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내 타이어 업계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로 자동차 레이싱 및 모터스포츠와 관련된 분야에서 활동하지만, 세계 주요 스포츠 종목에도 후원하여 시장에 대한 참가를 높이고 있다. 국내 타이어 회사들은 자동차 레이싱과 스포츠 이벤트 후원과 스포츠 스타나 아틀릿과의 협업, 소셜 미디어 및 이벤트 활용 등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포뮬러 E' 독점 공급…
2024.03.25 09:39
-
2024년 3월 20일 -- 어반스포츠가 잠실트랙구장 및 잠실한강공원일대에서 겨울에 잠들었던 몸을 깨우는 새봄 걷기 대회 ‘2024 스프링워크서울’을 오는 3월 2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2024 스프링워크서울’은 한강의 봄을 가장 먼저 만나면서 걷기로 여유를 즐겨보는 비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봄의 활력을 느끼며 활기찬 봄의 시작을 원하는 2030 사이에서 많은 화제가 되면서 약 3000명의 인원이 참가할 예정이다.걷는 재미를 느끼는 ‘레벨업’과 봄의 따뜻함을 느끼는 ‘워밍업’ 두 개의 코스로 구성돼 있으며, 한강 공원 인근의 볼
2024.03.20 17:48
-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 디지털 매체의 보급으로 인해, 요즘 사람들은 시간을 들여 책을 읽는 대신 온라인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는 삶을 산다. 최근에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 상에서 ‘숏폼’의 형식이 유행하며, 기존의 20분에서 30분의 영상조차 5분으로 줄여서 소비하기도 한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또 더 자극적인 콘텐츠를 찾기 위해 습관화된 이러한 현대인들의 일상 루틴은, 사람들의 주의력과 집중력 등을 감소시키기도 한다. 긴 문장을 읽고 집중하는 것이 어려워지며, 하나의 책을 읽 것이 큰 숙제가 되어버린 것이다.
2024.03.17 21:28
-
'힙트레디션'(Hip tradition)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는 어느 때보다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요즘 MZ세대는 궁궐 문화 체험을 하기 위해 티켓팅을 하고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전통시장을 방문한다. 또한 약과나 개성주악 같은 우리의 전통 먹거리를 디저트로 즐겨 먹고, 전통 문화재 굿즈를 구매해 소장하기도 한다. 이러한 현상으로 인해 힙트레디션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힙트레디션'이란 트렌디하고 개성이 강하다는 의미의 '힙(hip)'과 전통을 의미하는 '트레디션(tradition)'이 합쳐진 신조어로 전통문화를
2024.02.11 23:13
-
대학내일20대연구소 '트라이브십' 발표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Z세대의 새로운 소비 문화와 생활 방식을 정의하는 핵심 키워드인 '트라이브십'을 발표했다. 트라이브십은 개인의 취향, 관심사,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소규모 커뮤니티, 즉 '트라이브'를 만들고 이끄는 능력을 말한다. 이는 혈연, 학연, 지연과 같은 전통적인 소속감을 넘어서 개인의 성향과 취향에 기반한 새로운 공동체를 형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트라이브는 각자의 정체성을 반영하는 작고 구체적인 관심사를 바탕으로 형성되며, Z세대는 이를 통해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
2024.01.28 21:06
-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생각나는 과일이 있다. 바로 겨울 제철 과일 딸기다. 새빨간 색감의 딸기는 보는 것만으로도 침이 고이게 한다. 달콤함과 새콤함을 모두 갖춘 딸기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인기 많은 과일이다. 그래서인지 특히 제철인 겨울이 되면 딸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다.소비자의 딸기 사랑에 발맞춰 겨울이 되면 식품·유통업·외식 업계에서 딸기를 사용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 그중 유독 딸기 신제품 개발에 온 힘을 다하는 곳은 프랜차이즈 카페이다. 소비자와의 접점이 넓은 만큼 트렌드에 민감하기 때문이다. 이들
2024.01.21 22:04
-
현대자동차는 국내 모터스포츠 시장에 전기차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지난해 12월 7일 서울 성수 Layer 41에서 ‘현대 N 페스티벌’ 2023시즌 종합시상식을 진행했다. 행사 현장에서 현대 N 페스티벌 시상식과 함께 신규 전기차 레이스 'eN1 클래스'의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현대 N 페스티벌은 현대자동차가 2019년에 창설한 국내 최대 규모의 원 메이크 레이스로, 2023년 기준 아반떼 N 컵 Pro/AM 클래스, 벨로스터 N 컵의 마스터즈/챌린지 클래스, 아반떼 N Line 컵, 벨로스터 N 타임트라이얼 DCT/MT클래스,
2024.01.07 20:40
-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다.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방식은 저마다 다르다. 누군가는 인증샷을 찍기 위해 핫플레이스에 가고, 또 다른 누군가는 집에서 조용히 보낸다. 그리고 파티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구매하는 이들도 있다. 이에 따라 카페 업계는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준비에 한창이다. 특히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이기에 이번 행사는 소비자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지난 29일부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크리스마스 홀 케이크 예약 판매를 진행했다. 예약 판매는 오는 14
2023.12.04 09:28
-
현대사회의 변화 속도는 '빠름' 그 자체이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출간한 '트렌드 코리아 2024'의 키워드 중 하나는 '분초 사회'이다. 가성비‧가심비 소비문화를 지나 시간 대비 가치를 중시하는 '시성비(시간+가성비)'가 떠오른 것이다.왜 시성비가 중요해진 것일까? 돈을 아끼는 것이 중요했던 소유 경제에서 경험 경제로 경제의 패러다임이 넘어가면서 시간이 돈만큼 중요한 자원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전에는 비싼 소유물을 과시하는 것이 중요했지만, 이제는 좋은 물건보다 외식·공연·여행 등의 핫플레이스를 자랑하고 SNS를 통해 업로드하는
2023.11.06 13:11
-
우리 주변의 통상적인 마케팅들에 익숙해져 버린 소비자들을 향한 재밌고 신선한 시너지 마케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이름도 다양한 시너지 마케팅시너지 마케팅은 업계 간 협업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마케팅이다. 브랜드 간 상호 이익을 실현하기 위해 다수의 브랜드가 타깃 수요층이 겹치는 제품끼리 진행한다. 예상치 못한 의외의 새로운 조합은 소비자의 초기 이목을 집중시킬 뿐 아니라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재미를 선사한다. 수요층이 겹치는 두 개 이상의 브랜드를 조합하여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협업하는
2023.09.18 17:17
-
우리는 누군가에게 선물을 보낼 때면 기프티콘을 많이 사용하곤 한다. 터치 몇 번으로 쉽게 마음을 전할 수 있고 수령자 역시 부담 없이 교환권을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코로나 19가 확산된 이후로 비대면 사회 속에서 더 적극적으로 활용되어 왔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선물하기 시장은 2022년 기준 5조 원대로 커졌다. 식품뿐만 아니라 의류, 화장품, 집들이용 선물까지 종류가 다양해 직접 만나서 주기 부담스러울 시기에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시장이 커진 것이다. 그런데 기프티콘이 썩 반갑지만은 않은 이들도 있다. 과연 기프티콘이
2023.09.04 06:21
-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인스타 감성 요즘 식당이나 카페에서는 외국어로 된 간판과 메뉴판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는 인스타그램에서 외국 분위기를 내는 곳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며 등장하게 됐다. 따라서 젊은 층이 현지식당에 방문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면서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한 장소로 많이 찾는다. ‘인스타그래머블’이란 SNS인 인스타그램(Instagram)과 -할 수 있는(-able)의 합성어로,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이라는 뜻이다. MZ세대에게는 트렌디하고 예쁜 곳에 가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
2023.07.11 07:00
-
골프를 시작하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났는데도 골프가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 무슨 이유일까. 모든 스포츠에서 실력보다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이 바로 ‘멘탈’이다. 경기가 잘 안 풀리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결국 어느 특정 기술과 같은 외적 요인보다도 낮은 자존감으로 인한 열등감, 우울, 불안, 피해의식 등과 같은 멘탈적인 문제가 더 크게 작용한다. 이는 사람이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삶이 행복하기 위한 멘탈’과 ‘골프를 잘하기 위한 멘탈’에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연결고리가 있다.이종철 프로가 직접 겪었던 경험을
2023.05.16 17:59
-
스몰 데이터로 되돌아본 2022 연말 결산 2022년을 마무리하면서, 1년 동안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를 결산해주는 ‘연말 결산’ 서비스가 최근 크게 늘었다. 네이버 블로그의 ‘2022 마이 블로그 리포트’는 나의 블로그의 올해 인기글을 비롯하여 글을 많이 작성한 시간, 작성한 글의 수, 글을 많이 작성한 요일과 환경, 유입 키워드 등을 분석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2022 네이버 연말 결산 페이지는 쇼핑, 포인트, 뉴스, 플레이스까지 네이버에서 사용한 서비스의 개인 데이터를 집계하여 데이터를 제공한다. 포인트 연말 결
2023.01.16 08:16
-
우리는 과자를 구매하고 미묘한 감정을 느껴봤을거다. 1,500원인 과자가 가격은 유지한 채, 1,000원에도 미치지 못한 내용물로 변했기 때문이다. 소비자는 자신이 먹는 양이 늘었다고 스스로를 의심하며 줄어든 내용물을 탓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온라인의 발달로 '질소를 샀는데 감자칩이 들었어요.' , '옛날에는 배불렀는데 지금은 아쉬워요.', '옛날 맛이 안나요.' 등 제품의 낮아진 퀄리티를 불만을 표출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높아진 물가에 너도 나도 슈링크 플레이션? '슈링크 플레이션'이란 가격은 유지하고 제품의 크기ㆍ
2022.12.19 01:44
-
홀리데이 시즌에는 왜 구매력이 높은가? 연말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 송년회, 등 각종 연례 행사와 모임을 가지게 된다. 한 해의 마지막(연말)과 첫 부분(연초)를 함께 부르는 말인 연말 연시를 영어로 표현하는 홀리데이 시즌은, 크리스마스 시즌으로도 불리며, 보통 11월부터 2월까지 해당된다. 날씨는 춥지만 주변 사람들과 함께 반짝거리며 맞이하는 연말 행사는, 평소와는 색다른 분위기를 나타낸다. 연말 분위기는 알록달록하고 화려한 디자인의 예쁜 제품이 쏟아지는 시기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연례
2022.12.04 22:17
-
날씨가 추워지고 연말이 다가오는 만큼 많은 사람들은 올해를 마무리하고 내년에 ‘더 발전하는 자신’을 위해 대비한다. 연말마다 ‘새해 다이어리 구매’가 하나의 행사로 자리 잡으면서 기업들은 연말에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시즌 다이어리를 출시하고 있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등 프렌차이즈 카페는 다이어리가 지속적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던 만큼 올해도 색다른 컨셉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었다. 스타벅스는 ‘몰스킨’과 협업하며 데일리 플래너와 토픽형 노트인 ‘라이프 저널’을 선보였다. 스타벅스는 겨울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들에게 플래너를
2022.11.28 02:00
-
김연아 매니지먼트사로 잘 알려진 올댓스포츠는 체계적인 스타마케팅 시스템과 비인기종목의 활성화, 새로운 스포츠 프로퍼티 개발 등으로 대한민국 스포츠마케팅 시장을 개척하고 확장시키는 데 큰 기여를 했다. 2010년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로 출범한 올댓스포츠는 대한민국의 스포츠마케팅을 확장 발전시킨다는 목표아래 회사명을 ‘스포츠의 모든 것’이라는 의미의 ‘All That Sport’로 정하고 선수중심의 스타마케팅과 미래 스포츠 프로퍼티 개발에 나섰다. 올댓스포츠는 우선 김연아의 글로벌 셀러브러티 이미지와 국민적인 아이콘으로서의 가치를 극대
2022.11.16 21:13
-
문화는 인간이 살아가는 방식이다. 인간이 다르게 살아가기 시작할 때 느껴지는 변화들은 결국 더 나은 삶을 위한 욕구를 의미할 것이다. 내가 알고 있는 정보를 타인과 나누고, 타인의 견해를 통해 선택의 근거를 보충하는 경험이 더이상 낯설지 않은 세상이다.팬데믹이 우리의 일상에 가져온 영향은 막대하다. 하지만 무엇보다 오프라인의 소중함에 대해 모두가 깨달았다는 점을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을 것이다. 오프라인이라는 기본값이 변화하면서 우리는 한 번의 도전 속에 조금 더 취향을 반영하고, 이전보다 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에
2022.10.19 0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