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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 조사는 소비자가 구매활동에서 느끼는 '불안'이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평가 지수로, 유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하여 한국 산업의 전반에 안심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KPEI는 소비재 30개, 내구재 3개, 서비스 6개로 총 39개 산업군에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26
2023.10.25 0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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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2023년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조사로 개별 브랜드의 미래 구매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BCSI 조사는 총 100개 산업군(소비재 49, 내구재 17, 서비스 34)에 대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3.10.25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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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전문기관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2022.11.19 0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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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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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선택 시 얼마나 안심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 아무리 잘 만든 제품이라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이제 마케팅은 잘 만들고 잘 팔리게 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무엇이 구매 의사결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지를 잘 파악하여 대응하여야 한다. 이는 소비자 구
2022.04.14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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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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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1 제8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의 구매결정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모델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전국 소비자 1,04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전년 대비 3개 늘어난 총 93개 산업군(소비재 48개, 내구재 29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를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2021.03.19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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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2일, 레고 코리아의 영유아 라인 레고 듀플로가 유한킴벌리의 위생용품 브랜드 하기스와의 협업으로, 육아에 서툰 초보 부모들을 돕기 위해 실제 육아에 도움을 줄 다양한 노하우 공유와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듀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듀하 캠페인은 듀플로의 ‘듀’와 하기스의 ‘하’를 한 글자씩 합쳐 만든 이름이다. ‘듀하’가 마치 아이들이 ‘좋아’라고 말하는 어감이 연상된다는 점에 착안해, 아이와 부모에게 모두 좋은 캠페인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그 중 첫 번째 캠페인은 돌아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진행되는 ‘아빠와 함께 듀하타임’으로, 이는 아이를 돌보는데 서툰 아빠들이 아이와 교감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인증샷 이벤트다. 형식과 길이
2020.05.24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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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일 유한킴벌리 스킨 케어 사업부는 고보습 신제품 ‘그린핑거 판테딘’으로 더마 스킨케어(약국화장품) 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해당 제품은 크림, 로션, 탑투토워시, 수딩워터젤로션 등 4종으로 출시됐다. ‘그린핑거 판테딘’은 판테놀과 더마 프로텍티브 콤플렉스(Derma Protective Complex™)를 함유해 연약하고 민감한 아기 피부의 고보습, 진정,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어 아기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지켜준다. 특히 건조로 인한 피부 가려움 완화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유한킴벌리는 닐슨 소매지수 유아용 핸드&바디 카테고리 5년 연속 유아 선케어 부분 1등을 차지한 그린핑거 자외선 차단 제품을 통해 쌓은 노하우로, 안심할 수 있는 성분들만 선별 후 안전성 높은 제품
2020.04.12 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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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저귀 대표 브랜드 “하기스”, 화장지 대표 브랜드 “크리넥스”, 생리대 대표 브랜드 “화이트”와 “좋은 느낌”은 모두 유한킴벌리의 브랜드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브랜드들을 탄생시킨 유한킴벌리는 작년 한 해 1조 3천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높은 성과와 동시에, 질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를 창립할 수 있었던 유한킴벌리만의 노하우는 바로 부직포 기술. 유한킴벌리는 기저귀, 생리대 등 부직포를 활용한 상품을 만든 오랜 노하우로 제품의 경쟁력을 높였다. 거기에 유한킴벌리만의 소비자 배려가 더해져 고객 만족을 선사할 수 있었다. 유한킴벌리는 꼼꼼하고 세심하게 소비자를 파악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지점을 긁어준다.특히 탄탄한 기술력으로 오랫동안 사랑받는 제품 중 하나인
2020.03.08 0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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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0 제7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3일부터 2월 21일까지 전국 소비자 1,018명을 대상으로 대면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90개 산업군(소비재 47개, 내구재 27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평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점수를 산출했다. 2020 KPEI 조사 결과, 총 8개
2020.02.26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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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공헌 차원에서 유한킴벌리가 무료로 나눠주기 시작한 하기스 이른둥이 초소형 기저귀가 160만 패드를 넘어섰다. 유한킴벌리는 지난 2017년부터 이른둥이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하기스 네이처 메이드 이른둥이’ 제품을 무상 공급해왔다.이른둥이란 37주 이전이나 2.5kg 이하로 태어난 신생아를 의미하며, 한 해에만 약 3만 명이 이른둥이로 태어난다.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신생아 중 이른둥이 출생 비율은 2009년 4.8%에서 2016년 7.2%로 매년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면 2025년에는 신생아 10명 중 1명이 이른둥이로 태어날 전망이다.이처럼 이른둥이 출생률의 증가 추세에도 불구하고 마땅한 전용 기저귀가 없어, 일부 수입품에 의존하거나 체형에 맞지 않는 큰 제품을
2019.09.22 2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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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가 ‘하기스 이른둥이 나눔 캠페인‘을 통해 무상 지원한 기저귀가 160만 패드를 넘었다. 이 캠페인은 예정보다 일찍 태어난 2.2kg 미만의 아기들에게 맞는 기저귀를 무상으로 나누어주는 캠페인이다. 하기스는 본 캠페인을 2017년 8월부터 현재까지 진행해왔다. 무상 기부되는 제품은 몸에 맞는 기저귀가 없어 고생하는 이른둥이와 그 가족들을 위해 2014년 하기스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이른둥이용 소형’이다. 이른둥이의 신체 특징 및 사이즈를 고려한 이 기저귀는 신생아 집중치료실(NICU) 내에서 실사용 조사도 마쳤다.한국에서 태어나는 아이들은 계속해서 줄어드는 가운데, 평균 임신기간인 38주를 채우지 못하고 일찍 태어나는 이른둥이의 비중은 점점 늘고 있다. 2009년에는
2019.08.18 1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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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기스가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기저귀부문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PEI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소비자가 구매의사결정 과정 중에 느끼는 불안 정도를 측정 및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평가 지수다.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조사하여 1,000점 만점으로 총점을 산출했다.다양한 산업부문 중에서도 기저귀는 특히 어린 아이들이 착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도 무해하고 아이의 부모에게도 불안한 마음을 잠재우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2014년 하기스는 기저귀를 구매하는 대부분의 소비자인 부모님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감성 마케팅'을 선보
2019.03.06 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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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남녀 소비자 1,055명을 대상으로 한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불안의 정도’를 측정하고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평가 지수인 KPEI를 측정하는 이번 조사는 올해로 6회를 맞이했다.이번 조사는 총 325개의 브랜드를 120개의 산업부문(소비재 54개, 내구재 32개, 서비스 34개)으로 나눠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 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조사해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총점을 산출해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했다. 그 결과, 소비재 부문 4개 브랜
2019.02.25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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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불안'의 정도를 측정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개발된 평가 지수로, 올해로 6회째 조사를 맞이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남녀 소비자 1,055명을 대상으로 한 대면설문조사로 진행됐다. 총 120개 산업부문(소비재 54개, 내구재 32개, 서비스 34개)에서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조사하여 1,000점 만점으로 총점을 산출했다. 20
2019.02.2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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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대표 저우위보)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8 제5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가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를 지수화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조사이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18일까지 3주에 걸쳐 1,089명의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면조사를 진행하였다. 전년 대비 10개 증가한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 해당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및 타인에 대한 추천의향 등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해당 산업군 내에서 순위를 산정하였
2018.06.08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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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조달부터 R&D, 품질 관리, 영업 혁신, 그리고 마케팅 전략까지. 하나의 상품 및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하여 기업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함은 자명하다.그러나 모든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선택받지는 못한다.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장수하는 브랜드가 있는 반면, 소리 소문 없이 시장에서 사라지는 브랜드도 존재한다.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들이 구매하지 않는 이유, 즉 구매결정과정에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일이 점점 중요해진다. 세일즈 프로듀서로 명성을 알린 스티브 마틴(Steve.W.Martin)이 하버드비즈니스리뷰에 "고객은 그들이 선택을 할 때 공포, 불확실성, 의심 등을 느끼기 때문에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남겼듯이, '불안'은 소비자들의 구매결정
2018.04.09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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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저출산·불황에도 유아용품시장 쑥쑥키워드는 안전성·친환경·프리미엄'두자녀 정책' 중국...유아용품시장 잠재력 커 국내 출산율은 감소하고 있지만 유아 관련 시장은 매년 성장세다. 아이의 수가 줄어든 만큼 고가, 고급 물품을 소비하고자 하는 현상에 'VIB(Very Important Baby)족'이라는 신조어도 생겼다. 특히, 최근 생리대나 어린이 완구 등에서 유해물질 검출이 잇따르면서 유아용품시장에서 안전성과 고급화가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업계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유아용품 구매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은 '제품의 안전성'(52%)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성능대비 합리적인 가격'(24%)이 2위에 올랐고, 이어 '제품 후기 및 평가점수'(8%)
2018.02.05 2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