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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1 제8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으며, 조사 대상은 ▲중국 현지에서 한국의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한 중국인 소비자 ▲최근 2년 이내에 한국에 방문하여 소비생활을 한 중국인 소비자 이다. ■ 중국
2021.06.23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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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네즈는 아름다움에 대한 여성의 욕구를 끊임없이 연구와 발전을 통해 반영해왔던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이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0 제7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 결과에 따르면, 라네즈는 자외선 차단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한 브랜드이기만 했던 라네즈가 중국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그 요인은 크게 포지셔닝과 마케팅 전략으로 나눌 수 있다.먼저, 가격 포지셔닝 전략이 있다.라네즈는 유행에 민감한 화장품 시장에서 라네즈는 저렴한 국내 로드샵과의 가
2021.05.31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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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연한 봄의 계절인 4월을 맞아 뷰티 업계와 소비자들이 특히 주목하는 분야는 스킨케어 관련 화장품 분야이다.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한 마스크 착용의 장기화와 더불어 환절기의 큰 일교차와 각종 미세먼지, 자외선 등 봄철 스킨케어 고민이 두드러지는 시기이기 때문이다.또한, 화장품 분야의 주요 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트렌드가 스킨케어 쪽으로 전환됨에 따라 업계 내 기초화장품 품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실제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발간한 '2019 화장품산업분석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기초화장품 제품류의 생산액 비중이 2014년
2021.04.1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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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1 제8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의 구매결정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모델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전국 소비자 1,04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전년 대비 3개 늘어난 총 93개 산업군(소비재 48개, 내구재 29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를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2021.03.19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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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연구·개발·생산(ODM)하는 기업인 코스맥스는, 겨울철에 환영받을 ‘온열’ 화장품을 개발했다는 소식을 지난 9일 전했다. 코스맥스는 이번년도 3월에 온열 효과를 갖는 화장료 조성물과 관련한 특허를 취득했다. 당시 “본 발명은 온열 효과를 갖는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것”이라며 “본 발명에 따른 화장료 조성물은 바닐릴부틸에텔, 쉐어버터, 코코넛오일, 동백오일, 및 메도우폼씨오일을 포함해 즉각적인 온열 효과 및 온열 지속력이 우수해 피부에 온열감을 주는 피부 외용 제품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를 이용해 코스맥스는 피부 흡수력을 높여주는 온열 화장품을 개발해낸 것이다.온열 화장품은 피부를 적정 온도로 유지시켜 계절설 피부 고민을 완화시킨다. 가장 좋은 피부 컨
2020.12.04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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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다시 찬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날씨가 좋아서 나들이를 하러 가는 사람도 부쩍 늘었고, 트랜치코트나 가디건 등 자기만의 개성을 뽐내기에도 좋은 기온이다. 그러나 기온이 점점 내려갈수록, 건조한 피부에 대한 고민 역시 깊어진다. 매우 큰 일교차로 인해 가을은 피부가 가장 힘들어하는 계절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한다. 그중 하나가 아마 보습력이 좋은 수분크림의 구매일 것이다. 시장에는 이를 인지하여 소비자들의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줄 다양한 수분크림들이 존재한다. 그러나 제품의 다양성은 소비자들의 결정을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인플루언서나 상점 직원들의 추천 역시 혼란을 가중할 뿐이다.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평가는 수분크림
2020.10.21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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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0 제7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KBPI : Korea Brands Popularity Index, 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본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71개 산업군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했다. ■ 한국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증가 올해 조사 결과, 전체 브랜드의 만족도 평균은
2020.06.08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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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위생용품 제조업체 ‘유한킴벌리’가 다양한 연령대의 피부 고민에 맞설 제품들로 돌아왔다. 기존의 전문 분야인 영유아를 위한 스킨케어 제품인 ‘그린핑거 핀테딘’과, 새롭게 확장한 소비자 연령층인 성인의 스킨케어를 위한 제품 ‘레드 투 래드’가 그 주인공이다. 얇고 예민한 영유아의 피부는 쉽게 자극받고, 특히 간절기 봄철에 상하기 쉽다. 영유아 부모의 니즈를 파악한 유한킴벌리는 4월 6일 피부장벽 강화를 위한 고보습 신제품 ‘그린핑거 판테딘’을 출시하며 더마 스킨케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크림, 로션, 탑투토워시, 수딩워터젤로션 등 4종으로 이루어진 그린핑거 판테딘은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로부터 피부자극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2020.04.24 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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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0 제7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3일부터 2월 21일까지 전국 소비자 1,018명을 대상으로 대면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90개 산업군(소비재 47개, 내구재 27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평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점수를 산출했다. 2020 KPEI 조사 결과, 총 8개
2020.02.26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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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드림’은 올리브영이 작년 12월 론칭한 업계 최초 화장품 즉시 배송 서비스이다. 이는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구매한 상품을 주소지 인근 매장에서 포장, 배송(Shipform Store) 하는 방식으로 올리브영의 강점인 매장 ‘접근성’을 적극 활용한 차별화된 O2O 서비스이다. 주문부터 배송까지 소요 시간은 약 3시간이고 주문 가능 시간은 평일과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당일 배송을 위해 오전 일찍 주문해야 하는 시간적 제약과 온라인 주문 후 제품을 수령하러 매장을 방문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을 해소해준다. 서비스 이용료는 거리와 상관없이 결제 금액 기준 3만 원 이상 주문 시 2500원이다. 올리브영이 오늘드림을 론칭한 지난 12월 17일부터 7월
2019.08.31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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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됐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중국인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해당 산업군에서 가장 만족하고 이용하는 브랜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 등을 평가해 1,000점 만점으로 순위를 산정했다. ■ 중국인 소비자에게 지속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 락앤락(밀폐용기 부문), 설화수(한방화장품 부문), 이니스프리(화장품로드샵
2019.05.16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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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불안'의 정도를 측정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개발된 평가 지수로, 올해로 6회째 조사를 맞이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남녀 소비자 1,055명을 대상으로 한 대면설문조사로 진행됐다. 총 120개 산업부문(소비재 54개, 내구재 32개, 서비스 34개)에서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조사하여 1,000점 만점으로 총점을 산출했다. 20
2019.02.2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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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약품이 런칭한 내추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니슬(NISL)이 9월 18일 서울 국립 중앙박물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화장품 중 세럼 부문 1위를 수상하는 영광을 안는다. 2018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니슬(NISL)' 은 Less for better의 원칙을 브랜드 철학으로 삼아 유해성분과 첨가물을 최대한 절제한 제품들만을 출시해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시장에서 우수한 제품력으로 고객들에게 품질을 인정받아 내추럴 더마코스메틱 시장을 선도한 결과 위와 같은 수상을 하게 됐다. 특히 니슬(NISL)의 베스트 제품인 '인텐시브베리어 엑티베이팅 세럼 '
2018.09.18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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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자연∙발효 브랜드 ‘숨37°’이 ‘2018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기초 화장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2007년 출시한 자연∙발효 브랜드 ‘숨’는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발효의 정수를 담아 자연이 가진 생명력을 오롯이 담은 고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다. 오랜 시간 기다림과 정성을 요하는 ‘자연∙발효’ 라는 컨셉을 화장품에 접목하고 식물 본연의 건강한 에너지를 피부에 최적화된 상태로 전달하는 자연의 신비를 담았다. ‘숨’은 2016년 중국 항저우 최고급 백화점인 우린인타이백화점(银泰百货杭州武林店)에 첫 매장을 오픈하며 중국 현지 공략에 나섰다. 숨의 중국진출은 2009년 국내 면세점 입점 이후 피부에 순하면서도 좋은 효능의 제품을 찾는 중국 여성들에게 많은
2018.07.05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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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대표 저우위보)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8 제5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가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를 지수화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조사이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18일까지 3주에 걸쳐 1,089명의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면조사를 진행하였다. 전년 대비 10개 증가한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 해당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및 타인에 대한 추천의향 등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해당 산업군 내에서 순위를 산정하였
2018.06.08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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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조달부터 R&D, 품질 관리, 영업 혁신, 그리고 마케팅 전략까지. 하나의 상품 및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하여 기업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함은 자명하다.그러나 모든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선택받지는 못한다.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장수하는 브랜드가 있는 반면, 소리 소문 없이 시장에서 사라지는 브랜드도 존재한다.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들이 구매하지 않는 이유, 즉 구매결정과정에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일이 점점 중요해진다. 세일즈 프로듀서로 명성을 알린 스티브 마틴(Steve.W.Martin)이 하버드비즈니스리뷰에 "고객은 그들이 선택을 할 때 공포, 불확실성, 의심 등을 느끼기 때문에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남겼듯이, '불안'은 소비자들의 구매결정
2018.04.09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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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꾸미는 남성, 그루밍족에게 마케팅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그루밍족이란 마부(groom)가 말을 빗질하고 목욕을 시켜주는 데서 유래한 용어로,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을 뜻한다. 그루밍족이 등장하면서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대폭 성장해, 남성 화장품 소비량은 2010년 7365억 원에서 지난해 1조 2000억 원으로 증가했다. 취업 포털 잡코리아가 남성 직장인 669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설문결과에 따르면 20, 30대 남성 직장인 35%가 그루밍족이라고 응답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유통업계는 그루밍족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뷰티 브랜드 ‘로레알’과 함께 남성용 기초화장품, ‘로레알 파리 맨’ 시리즈를 출시하며 그루밍족을 공략했다. 다이
2018.01.2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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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업계 트렌드 '젠더리스(Genderless)' 영향... 남성용 화장품 매출 증가편의점, 화장품업계와 제휴… 편의점 전용 남성 화장품 출시2030을 넘어 4050남성 구매율도 증가 ‘그루밍족’을 위한 남성용 화장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마부가 말의 털을 손질하는 것을 뜻하는 영어 단어 'groom'에서 유래된 그루밍(grooming: 얼굴, 헤어, 피부 등 외모를 가꾸는 행위)은 피부관리부터 패션, 헤어스타일, 성형까지 자신을 가꾸는데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을 일컫는 신조어다.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이미 작년 1조원 대를 넘어섰다. 그러다 올해 패션업계를 중심으로 '젠더리스(Genderless)'가 트렌드로 떠오르며 이같은 성장을 가속시켰다.
2017.12.03 2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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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 37은 LG생활건강에서 ‘자연발효’라는 개념을 화장품에 접목한 최초 브랜드로, 입자를 미립화하여 흡수력이 뛰어나고 식물성분으로 발효해 피부에 자극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80여 가지 식물에서 발효 성분을 선별해 37도의 최적의 온도에서 발효하여 원료 본연의 성분을 담는 것으로 제품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또한 중국 매장을 자연발효 컨셉트로 디자인하고 자연발효 과정을 전시한 발효 존을 매장 내에 운영하였다. 고객 응대에서도 자연발효를 중점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여 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방법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숨 37은 중국인 소비자들에게 자연친화적이고 건강한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성공하였다. 타 브랜드와는 다르게 전 연령대에서 수요가 고르게 나타나면서 소
2017.06.15 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