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특구 50주년 대표 이미지
대덕특구 50주년 대표 이미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은 「연구개발특구의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연구개발을 통한 신기술의 창출 및 사업화를 촉진하고자 조성된 지역인 ‘ 연구개발특구’의 육성을 위한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2023년은 1973년 대덕연구단지로 시작한 연구개발특구가 50주년을 맞이한 기념비적인 해로, 특구재단은 ‘대덕특구 50주년’을 브랜딩하고,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힘써왔다. 대국민 공모전을 통한 ‘대덕특구 50주년’ 슬로건 및 엠블럼을 제정/배포하였으며, 홈페이지 내 ‘특구 행사 캘린더’를 신설해 소통의 매개체 역할을 수행했다. 특집다큐멘터리, 옥외광고, 인플루언서 영상, 네이버 웹툰, 브이로그 등 타깃별로 내용과 형식을 다각화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러한 노력들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전 국민의 50% 이상(약 2,580만 명)에게 특구와 특구재단을 알릴 수 있었다. 대외 수상 2건과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 등급 ‘우수’를 달성하며 대외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강병삼 이사장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강병삼 이사장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기관의 최우선 핵심가치가 ‘전문성’인 만큼 전 직원이 업무 분야의 전문가가 되도록 리더십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내부 역량 및 네트워크 강화와 효율적인 홍보 프로세스 극대화로 연구개발특구 홍보 마케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