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인그룹은 1995년 코칭 교육 전문기업으로 시작해 2017년 그룹으로 출범하며, 혁신 경영의 역동성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28년 동안 축적된 코칭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장한 청소년 1대1 학습, 진로, 인성 코칭프로그램인 ‘상상코칭’은 코칭 교육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성적향상 공부9도, 청소년인성코칭 마음키움, 와와학습코칭센터, 파워잉글리시, 쏠루트 등 청소년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바인그룹은 교육사업을 넘어 플랫폼 서비스, 무역·유통, 자산 운용, 호텔, 외식·연수원
2023.11.15 16:49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코틀러임팩트(CEO Sadia Kibria) 가 주관하는 2023 코틀러어워드 수상기업이 발표되었다. 코틀러어워드는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 코틀러 박사(노스웨스턴대 켈로그 경영대학원 석좌교수)의 마케팅철학을 실천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글로벌 시상제도로 한국에서는 지난 2017년을 시작으로 금년에 4회 째에 이르고 있다. 국내 PT심사를 거쳐 미국 현지에서 필립 코틀러 박사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여 수상 기업을 결정한다. 코틀러박사의 경영철학을 실천하는 기업부문 심사 치열한 해 동안 가장
2023.11.13 12:56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초의 기업 방문 현장학습 '와우마케팅CEO과정(이하 와우)' 2기가 7월 12일 바인그룹 김영철회장의 경영 철학과 노우하우에 대한 설명을 끝으로 지난 4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하였다.2023년 3월 22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쿠팡, 공영홈쇼핑, 파워풀엑스, SK스토어, 세라젬, 서울경제진흥원, 종근당건강, 한국콜마, 바인그룹 등을 방문하였으며 본 수업 이 외에도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참석, 친선 골프, 원우사 방문, 리뷰 미팅 등의 프로그램도 병행 진행되었다.김길환 이사장(한국마케팅협회)은
2023.07.18 16:3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2기 와우마케팅CEO과정" 입학식이 2023년 3월 22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렸다. 와우마케팅CEO과정은 초우량 기업의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선배 경영자의 마케팅 노하우를 공부한다. 분야별 전문 지도교수와의 토론으로 다양한 주제의 경영 이슈를 점검하고 인사이트를 키울 수 있다. 본 과정은 3월 22일부터 7월 12일까지 매월 1, 3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 기업 현장학습 형태로 진행된다. 방문 기업으로는 쿠팡, 공영 홈쇼핑, 파워풀엑스, SK스토어, 세라젬, 종근당건강,
2023.05.01 16:19
-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제4회 국가경쟁력대상 수상자가 발표되었다. 먼저 기업 부문으로는 디지털마케팅혁신상 수상사로 ktis가 개인부문 앙트러프러너십에는 김영철회장(바인그룹), 전용복석좌교수(영산대학교), 조성용대표(서울향료)가 선정되었다. 기업부문 ktis 디지털마케팅혁신상디지털마케팅혁신상은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인 DT(Digital Transformation) 혁신으로 고객가치를 제고시킨 기업에게 수여한다.ktis는 2001년 설립이래 안정적인 컨택센터 운영
2021.11.18 08:49
-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올해의 기업가정신상(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수상자를 발표했다. 수상자는 영산대학교 전용복석좌교수, 바인그룹 김영철회장, 서울향료 조성용 부회장이 최종 선정되었다.전용복교수는 36살에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 옻 공예의 절정이라 할 수 있는 대형연회장 메구로가조엔을 복원 공사한 인물로 유명하다. 훌륭한 옻칠의 예술세계와 문화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미국 뉴욕에 옻칠 미술관을 열어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한국의 옻칠과 나전칠기의 우수성을 미국인들과 전세계 사람들에게 알린 점을 높게
2021.11.15 14:32
-
제 11차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가 6월 2일(수), 파워풀엑스 사옥에서 열렸다.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이하 국경위)는 국가경쟁력 혁신 어젠다를 공유하고 각 산업별 혁신 사례를 발굴하여 산업계에 널리 알려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조직된 모임으로, ▲행복 경영 사례 연구 및 보급 ▲경쟁력 혁신 우수 사례 연구 및 기업 방문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제11차 정기회의에서는 안건 토의와 함께 파워풀엑스의 성공 사례 공유가 진행됐다. 파워풀엑스 박인철 대표는 어떻게 사업을 시작하게 됐고, 어떻게 사업을 성장시켰는지 그 스토리를 생생히
2021.06.02 14: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 17기 디지털마케팅CEO과정” 입학식이 2021년 4월 30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렸다. 디지털마케팅CEO과정은 바쁜 경영자를 위한 조찬 형식의 AMP 과정으로, 4차산업시대에 모든 기업의 경영자들의 공통 이슈인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분야를 다룬다. 본 과정은 4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매주 금요일, 매주 금요일 오전 6시50분에서 9시 30분까지 조찬 강연 형태로 진행된다.(사)한국마케팅협회 김길환 이사장의 사회로 시작된 입학식은 주임교수를 맡고있는 서울예술대학교 이남식 총장의 환영
2021.05.06 10:00
-
제 10차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가 3월 3일(수), 바인그룹 사옥에서 진행됐다.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이하 국경위)는 국가경쟁력 혁신 어젠다를 공유하고 각 산업별 혁신 사례를 발굴하여 산업계에 널리 알려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조직된 모임으로 '국가경쟁력대상' 수상사의 대표 및 산학계의 전문가로 구성된다. 국경위는 ▲감사경영 사례 연구 및 보급 ▲산업 분야별 경쟁력 혁신 지수 조사 발표 ▲경쟁력 혁신 우수 사례 연구 및 기업 방문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제 10차 정기회의에서는 '제 9차 정기회의' 결과 공유와 함께 바인그
2021.03.09 12:00
-
2020년 제9차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 이하 국경위)가 11월 4일(수) 롯데호텔 월드에서 개최됐다.국경위는 국가경쟁력 혁신 어젠다를 공유하고, 대한민국 핵심 산업을 이끌어가는 경쟁력 혁신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기 위하여 조직되었으며, '국가경쟁력대상' 수상사 대표 및 산학계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제9차 정기모임에서는 '2020 제3회 국가경쟁력대상' 진행 경과 공유와 함께, 위원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운영 방안 변경안에 대해 토의를 했다. 특히 경쟁력 혁신사례를 발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를 직접 체험하고 연구하는 방향성에 대해 위원 전원이 찬동하였으며, 그 시작으로 유한킴벌리 사무공간 탐방을 진행했다. 유한킴벌리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롯데월드타워로
2020.11.09 09:00
-
바인그룹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STAY STRONG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STAY STRONG 캠페인’은 ‘코로나19를 이겨내자’는 의미로 한국 외교부에서 시작된 캠페인으로, 기도하는 두 손에 비누거품이 더해진 로고 그림은 손을 깨끗이 씻어 바이러스를 예방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바인그룹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슬기롭고 강하게 극복하길 바란다”며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해 현장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코치 모두 방역 및 개인 위생수칙을 지키고, 회사에서도 다양한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모두의 안전에 더 신경쓰겠다”고 밝혔다.한편, 바인그룹은 COVID-19 극복을 위해 앞서 지난 3월 대구 청소년
2020.10.07 08:00
-
지난 달, 서울의 용산 공업 고등학교에서 1학년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이해 연수가 진행되었다. 중소기업을 이해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한 해당 연수는 학교에서 제공해주지 않는 보다 실무적인 교육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렇듯 공교육의 부족한 점을 보다 실질적으로 보충하는 역할, 이를 수행한 기업이 바로 교육 시스템 전문 업체 쏠루트이다. 바인그룹 계열사인 쏠루트는 공교육이 수행하지 못하는 학생들의 실무 교육을 중점적으로 제공한다. 하나의 체험 캠프, 연수 등의 내용으로 교육 외부적 차원에서 학생들에게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로 작용해 그들이 공교육을 더욱 열심히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공교육이라는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 보다 좋은 배경이
2020.09.30 08:00
-
바인그룹은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았다. 1995년 교육 회사 동화세상에듀코를 창업한 것을 시작으로 교육, 해외 법인, 외식, 무역, 온라인 쇼핑, 호텔, 여행, 모바일 플랫폼 등 현재 20개 이상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바인그룹은 사내 인재양성원을 통해 사원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의 성장 원동력은 구성원들의 자기성장이라는 굳건한 믿음 덕분이다. 10개가 넘는 교육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시대에 필요한 리더십 능력을 구성원들에게 심어준다. 학습코칭 전문가 역량강화프로그램인 365자기주도학습코칭 프로그램, 고객만족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CS트레이닝 프로그램, 마케터들의 스킬 강화를 위한 피닉스마케팅세미나 등 구성원들은 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
2020.08.16 19:25
-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은 바인그룹은 남다른 사회 공헌 철학을 가지고 있다. 바인그룹은 1995년 교육 회사 동화세상에듀코를 창업 후 현재 교육, 해외 법인, 외식, 무역, 온라인 쇼핑, 호텔, 여행, 모바일 플랫폼 등 다양한 계열사를 두고 있는 기업이다.바인그룹은 사회 공헌 전담팀을 운영하며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CREW활동, 공공기관 교육센터, MPR KPI의 체계적인 사회 공헌 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 청소년들을 위한 '위캔두' 프로그램, 지역사회를 위한 'HAPPY TOGETHER' 봉사단이 대표적이다.'위캔두'는 브라이언트레이시(Brian Tracy)의 성취 심리 세미나(Maximum Achivement)와 바인그룹이 자체 개발한 청소년 성장과 능력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2020.08.09 20:57
-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20 하반기 I LOVE BRAND'를 발표했다.'I LOVE BRAND'는 고객가치 중심의 경영활동을 통해 시장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며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업 브랜드로, 한국마케팅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의를 통해 최종 20개 기업 브랜드를 선정했다.선정된 브랜드는 6개월 동안 보도 자료, 소셜미디어 게시물, 온라인 배너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브랜딩 활동이 지원되어,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한 브랜드로 거듭나게 된다. 한국마케팅협회는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다양한 마케팅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본 프로그램은 유스마케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운영사무국 정길선 팀장은 "코로나19 감염증 확
2020.07.27 15:00
-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9 국가경쟁력대상'이 28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2회째를 맞이한 금일 행사에는 제조, 서비스,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의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하였다. 제조부문에서는 유한킴벌리, 디와이엠솔루션이 대상을 차지했다. 유한킴벌리는 이커머스 비즈니스 모델 혁신, 스마트 제조 혁신, 디지털 미디어 채널 투자 등 전방위에 걸친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통해 월드 베스트 생활혁신기업을 지향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대상을 수상한 디와이엠솔루션은 업계 최초로 스마트 팩토리를
2019.11.28 14:00
-
바인그룹의 ‘바인’(vine)은 열매를 맺기 위한 근간이 되는 ‘포도나무’를 의미한다. 개인의 성장 및 조직성장의 열매, 올바른 시스템으로 좋은 성장을 이루는 커뮤니케이션 줄기, 좋은 양분으로 글로벌 그룹의 근간이 되는 뿌리를 담은 ‘바인’은 인간의 역사에 신뢰를 주는 포도나무처럼 바인그룹만의 건강한 그룹문화를 통해 고객과 구성원에게 신뢰를 주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기업이념을 담고 있다. 현재 바인그룹은 교육기업 동화세상에듀코를 중심으로, 무역 및 온라인쇼핑 ‘DAV International’, 임대자산관리 ‘VINE르미에르’, 여행사업 ‘하얀풍차투어’, 미국,중국,일본 해외법인 등 10여개 계열사로 구성돼 있다. 바인그룹은 지난 해 매출 1530억원, 올해는 1600억원대를 뛰어넘을 것으로
2019.11.28 10:40
-
좋은 기업이란 무엇인가. 과거의 ‘좋은 기업’이란 최소 자원을 활용해 최대의 이윤을 창출해 내는 기업을 대변하는 말이었다. 그러나 사회적 가치 창출이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새로운 필요조건으로 떠오르며 소비자들은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기업을 ‘좋은 기업’이라고 인식하기 시작했다.이를 위해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CSR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좋은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CSR이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약자로 기업의 이해 당사자들이 기업에 기대하고 요구하는 사회적 의무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수행하는 활동을 뜻한다. 이 가운데, 최근 바인그룹이 활발한 CSR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바
2019.11.18 11:00
-
바인 그룹은 10여 개 이상의 계열사와 브랜드를 운영하며 4,500여 명 이상의 구성원이 함께하는 중견기업이다. 기업의 이름인 바인(vine) 은 포도나무를 뜻하며, 포도송이처럼 많은 열매를 맺어 세상에 선한 영향을 미치겠다는 의미를 가진다. 주요 사업으로는 코칭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화세상에듀코, 카페 와이 플레이스, 고려 진생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이 있다. 그중에서도 대표 교육 브랜드 동화세상에듀코는 국내 최초로 ‘코칭’ 개념을 도입, 온·오프라인 통합교육시스템을 구축했다. 주요 산업은 일대일 방문하여 코칭하는 코칭스쿨 서비스로,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일깨우고 코칭을 통해 공부하는 이유를 찾게 하는 상상코칭이 있다. 바인 그룹은 100년 기업을 꿈꾼다. 이들이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2019.11.17 0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