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하기스 X 레고 듀플로의 ‘듀하 캠페인’

지난 22일, 레고 코리아의 영유아 라인 레고 듀플로가 유한킴벌리의 위생용품 브랜드 하기스와의 협업으로, 육아에 서툰 초보 부모들을 돕기 위해 실제 육아에 도움을 줄 다양한 노하우 공유와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듀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듀하 캠페인은 듀플로의 ‘듀’와 하기스의 ‘하’를 한 글자씩 합쳐 만든 이름이다. ‘듀하’가 마치 아이들이 ‘좋아’라고 말하는 어감이 연상된다는 점에 착안해, 아이와 부모에게 모두 좋은 캠페인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듀하 캠페인 홍보 영상 / 하기스 인스타그램

그 중 첫 번째 캠페인은 돌아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진행되는 ‘아빠와 함께 듀하타임’으로, 이는 아이를 돌보는데 서툰 아빠들이 아이와 교감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인증샷 이벤트다. 형식과 길이의 제약 없이, 아빠와 아이가 함께 즐겁게 노는 모습을 자유롭게 촬영해 #듀하캠페인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자동 참여 완료된다. 당첨자는 다음 달 24일 맘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레고 듀플로 동물퍼즐과 하기스 네이처 메이드 팬티 4단계 1팩을 증정한다. 

레고 코리아 관계자는 "육아 관련 대표적인 브랜드로서 초보 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듀하 캠페인'을 통해 자녀의 발달과 위생을 슬기롭게 관리하고 더 나아가 가족 간 유대와 교감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19가 다시 확산세를 보이며 외출 자제가 권고되고 있는 만큼, 아이들과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야 하는 초보 육아 부모들이 많은 고충을 토로해왔다. 그들의 니즈를 파악해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주면서 집에서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듀하 캠페인’은 많은 초보 육아 부모들에게 긍정적인 평을 받고 있다.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틈새 시장을 잘 노려 성공적 출발선을 끊은 듀하캠페인이 다음번에는 부모와 아이 모두가 ‘듀하’할 수 있는 어떤 이벤트로 돌아올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