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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프로메가’는 5년 연속 구매율ㆍ인지도 1위, 4년 연속 소비자 선호도 1위에 빛나는 명실상부 오메가3 대표 브랜드다. 종근당건강은 중장기적인 브랜드 전략 아래 프로메가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 인지와 참여도를 높이고자 노력해왔다.종근당건강은 지난 2016년 ‘프로메가’ 런칭을 통해 오메가3의 ‘혈행 개선’ 기능성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시장 조사 결과, 타 건강기능식품에 비해 소비자들이 오메가3 성분에 대해서는 기능성 인지가 타 카테고리 대비 현저히 낮은 것을 확인했다.
2022.11.16 2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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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완화되고 코로나 확진자 수가 감소하면서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이 늘고 있다. 이에 여행 관련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투어/항공사를 알아보았다.하나투어 ‘떠나자 하나만 믿고’ 캠페인김태리 배우를 메인 모델로 하여 시리즈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항공, 호텔, 엑티비티와 같은 요소들을 모두 여행을 이루고 있다는 나레이션을 통해 해외에서 여행을 즐기는 모델을 바탕으로 소비자들로 하여금 해외여행에 대한 니즈를 자극했다. 특히 우아한 분위기와 BGM의 연출은 고객의 편안한 여행을 책임져 주겠다는 투어사에
2022.06.04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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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을 음식을 고르는 기준에는 무엇이 있을까? 맛, 외관, 가격 등 많은 요소가 고려될 것이다. 그렇다면, 안심할 수 있는 음식의 기준은 무엇일까? 단연 ‘품질’일 것이다. 음식을 먹고 탈이 나고 싶은 사람은 없기 때문에, 안심을 주는 식품이 되기 위해서는 품질 관리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 특히, 맛에 대한 식역(차이를 느끼는 정도)이 적고 변질되기 쉬운 기초식품에는 품질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 분야의 대표주자가 바로 우유이다. 우유는 기초식품이면서도 변질이 일어나기 쉽고 민감한 사람이 많기 때문에, 품질 관리를 아무리 강
2022.04.11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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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포크(BESPOKE) 냉장고’는 2019년 6월 삼성전자가 ‘나다운 가전’을 표방해 출시한 냉장고 브랜드이다.‘BESPOKE’의 원래 의미는 ‘맞춤 제작하다’로, 맞춤 의류에 자주 사용되는 패션 용어이다. 그런데 그 의미가 확장되어 ‘고객의 개별 취향을 반영해 제작하는 물건’을 이르는 말로도 사용되고 있다. 즉, 비스포크 냉장고는 고객의 개별 취향을 반영해 맞춤 제작된 냉장고인 셈이다.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전 삼성전자는 시장의 소비 기준 변화에 주목했다. 과거 실용성과 편리성이 고객들의 소비 기준이었다면, 지금은 개성과 디자인
2021.08.1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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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패션 쇼핑앱, ‘에이블리(ABLY)’가 성공적인 브랜딩 캠페인을 통해 사용자가 대폭 증가하면서 지난 4월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가 420만명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에이블리 앱 월간 활성 사용자 수 (MAU)는 420만으로 최고 기록을 달성하며 패션/의류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앱에 접속하는 하루 평균 이용자 수(DAU)도 90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패션 플랫폼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인다.에이블리에 따르
2021.05.07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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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스원은 안젤리나 다닐로바와 함께 한 프리미엄 차량용 방향제 '그라스 디퓨저' TV 광고를 지난 4일 공개했다. 불스원은 국내 차량용 방향제 시장을 선도해온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프리미엄 제품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신규 광고 제작에 나섰다고 밝혔다.그라스 디퓨저는 프랑스산 에센셜 오일을 함유하여 전문적으로 조향한 프리미엄 차량용 방향제로 그라스 디퓨저 6종과 지난 2월 출시한 그라스 디퓨저 블루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급 향수에서 주로 사용되는 3단계(톱, 미들, 바텀) 발향 노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향취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국내 차량용 방향제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러시아 출신 모델로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인기를 얻고 있는 안젤리나 다닐로바를
2020.09.1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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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일, 삼성전자의 갤럭시S20, 갤럭시S20플러스, 갤럭시S20울트라 등 총 3가지의 ‘갤럭시S20 시리즈’의 사전예약 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기본으로 출시된 코스믹 그레이, 클라우드 화이트, 클라우드 블루 등의 3가지 색상 외에도 국내 이동통신 3사가 각 사의 독특한 단독 컬러의 갤럭시S20를 내놓아 ‘컬러 마케팅’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 SK텔레콤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이용한 ‘블루 마케팅’ 이 중 SK텔레콤은 갤럭시S20 시리즈 중 ‘갤럭시S20+’모델에 ‘아우라 블루’ 색상을 적용했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 샵인 ‘T월드 다이렉트’에서 갤럭시S20를 예약·구매한 고객들 중 선착순으로 3,000명을 선정해 아우라 블루 에코백과 신세계 백화점 3만
2020.02.29 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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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2019년 여름 캠페인 광고로 ‘대한민국광고대상’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올해로 2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다. 광고회사, 제작사, 광고주 등 총 81개사가 참여해 작년보다 30% 늘어난 약 3000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현업 광고인들을 중심으로 총 63명의 심사위원들이 크리에이티브, 작품의 완성도, 브랜드와의 연관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반영적 표현성 등 기준에 부합하는 작품을 엄선해 선정했다.야놀자는 ‘초특가 정신’ 캠페인 광고 하나로 동영상 및 디지털 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표현기법 특별상까지 3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야놀자 캠페인의 콘셉트는 저비용 코스프레(Low Cost
2019.11.10 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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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이 한 줄의 카피로 ’배달의민족‘은 대한민국 대표 배달 앱으로 자리잡았다. 배달의민족은 특유의 유머와 B급 감성이 담긴 마케팅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고, 대한민국 청년들의 트렌드를 만들었다. 배달의민족은 요기요, 배달통 등 쟁쟁한 배달 어플 사이에 후발주자로 시작했으나 유쾌하고 공감되는 마케팅으로 1등 배달전문어플로 자리매김했다. 배달의민족을 동종업계 서비스 최고로 성장시키고 기업 자체를 하나의 유행으로 만든 장본인은 누구일까. ◈ 우아한 형제 CBO 장인성 이사, 그는 누구인가? 배달의민족 마케팅 팀의 장인성 이사가 그 주인공이다. 장인성 이사는 네이버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하다 2013년 우아한 형제들의 마케팅을 총괄하는 CBO
2019.10.06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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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덜트 마케팅은 이미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유년시절의 감수성을 간직하는 성인 소비자층이 소비문화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된 것이다. 이에 각종 브랜드와 기업들은 키덜트족을 겨냥한 캐릭터 산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이 가능한 친근한 캐릭터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강화시키고자 하는 목적이다. 2001년 창립 이래 지금까지 엔진케어, 에어케어, 글래스케어, 서피스케어 등 차량 관리 전반에 필요한 100여 종 이상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불스원 역시 최근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캐릭터마케팅을 선보였다. 불스원은 지난 2일 국내 엔진세정제 시장 90% 이상을 점유한 자사 제품 ‘불스원샷’이 (주)카카오게임즈에서 런칭한 게임인 ‘프렌즈레이싱’과 콜라보
2019.09.21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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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방송, 영화 등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는 마케팅전략, 바로 스타마케팅이다.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각인시키기 위해 진행하는 광고 및 홍보 전략을 수립할 때 소비자에게 쉽고 간편하며 더욱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중 하나이다. 시청률이 높은 드라마나 영화 혹은 예능에 출연한 스타뿐만 아니라 SNS에서 큰 파급력을 가져오며 많은 소비자의 관심과 주목을 받는 사람들 역시 스타로 분류된다. 인지도가 높은 스타를 활용한 마케팅은 자연스레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스타마케팅의 성공사례로는 연예인 이효리의 ‘처음처럼’ 소주 광고가 있다. 2007년 처음처럼은 이효리를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5년간 광고 계약을 지속하자 2012년에는
2019.06.1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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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이 50년 장수 감기약 판피린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박보영을 선정하여 2011년 이후 7년 만의 TV광고를 선보였다. 동아제약의 판피린은 1961년에 첫 생산되어 1970년대부터 땡땡이 두건을 쓴 소녀가 ‘감기조심하세요~’라고 외치는 일관적인 광고 이미지를 고수해왔다. 하지만 2016년 이후 ‘감기 조심하세요~’라는 고유 멘트를 들을 수 있었지만 TV광고는 2011년 이후 만날 수 없었다. 이번에 제작된 판피린 골든타임 편은 박보영이 땡땡이 두건을 쓰고 등장하여 감기에도 골든타임이 있어 몸이 으슬으슬하고, 목이 칼칼하고, 머리가 띵하고 아프는 증상이 있는 초기감기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땡땡이 두건을 쓰고 ‘감기 조심하세요~’라고 외치
2018.10.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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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디지털 광고트렌드가 브랜디드 콘텐츠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브랜디드 콘텐츠란 다양한 문화적 요소와 브랜드 광고 콘텐츠의 결합으로 만들어진 광고를 말한다. 브랜디드 콘텐츠에는 음원, 뮤직비디오, 게임, 웹툰, 웹드라마 등 다양한 형식이 존재하며 최근 더 많은 영역으로 확장되는 추세다.브랜디드 콘텐츠는 소비자가 콘텐츠 안에서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장점을 이해하도록 하는 장점이 있다. 브랜디드 콘텐츠의 경우 광고로 인식되는 일반 TVCF와 달리 소비자들이 콘텐츠로 인식해 자발적으로 정보를 습득, 공유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브랜디드 컨텐츠를 두가지 사례를 통해 살펴보자.1. 이마트 '나의 소중한 세계' 첫 번째 사례는 이마트 웹드라마 '나의 소중한 세계'다.
2018.06.1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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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생활용품 시장점유율 1위의 'A급' 대기업 LG생활건강이 'B급 마케팅'으로 화제의 중심에 섰다. LG생건은 지난달 초 SNS에 세탁세제 '피지' 광고를 게시했다. 광고는 제목부터 심상치 않다. '본격 LG 빡치게 하는 노래'라는 타이틀 아래 불토에 감성주점을 가려다 광고를 제작해달라는 문자를 받고 발길을 돌려 일을 하게된 스토리를 담았다.해당 영상은 광고주가 '불土'에 일을 시켰다며 흉을 보는 파격적인 내용으로 시작된다. '아니 씨X 일을 무슨 불토에 시키냐고.' '막상 하려고 보니까 X나 간사하게도 좀 짜증이 납니다' 'LG생활건강 마케팅부서는 ㅈ됐따리.' 등의 비속어도 서슴지 않는다.익살스러운 웹툰과 반복적인 리듬으로 만들어진 이 영상은 페이스북 업로드 2주만에 4천회 공유, 유튜브
2018.04.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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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일상(Color Your Life in Starbucks)’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과 협업하여 5가지 색상의 플래너를 선보였다.
2017.11.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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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부터 사회에, 가정에, 연애에 지친 일반인들의 사연을 각색해 TVCF 어워드 수상 등 큰 관심을 받았던 동아제약의 ‘박카스’가 또 한 번 청년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동아제약 박카스는 2016년 젊은 세대들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 ‘나를 아끼자’라는 신규 TV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나를 아끼자 켐페인은 2012년부터 2014년 까지 진행된 ‘대한민국에서 OOO으로 산다는 것’, 2015년 ‘OO회복은 피로회복부터’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N포 세대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힘든 현실을 살아가고 있는 2030 젊은 세대들에게, 힘들지만 당신은 누군가의 소중한 아들이자 딸이고 친구이자 동료임을 생각하게 하고 그들이 생활 속에서 키워가는 꿈과 열정이 가치 있음을 응원하
2016.08.17 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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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운 겨울, 유치원 가는 길. 아빠의손을 잡은 어린 소녀, 걱정 어린 눈빛으로 유치원 버스 정류장에 모여있는 어머니들 곁으로 간다.“우리 아빠가 보기보다 순해요, 잘부탁드립니다”공손히 모은 고사리 같은 손과 함께 순하지 않은, 거친 매력의 소유자인마동석(46)이 웃고 있다.동서식품의 핫초코 미떼 광고는 개성 있는 아역과 재치 있는 상황 설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번 광고는 순한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는 모델 마동석을 등장시켜, 재미있는상황을 연출하고 있다. 이후 어머니들과 핫초코를 마시며 “오후에는 문센에서 뵐게요. 문화센터” 하며 순하고 부드러운 매력을 뽐낸다.마동석의 의외의 면모와 핫초코의 부드러운 거품이 조화를 이루면서 많은 사랑을 받은 핫초코 미떼-순해요 편은 광고 정보 사이트
2016.04.12 1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