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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제11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의료가전 온열기 부문에서 세라젬이 7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2014년 제정된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의사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 안심 수준을 수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한다. 올해는 전국 2,000명의 남녀 소비자를 대상으로 60개 산업군에 대해 조사를 진행해 평가 결과를 순위로 산출했다. 세라젬은 1998년 설립 이후 연구개발에 꾸준히 매진해온 노력과 의료기기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7년
2024.03.13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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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과정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조사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예측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올해로 11회째를 맞은 KPEI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60개의 산업군(내구재 10개, 서비스 10개, 소비재 40개)을 선정하여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2
2024.03.12 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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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딩크족'(DINK)이란 Double Income No Kids의 약자로 '맞벌이 무자녀 가정'을 의미한다. 22년 18일에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2년 신혼부부통계 결과'자료에 따르면 '맞벌이·무자녀' 비율은 28.9%이다. 자녀를 낳지 않는 '외벌이·무자녀'와 '맞벌이·무자녀' 비율을 합치면 46%로 역대 최대이다. 게다가 올해 2월 28일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3년 12월 인구동향'을 보면 지난해 출생아 수는 23만명으로 전년(24만9200명)보다 1만9200명(7.7%) 줄었다. 아이를 낳지 않는 '딩크족'과 '1인가구
2024.03.10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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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파민 디톡스'란 흔히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도파민과 해독이라는 뜻을 지닌 디톡스의 합성어로 디지털 중독, 도파민 중독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도파민 분비를 조금씩 줄여나가려는 것을 뜻한다. 최근 자극적인 콘텐츠가 넘쳐나는 상황 속, 과도한 도파민 분비를 추구하는 도파민 중독이 사회적인 문제로 제기되면서 이를 벗어나기 위한 움직임으로 '도파민 디톡스'가 트렌드로 떠올랐다. 도파민 중독을 자각한 사람들은 스스로 SNS와 인터넷 사용시간을 제한하면서 넘쳐나는 도파민을 해독하기 위한 방안으로 도파민 디톡스에 참여하고 있다. ◆세상은 온
2024.02.18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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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령 사회와 노인 1천만 시대 돌입통계청에 따르면, 내년 초고령 사회(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20% 이상) 진입과 동시에 노인 인구 1천만 시대에 돌입한다. 그 영향으로 '행복한 노년 생활'이 사회의 가장 큰 화두이다. 행복한 노년 생활의 기본은 주거 불안 해소인데, 이를 위한 시니어 주택이 품귀현상을 보인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시니어 주택 관련 주요 정책으로 '헬스케어 리츠'가 떠오르고 있다. 여기서 '리츠'는 다수로부터 투자자금을 모아 특정 부동산 자산에 투자·운용해 얻은 수익을 배당으로 분배하는 구조다. 정부, '헬스
2024.02.11 2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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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 조사는 소비자가 구매활동에서 느끼는 '불안'이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평가 지수로, 유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하여 한국 산업의 전반에 안심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KPEI는 소비재 30개, 내구재 3개, 서비스 6개로 총 39개 산업군에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26
2023.10.25 0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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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젬이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의료가전 부문 1위로 6년 연속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더불어 ‘2023 브랜드고객만족도(BSCI)’ 조사에서도 온열기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두개의 브랜드 조사에서 1위 타이틀을 동시 석권했다.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기관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의사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수치화한 것이다. 세라젬은
2023.10.25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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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됐다.‘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평가하는 조사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 품질을 앞세워 정수기 부문 7년 연속, 비데 부문 10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물 연구에 대한 우수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품질 경쟁력과
2023.10.25 0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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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소비를 하게 되는데 우리의 소비에도 심리적 영향이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불확실성 회피와 친숙성 편향은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부분으로, 소비자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영향을 미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럼 두 가지 심리학적 개념을 설명하고, 실제 사례를 통해 어떻게 마케팅에 적용되는지 살펴볼까요? 불확실성 회피: 소비자의 안정감을 촉진시키다불확실성 회피는 소비자들이 불확실한 상황이나 제품에 대한 불확실성을 피하려는 심리적 경향을 의미합니다. 이를 마케팅에서 활용하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023.10.04 0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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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하기 어려운 과자, 그 이유는?2014년 엄청난 대란을 겪은 과자가 있다. 허니버터칩이다. 허니버터칩은 입소문을 타며 유명해졌고, 이후 품귀현상까지 겪으며 구할 수가 없었다. 대기번호를 받고 구매하거나 웃돈을 주고 사 먹는 경우가 부지기수였다. SNS에는 연이어 구매인증하는 글이 올라왔다. 이와 같은 열풍이 또 한번 불고 있다. 바로 농심의 ‘먹태깡’이다. 농심의 먹태깡은 현재 품귀현상으로 구하기 어려운 상태이다. 이와 같이 허니버터칩, 먹태깡, 포켓몬 빵 등 품귀현상을 겪는 상품들의 유사한 특징은 소량만 공급되어 구매하기 어렵다
2023.08.21 0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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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 마케팅 불안과 공포는 다르다. 불안은 '명확한 대상 없이 느끼는 불편한 심리 상태'이다. 공포는 '특정한 대상이나 상황으로부터 느끼는 두려움'이다. 인간은 공포를 느끼면 두 가지 반응 중 하나를 택한다. 미국의 생리학자 월터 캐넌이 언급한 '싸움-도피 행동(fight or flight)'이다. 이를 이용해 소비를 이끌어내는 것을 '공포 마케팅'이라고 한다.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가 해결책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최근 연달아 발생한 칼부림 사건에 국민 정서는 공포로 휩싸였다. 이에 호신용품 구매 수요가 치솟았다. 지난
2023.08.13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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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란 일반적으로 25년~30년을 한 단위로 하여 한 인간이 태어나 성인이 되고 아기를 낳는 주기를 일컫는 말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공통된 사회적 특징을 가진 비슷한 연령층을 하나로 묶어 세대라고 부른다. 1970년대에서 1980년대에 태어나 90년대 문화를 향유한 기성세대, 1980년대 초반에서 90년대 중반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 1990년대 중후반에서 201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는 Z세대세라고 부르며 2020년 처음 등장하여 지금까지도 화젯거리인 MZ세대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하나로 묶어 부르는 말이다.세대의 이름에
2023.07.31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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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를 시작하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났는데도 골프가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 무슨 이유일까. 모든 스포츠에서 실력보다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이 바로 ‘멘탈’이다. 경기가 잘 안 풀리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결국 어느 특정 기술과 같은 외적 요인보다도 낮은 자존감으로 인한 열등감, 우울, 불안, 피해의식 등과 같은 멘탈적인 문제가 더 크게 작용한다. 이는 사람이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삶이 행복하기 위한 멘탈’과 ‘골프를 잘하기 위한 멘탈’에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연결고리가 있다.이종철 프로가 직접 겪었던 경험을
2023.05.16 1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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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마드 라이프. 들어본 적이 있는가?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세상에 맞춰 나의 직업, 관심사, 취미에도 변화를 주자는 것이다. 도전을 잃어버린 사람들이 많아진 현실이라는 말이 많지만 그렇지만도 않은 것 같다.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으니 말이다.영어로는 유목민을 뜻하는 노마드는 프랑스 철학자 들뢰즈가 그의 저서 에서 사용한 ‘노마디즘’이라는 용어에서 유래했다. 특정한 가치와 삶의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을 바꾸어 나가며 창조적으로 사는 인간형을 뜻하는 단어다. 어느 한 가지에 치중되
2023.01.16 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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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과자를 구매하고 미묘한 감정을 느껴봤을거다. 1,500원인 과자가 가격은 유지한 채, 1,000원에도 미치지 못한 내용물로 변했기 때문이다. 소비자는 자신이 먹는 양이 늘었다고 스스로를 의심하며 줄어든 내용물을 탓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온라인의 발달로 '질소를 샀는데 감자칩이 들었어요.' , '옛날에는 배불렀는데 지금은 아쉬워요.', '옛날 맛이 안나요.' 등 제품의 낮아진 퀄리티를 불만을 표출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높아진 물가에 너도 나도 슈링크 플레이션? '슈링크 플레이션'이란 가격은 유지하고 제품의 크기ㆍ
2022.12.19 0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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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겨울은 쇼핑의 달이다. 11월 및 12월에는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등의 ‘홀리데이 시즌'은 많은 쇼핑 프로모션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특히 ‘블랙 프라이데이’는 1년 동안 굳게 닫혀 있던 지갑이 활짝 열리는 날로, 추수감사절에 이어 바로 다음 날인 11월 넷째 주 금요일을 뜻한다. 소매업체의 경우 한 해 매출의 무려 70%가 블랙 프라이데이에 발생한다고 한다. 이러한 파격적인 판매가 가능한 이유를 알기 위해서는 미국의 유통 구조를 살펴봐야 한다. 미국은 상품 재고를 생산자가 아니라 유통 업체가 관리하는 구조이다. 이때, 창고
2022.12.11 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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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고객님,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있어요!"한번 쯤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이런 광고를 본 적 있을 것이다. 원래 이런 광고성 메시지에 고객의 이름을 담아 부르는 방법은 스팸인식을 예방하고, 오픈율을 높이기 위해 주로 이메일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으로 사용되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광고성 메시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다. 개인화 메시지를 통해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고 친밀감을 부여할 뿐 아니라 클릭률을 높여주는 좋은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요즘 세대 사람들은 자신만을 위한 특별한 무언가에 크게 흥미를
2022.11.14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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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현황 감성 브랜드의 대표자 ‘애플’은 전세계 대표적인 미국의 IT 기업이며 스마트폰,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웨어러블 및 악세서리를 설계, 제조, 판매하는 회사이다. PC ‘아이맥’, 스마트폰 ‘아이폰’ 테블릿 ‘아이패드’ 시리즈 까지, 애플은 감성과 디자인으로 IT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장을 이끌었으며, 특히 디자인을 강점으로 스마트폰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애플은 역대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2년 1월 28일 브랜드파이낸스가 발표한 ‘2022년 글로벌 500대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2022.10.2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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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말부터 국내외를 강타한 COVID-19는 우리에게 무수히 많은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비대면 화상 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친목이 자연스러워지고, 대중교통에서 기침을 하기만 해도 순식간에 수많은 눈길이 꽂힌다.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가장 큰 변화는 마스크이다. 가까운 사이가 아니라면 서로의 얼굴을 전부 볼 수도 없는 선택적인 세상 속에서 이제는 마스크를 벗고 맨얼굴을 마주하는 것이 어색한 경지에 이르렀다.이러던 와중 지난 9월 초, 세계 보건기구(WHO)가 공개한 주간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전주 대비 COVID-19로 인한
2022.10.10 0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