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년 3월 20일 -- 어반스포츠가 잠실트랙구장 및 잠실한강공원일대에서 겨울에 잠들었던 몸을 깨우는 새봄 걷기 대회 ‘2024 스프링워크서울’을 오는 3월 2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2024 스프링워크서울’은 한강의 봄을 가장 먼저 만나면서 걷기로 여유를 즐겨보는 비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봄의 활력을 느끼며 활기찬 봄의 시작을 원하는 2030 사이에서 많은 화제가 되면서 약 3000명의 인원이 참가할 예정이다.걷는 재미를 느끼는 ‘레벨업’과 봄의 따뜻함을 느끼는 ‘워밍업’ 두 개의 코스로 구성돼 있으며, 한강 공원 인근의 볼
2024.03.20 17:48
-
현대인에게 ‘스마트폰’은 빼놓을 수 없는, 일상이 되었다. 또한 정보기술의 발달로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정말 무엇이든 다 해낼 수 있게 되어 스마트폰에 대한 의존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이용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개통’을 해야 한다. 스마트폰의 첫 등장 때까지만 해도 통신 3사에서 개통을 하고, 통신사의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알뜰폰’의 등장으로 사람들은 통신사의 값비싼 요금제와 비교적 긴 약정 기간 대신 알뜰폰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알뜰폰으로 떠나가는 고객들을 붙잡고 그들의
2024.03.17 21:32
-
(주)임베스트(대표 임옥영) 아임슬리핑은 '좋은 잠을 통한 건강한 삶'을 경영 철학으로 고품질의 기능성 수면용품과 라이프 스타일 제품에 집중하고 있다.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수면과 휴식이 적절히 제공되어야 한다. 다양한 기능성 수면용품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아임슬리핑은 높이 조절 기능성 베개 '프리넥 컨디션 베개'와 토퍼, 매트리스를 내세웠다. 이에 더해 기능성 이불, 라운지웨어 '슬립스킨' 브랜드 론칭으로 명실공히 집안에서의 휴식과 잠을 통한 건강을 위한 생활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2024.03.13 10:56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과정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조사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예측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올해로 11회째를 맞은 KPEI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60개의 산업군(내구재 10개, 서비스 10개, 소비재 40개)을 선정하여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2
2024.03.12 12:18
-
푸바오 여행 패키지 출시국내 첫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중국 귀환 계획이 발표되었다. 이와 더불어 에버랜드와 여행사의 협업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여행 패키지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7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에버랜드 측은 “상심이 큰 판다 팬들을 위해서 여행사와 제휴해 중국 쓰촨성 판다기지에 푸바오를 재회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단순한 관광을 넘어서, 산업 간 경계가 희미해지는 빅블러 현상의 훌륭한 예시로 자리매김한다. 여행과 동물 보호, 문화 교류를 아우르며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여
2024.03.10 16:57
-
최근 영화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이색 프로모션들이 화제이다. 이색 프로모션은 관객들 사이에 입소문을 내기 위한 홍보 수단이며, 영화 속 소품들을 활용한 다양한 굿즈들을 판매하기도 하고 영화 속 컨셉을 활용한 기발한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독특한 광고 영상을 만들기도 한다. 개봉 전부터 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면 사람들은 기꺼이 유행에 따르기 위해 극장에 가기도 하고, 자연스럽게 영화의 내용이 홍보되면서 예비 영화 관람객들의 마음을 공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넷플릭스 ‘살인자ㅇ난감’, 제목 어떻게 읽나요?넷플릭스 ‘살인자ㅇ난
2024.03.10 16:13
-
팀스파르타는 2019년 4월에 론칭한 온라인 코딩 교육 서비스 ‘스파르타코딩클럽’을 시작으로 취업 부트캠프 ‘항해99’, 카이스트-크래프톤과 함께하는 ‘SW사관학교 정글’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용노동부가 인증한 교육기관으로 국비지원 커리큘럼 K-디지털 크레딧(KDC) 및 K-디지털 트레이닝(KDT) 과정인 ‘내일배움캠프’를 운영 중이다. ‘누구나 큰일 낼 수 있어’라는 기업 미션 하에 사람들이 코딩을 도구로 각자의 큰일을 낼 수 있도록 온라인 코딩 교육에 앞장서며 에듀테크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스파르타코딩클럽’은 출시 5
2024.03.08 13:55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은 「연구개발특구의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연구개발을 통한 신기술의 창출 및 사업화를 촉진하고자 조성된 지역인 ‘ 연구개발특구’의 육성을 위한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이다.2023년은 1973년 대덕연구단지로 시작한 연구개발특구가 50주년을 맞이한 기념비적인 해로, 특구재단은 ‘대덕특구 50주년’을 브랜딩하고,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힘써왔다. 대국민 공모전을 통한 ‘대덕특구 50주년’ 슬로건 및 엠블럼을 제정/배포하
2024.03.08 13:55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 (HTHI; Heart To Heart Index)'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HI는 디지털 중심의 경영 환경에서 기업이 얼마나 고객과 소통하는지를 평가함으로써 미래 시장의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올해 12회째 조사에서는 76개 산업군에서 2023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을 대상으로 각 채널별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좋아요 수, 공유 수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양적 지표 40%, 질적 지표 60%를 반
2024.03.04 12:16
-
에이스팜(대표이사 엄석종)은 “몸과 마음을 올바르게, 지구를 이롭게" 라는 슬로건으로 청정지역 경상북도 문경시에 약 8,000평의 자체 알로에 농장을 통해 직접 재배한 알로에와 지역 특산물 원료를 바탕으로 식품과 화장품 등의 제품을 개발하여 유통하는 친환경 건강 종합기업이다.‘프레쉬백’, ‘핑크넘버원‘, ‘이로에‘ 등 식품 브랜드와 ‘파믹‘ 등 화장품 브랜드를 런칭하였으며, 직접 재배한 알로에와 차별화된 자체 특수 가공기술로 만든 헛개나무열매농축액, 둥굴레농축액을 주원료로 탄생한 ‘프레쉬백 알로에헛개‘ 는 숙취해소제품 시장에 새로운
2024.03.04 10:25
-
2019년 론칭한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는 세탁물 수거함 ‘런드렛’에 세탁물을 담아 문 앞에 내놓고 모바일 앱을 통해 수거 신청하면 한밤만에 깨끗해진 의류를 문 앞에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편리하게 변화시키며 오랫동안 변화가 없던 세탁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출시 이후 만 5년 만에 가입 회원 71만 가구, 유료 활성 고객 23만 가구를 확보하였으며, 총 4개의 스마트팩토리에서 매일 3~4만 벌의 세탁물을 처리하고 있다. 이렇게 처리하는 방대한 세탁물에 대해서는 데이터를 축적하
2024.03.04 10:20
-
㈜한퓨어(대표이사 정충묵)는 식약처로부터 GMP 인증을 받은 한방 전문기업으로 전국 5,000여 한의원, 한방병원에 양질의 녹용과 한약재를 공급하고, 원외탕전 사업을 통해 전문 한의약품을 공급해오고 있는 한방 전문 기업이다. 설립 이후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해가고 있으며, 한방으로 사람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하고 있다. 2022년부터 자사 쇼핑몰 내에 고객과의 소통 공간을 만들어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의견을 실제 경영과 제품 개발에 반영해 왔다.2023년 슬로건인 “고객이 답이다!" 에 이어서 20
2024.03.04 10:13
-
중국의 알리·테무·1688과 같은 B2C 플랫폼 한국 본격 상륙...특가 할인, 패너트레이션 프라이싱 전략으로 신규 고객 유입률 ↑ 최근 초저가 제품을 내세우는 중국의 이커머스 시장이 한국에 본격적으로 런칭했다.B2C(Business to customer)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테무·1688 등이,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도 빠르게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중국의 B2C 이커머스 서비스(알리익스프레스·테무·1688)는 일정기간 초특급 가격할인을 내세우며, 국내시장과 비교되는 가격 경쟁력을 선보였다.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해 시장의 우선
2024.02.11 23:40
-
2024.01.07 19:50
-
콘텐츠가 대세이다. 이는 우리 모두가 체감하고 있는 요즘 마케팅의 민낯이다. 우리가 말하는 콘텐츠, 즉 마케터들이 쫓고 있는 콘텐츠란 무엇인가? 우리가 콘텐츠라고 주목하는 것들을 보면 보통 B급 영상, 인플루언서의 숏폼, 캐릭터 마케팅, 브랜드 세계관 등 제품과 서비스는 어디 두고 이야기로 점철된 것이 대부분이다. 디지털이 시장 점유(Market Share)가 아닌 시간 점유(Time Share)를 지향하는 생태계인 만큼, 이는 변화에 대응하려는 뉴노멀 마케팅의 접근으로 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케터는 매출의 압박에서 벗어
2023.11.28 10:00
-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16일)이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도 어김없이 각 업계의 많은 기업들이 '수능 마케팅'에 발 벗고 나섰다. 샘표 X 함소아제약 '밸런스죽 수험생 선물세트'지난 19일, 샘표는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100% 충족할 수 있는 밸런스죽과 함소아제약의 이뮨바이탈샷을 담은 '밸런스죽 수험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발아현미소고기죽’과 ‘통녹두전복삼계죽’은 각각 단백질이 20g, 19g이 함유돼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하루 세 끼 기준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충족한다고 샘표는 설명했다
2023.11.19 22:00
-
최고의 향기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인 센트온은 특급 호텔, 리조트, 프리미엄 오피스 빌딩, 리테일샵 등 각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향기 마케팅 서비스부터 기업이나 브랜드 시그니처향 (CI향) 개발과 전시 및 공연 등 문화 공간에 감동을 더하는 향기 마케팅과, 고객사의 커스터마이징 제품 개발 및 생산까지 토탈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센트온은 다양한 시그니처(CI) 향기 개발, 2,000여개의 향기 라이브러리, 향기 및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개발, 세밀하고 정교한 고객사 맞춤 향기 마케팅 서비
2023.11.06 18:01
-
예부터 입동 무렵 월동 준비의 주인공은 김장이었다. 2013년에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에 등재되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들어 김장을 포기하는 일명 '김포족'이 등장했다. '金장'이라 불리며 치솟은 김장물가와 1인 가구의 증가가 주된 원인이다. 올해는 이상기후 피해 등으로 농산물 작황 부진까지 더해져서 일각에서는 가격이 더 오를 것이라 말하기도 한다.지난 23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산물 유통 정보(KAMIS)에 따르면 전주지역 전통시장의 배추 1포기가 5330원으로 밝혀졌다. 한 달 전 가격인 6396원과 비교하면 약
2023.10.30 08:30
-
2023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2023년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조사로 개별 브랜드의 미래 구매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BCSI 조사는 총 100개 산업군(소비재 49, 내구재 17, 서비스 34)에 대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3.10.25 0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