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론칭한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는 세탁물 수거함 ‘런드렛’에 세탁물을 담아 문 앞에 내놓고 모바일 앱을 통해 수거 신청하면 한밤만에 깨끗해진 의류를 문 앞에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편리하게 변화시키며 오랫동안 변화가 없던 세탁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출시 이후 만 5년 만에 가입 회원 71만 가구, 유료 활성 고객 23만 가구를 확보하였으며, 총 4개의 스마트팩토리에서 매일 3~4만 벌의 세탁물을 처리하고 있다. 이렇게 처리하는 방대한 세탁물에 대해서는 데이터를 축적하고 AI 분석을 통해 개별 고객의 특성과 니즈를 깊이 이해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커머스 등 새로운 사업 영역도 개척해 나가고 있다.

런드리고는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최고의 마케팅이라는 철학으로 전사가 한마음으로 마케팅을 수행해 오고 있으며, 가입자 수가 50만 가구를 돌파한 작년부터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데이터 기반의 고객 경험 설계’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통해서 진정성 있으면서도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모바일 세탁 서비스 시장의 선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런드리고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의식주컴퍼니(대표이사 조성우)는 런드리고를 중심으로, B2B 세탁사업인 런드리고 호텔&비즈니스, 24시간 무인 세탁사업인 런드리24 등 다양한 세탁 산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