 잉글랜드 프로 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을 차지하였다.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에 따르면 손흥민 선수는 올해 3월, 5월 스타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으며, 6월 광고모델 브랜드 및 6월 7월 스타 브랜드 평판에서 2위, 9월 스타 브랜드 평판에서 3위에 올랐다. 2020년 문화 체육 관광부와 한국 스포트정책과학원에서 발표한 보도자료에
2022.10.05 06:00
-
㈜소비자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선택 시 얼마나 안심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 아무리 잘 만든 제품이라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이제 마케팅은 잘 만들고 잘 팔리게 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무엇이 구매 의사결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지를 잘 파악하여 대응하여야 한다. 이는 소비자 구
2022.04.14 16:28
-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사랑받는 바디프랜드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안마의자 부문 1위를 차지하였다. 주로 노인 전용으로 여겨지던 안마의자에 ‘남녀노소’라는 수식어를 붙이기 위해 바디프랜드는 꾸준히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해왔으며, 그 결과는 확실한 시장 점유율과 매출 증가로 입증되었다.현재 바디프랜드는 총 매출액이 약 1조원에 달하는 국내 안마의자 시장에서 매출액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사람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전년도에 비해
2021.09.01 15: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 이하 창진원)은 통합 스타트업 투자유치 대회인 ‘제3회 스타트업 넥스트콘(START-UP NEXTCON)’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행사를 26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인증된 전문투자자만 참여할 수 있는 프라이빗 행사로, 현장에 참여한 11명의 전문투자자 외에도, 온라인으로 VC 및 엑셀러레이터, CVC 등 총 60개 투자사의 67명 전문투자자가 행사에 참여했다. 온라인 행사는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 네트워크 플랫폼 ‘넥스트유니콘’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했다.현장에 참여한 전문투자자가 심사에
2021.05.27 14:4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1 제8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의 구매결정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모델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전국 소비자 1,04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전년 대비 3개 늘어난 총 93개 산업군(소비재 48개, 내구재 29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를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2021.03.19 14:00
-
올해 창립 13주년을 맞은 바디프랜드는 기술과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5가지 분야에서 경쟁사가 추격할 수 없을 정도의 격차를 만든다는 ‘오감 초격차(超格差)’ 경영을 펼치며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질병의 진단과 치료를 넘어, 아프기 전에 라이프스타일의 관리로 건강수명을 늘려나가는 ‘건강수명 10년연장’을 미션으로 삼아 의학과 헬스케어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는 것이 바디프랜드의 전략이다. 바디프랜드는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R&D센터 등 3대 연구개발 조직을 중심으로 헬스케어 대표 품목인 안마의자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향상시켰다. 특히 업계 유일 설립된 메디컬R&D센터에서는 정형외과, 신경외과, 내과, 정신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분야별 전문의를
2020.11.20 10: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20일(금)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열린다.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제정된 시상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올해 시상은 개인, 전사, 리더십, 상품 그리고 소비자조사 5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견인한 경영자에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에는 '곽재우 전무(홈앤쇼핑)'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곽재우 전무는 2008년부터 홈쇼핑 업계에 몸담아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경영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우수한 마케팅 사
2020.11.19 13:00
-
이마트는 캐시백 프로모션 '이워드'(eward) 5차 행사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이워드란 가전제품을 할부로 구매한 카드로 일정 금액 수준의 쇼핑을 하면 다음 달에 해당 가전제품의 월 할부금을 되돌려주는 행사다. 사실상 가전제품을 무료로 얻는 셈이다. 이마트는 오는 3일부터 이마트 131개점과 일렉트로마트 7개점에서 선착순 1800명을 대상으로 이워드 행사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선 가전제품뿐 아니라 가구와 스포츠 용품이 추가됐다.행사 상품은 △드롱기 커피머신 △삼성 노트북7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데코라인 황토침대 △젝시오 골프채다.이마트는 이워드 행사로 추가 고객 확보뿐 아니라 매출 상승 효과를 얻고 있다고 분석했다.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워드가 매
2020.09.02 08:50
-
바디프랜드가 정수기 사업을 시작하며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그동안 안마의자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강했던 바디프랜드가, W정수기 라인을 선보이며 정수기 사업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시작했다. 바디프랜드는 ‘2020 CES 혁신상’을 수상한 W정수기의 미래지향적 디자인이란 컨셉을 고려해, 시대를 앞서간 사이버 전사 이정현을 광고모델로 섭외했다.공개된 광고 속 이정현은 1999년 히트곡 ‘바꿔’와 ‘와’를 부르며, 당시 무대를 떠올리게 하는 의상과 부채와 함께 사이버 전사의 모습을 완벽히 재현했다. “맛있는 물을 쉽게 잊을 수 없어” “그냥 정수기라 하지마” “너 나 할 것 없이 세상 속에 그냥 물이야” “바꿔 바꿔 정수기 다 바꿔” 등 재치있는 개사도 돋보였다. 공개 직후 ‘바꿔’ 풀버전 영상은 약 80만
2020.03.29 17:37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0 제7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3일부터 2월 21일까지 전국 소비자 1,018명을 대상으로 대면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90개 산업군(소비재 47개, 내구재 27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평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점수를 산출했다. 2020 KPEI 조사 결과, 총 8개
2020.02.26 15:30
-
람보르기니 운전석에서 내린 후, 임원 회의에 참석하는 CEO. 바디프랜드 파라오2 영상광고의 도입부이다. 이후 업무를 마친 주인공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에서 편히 쉬는 것으로 광고가 끝난다.해당 광고는 기존의 타겟층이 아닌, 2030 여성을 주타겟으로 삼았다. 이미 여러 업계에서 소비 트렌드를 리드하는 고객층인 2030 여성들은 집중공략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또한 기존 타겟층에서 눈을 돌려, 새로운 타겟층인 2030 여성들을 공략하기 시작했다.바디프랜드의 기존 타겟층은 40대 이상의 남녀들이었다. 기존에 유지하던 광고 컨셉과 스토리로는 새로운 타겟을 사로잡을 수 없기에, 색다르고 차별화된 이미지가 필요했다. 이를 위해 바디프랜드는 여성 주인공이 람보르기니 운전석에서 내리는 파격적인 광고 도입부와
2019.12.20 01:56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불안'의 정도를 측정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개발된 평가 지수로, 올해로 6회째 조사를 맞이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남녀 소비자 1,055명을 대상으로 한 대면설문조사로 진행됐다. 총 120개 산업부문(소비재 54개, 내구재 32개, 서비스 34개)에서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조사하여 1,000점 만점으로 총점을 산출했다. 20
2019.02.21 09:00
-
현재 국내 수면시장의 규모는 2조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수면산업이 계속 성장하는 이유는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현대인이 늘어나기때문이다. 2017년 한국 갤럽의 설문조사에 의하면 국내 성인 1000명을 기준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34%가 잠을 잘 못잔다고 답변했다. 생활 가전으로는 가구, 매트리스, 안마기 등이 있고, 스트레스 완화 혹은 숙면유도 성분을 넣은 식품과 향수들도 출시되고 있다. 1. 바디프랜드 안마기 바디프랜드의 안마기는 자동안마프로그램을 제품에 적용한다. ‘수면 프로그램’이라는 특허가 적용된 안마로, 마사지 강도와 안마기각도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해 숙면을 돕게 만든다. 실제 임상실험을 한 결과, 수면시간이 10% 증가해 수
2018.11.18 10:2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8 제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9월 18일(화)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기업의 경영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은 이남식 심사위원장(전 계원예술대학교 총장)의 개회사와 배기동 관장(국립중앙박물관)의 축사이어 두 시간 동안 진행되었다.[2018 제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사] ■올해의 CEO ‘최고경영자상’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개인에게 시상하는 제도이며 ‘2018 최고경영자상’은 노운하 대표(파나소닉코리아)가 수상하였다.■ 사회와 문화를 아우르는 앙트러프러너십(The Prize of Entrepren
2018.09.19 13:14
-
건강 챙길 시간이 어디 있나, 헬스장 갈 시간이 없다는 핑계는 이제 그만!바쁜 직장인들 집에서 건강을 챙기는 수요가 증가 하고 있어... ‘100세 시대’ 라는 말이 나오고 기대 수명을 점점 높아지는 지금, 오래 사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다. 100년을 산다면 은퇴 후 최소 40년을 더 살아야 하기에 건강한 노년으로서의 여생을 준비하는 것은 중요하다. 그에 따라 집에서 건강을 챙기려는 수요는 점차 늘고 있다. 업무 시간 외 여가 시간에 효과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방법을 찾는 사람들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제품들이 시장으로 쏟아져 나오고 있다. 직접 운동을 할 수 있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운동기구부터, 운동을 도와
2018.06.01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