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2월의 대표적인 기념일, 바로 크리스마스이다. 편의점, 대형마트, 백화점 e-커머스(전자상거래)을 비롯해 호텔 등 유통가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마케팅을 경쟁적으로 펼치며 고객의 발길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색적인 팝업행사와 할인 행사를 통해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선 것이다. 11월부터 크리스마스까지는 온 세상이 성탄절 분위기로 가득한 시즌이다. 롯데백화점, 600평 규모의 크리스마스 마켓 구축대표적 트리 명소인 롯데백화점 본점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까지 잠실 아레나 광장에서 600평 규모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
2023.12.11 09:47
-
콜라보 마케팅다들 한 번쯤은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접한 적이 있을 것이다. 콜라보는 정말 다양한 영역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예시로는 캐릭터가 그려진 의류, 식품, 화장품 등이 있다. 이를 전문 용어로는 콜라보 마케팅이라고 부른다. 콜라보 마케팅이란, 두 개 이상의 브랜드를 접목해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을 뜻한다. 즉, 각 브랜드가 콜라보 마케팅을 통해 더 큰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는 비단 회사에게만 이득이 되는 게 아니다. 콜라보레이션은 소비자에게 신선함을 제공해 그들의 이목을 끌고, 즐거운 소비를 유도하기도 한다. 이
2023.07.24 07:27
-
-연말을 카페에서 보내는 이유2022년 11월, 연말이 얼마 남지 않은 이 시점에 커피 업계에서는 올해도 다이어리 마케팅을 놓칠 수 없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리나 플래너를 새로 구입하는 시기에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꽤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는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다이어리 굿즈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스타벅스는 올해로 다이어리 증정행사 20주년을 맞이했다. 매년 달라지는 다이어리의 디자인을 통해 소비 욕구를 증가시키고, 장기적으로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사용했던 소비자들은
2022.11.21 11:28
-
Euromonitor이 발표한 리포트에 따르면 코로나 팬데믹이 한창 지속되던 2019년에서 2020년 당시, 탑 5안에 드는 뷰티&헬스케어 브랜드들이 하락세를 겪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서서히 사그라들고 있는 요즘,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다시 두각 되고 있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법, 즉 내적으로의 꾸준한 관리 외에도 자신을 외적인 모습을 가꾸는 용도로 쓰이는 뷰티용품들의 수요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뷰티 산업 특성상 구매 목적성 충분, 디지털을 통한 쉬운 구매 용이, 의료적으로의 효과성, 낮은 가격대로 쉬운 진입장벽으로 인해 다
2022.09.10 09:00
-
“매지컬 홀리데이(Magical Holiday)”코로나19 이후로 침체기를 겪어왔던 명동 거리에 활력을 불어넣는 존재가 등장했다. 바로 신세계 백화점 본점 외관에 설치된 미디어파사드이다. 미디어 파사드란 건물 외벽에 LED 조명을 설치하여 건물 전체를 하나의 대형 디스플레이로 만드는 방식으로, 건물의 시각적 아름다움을 표현하거나 옥외 광고의 매개체로 주로 활용되는 것을 말한다. 매지컬 홀리데이를 테마로 오후 5시부터 자정까지 반복 재생되는 이 영상은 크리스마스 캐럴을 연상시키는 배경음악과 함께 저글링하는 마술사, 서커스 장면, 크리
2022.01.18 01:28
-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이 8월부터 강원도 춘천의 노인 일자리 지원 단체인 춘천시니어클럽에 폐식용유를 기부한다고 26일 밝혔다.자담치킨 춘천 지역 가맹점들은 치킨을 조리하고 난 폐식용유를 춘천시니어클럽에 기부하기로 하고 올 10일·17일 전달식을 진행했다. 춘천시니어클럽은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을 전담하는 지역 복지재단으로 △사회 서비스 △생활용품 제조 판매 △공익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인 일자리를 만들어 제공한다. 자담치킨은 이 가운데 폐식용유를 활용해 친환경 비누로 만드는 ‘EM비누’ 사업을 지원하게 됐다.치킨을 조리하고
2021.08.26 10:00
-
“우리가 만든 음식을 모든 분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화이트세스코를 도입했어요.”(독곶상가번영회)종합환경 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충남 서산시 대산읍 독곶리에 있는 독곶상가번영회와 식품 안전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은 요식업을 운영하는 지역 상인들이 ‘깨끗한 맛집 동네를 만들겠다’는 마음을 모아 자발적으로 추진됐다.독곶상가번영회는 서산시 대산읍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상인들의 모임으로 △거부식당 △뚱이네한식 △명동찌개 △모모김밥 △서문해장국 △정자골푸드 △진이네한식뷔페 △집
2021.06.28 14:30
-
CNAX 포럼은 6월 23일 명동 이비스스타일 앰버서더 명동 호텔에서 발족식을 진행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한 비영리 포럼의 출범을 알렸다.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NCF: Cloud Native Computing Foundation)이 한국에도 CNAX(Cloud Native Agile Transformation)라는 이름으로 탄생한다.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애자일(Agile)과 데브옵스(DevOps) 도입 등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이에 대한 올바른 방향 제시와
2021.06.23 15: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1 제8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으며, 조사 대상은 ▲중국 현지에서 한국의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한 중국인 소비자 ▲최근 2년 이내에 한국에 방문하여 소비생활을 한 중국인 소비자 이다. ■ 중국
2021.06.23 13:30
-
국내 중저가 화장품, 로드샵 브랜드들은 2000년대부터 전성기를 누렸다. K-뷰티가 전세계적으로 바람을 타면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세를 떨쳤다. 중국인, 일본인 관광객들의 한국 여행 필수 코스인 명동의 길거리에서 마이크를 든 직원들이 고객을 유인하는 것은 익숙한 풍경이다.90년대생인 밀레니얼 세대에게 로드샵은 학창시절 익숙하게 방문했고 가장 많이 접했던 화장품 브랜드일 것이다. 실제로 공정거래위원회의 가맹정보 시스템에 따르면, 뷰티 로드샵의 전체 수는 2016년 약 5천개였다. 이후에는 계속 감소세를 보이고 있지만 여전
2021.06.22 10:00
-
라네즈는 아름다움에 대한 여성의 욕구를 끊임없이 연구와 발전을 통해 반영해왔던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이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0 제7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 결과에 따르면, 라네즈는 자외선 차단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한 브랜드이기만 했던 라네즈가 중국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그 요인은 크게 포지셔닝과 마케팅 전략으로 나눌 수 있다.먼저, 가격 포지셔닝 전략이 있다.라네즈는 유행에 민감한 화장품 시장에서 라네즈는 저렴한 국내 로드샵과의 가
2021.05.31 16:00
-
강력한 팬덤으로 유명한 브랜드 14곳의 실무자들이 직접 고객들을 ‘찐팬’으로 만든 노하우를 알려주는 클래스가 열린다.사회혁신기업 더함(대표 양동수)은 ‘그들이 노는 세상, 찐팬을 당기는 기술’이라는 제목으로 더나은 우리를 위한 베터클래스2를 5월 11일부터 7주간 매주 화, 목요일 저녁 7시 30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베터클래스는 더함에서 기획, 운영하는 ‘웰커뮤니티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로 경험 공유가 가능한 실무자 중심의 강연형 프로그램이다. 웰커뮤니티 프로젝트는 개인과 기업·사회가 직면하는 어려움과 고민을 도심 내 다양한
2021.04.20 15:10
-
. 2016년 개봉 당시 누적관객수 8.1만 명을 모으며 독립영화 중에서 좋은 성과를 냈던 작품이다. 그 결과의 주요 요인 중 하나는 CGV아트하우스 배급작이라는 것. 는 '선전했다'라고 평가받는 작은 영화지만 아쉽게도 극장에서 손익분기점을 넘지 못했고, 부가판권과 해외세일즈를 통해 손익분기점에 가깝게 도달한 상태다. 이런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순제작비 3억 원의 저예산영화도 배급/마케팅비용 등의 이유로 극장에서 수익이 나기는 힘든 실정이다. 어렵게 영화 제작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고 해도,
2021.04.08 14:00
-
영원무역(회장 성기학)이 27일 환경운동 캠페인 활성화와 친환경 실천의 하나로 세계 최대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 2021’ 캠페인에 동참했다.어스아워 캠페인은 비영리 자연보호 기관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으로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밤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에 참여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2019년부터 어스아워 캠페인에 참여해오고 있는 영원무역은 2021년 영원무역
2021.03.29 10:10
-
한국마케팅협회에서 발표한 ‘2021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호텔 서비스 부문에 롯데호텔이 1위로 선정됐다.HTHI는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질적 측면으로 나누어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한 지수다. 올해는 90개의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롯데호텔은 2021년 1월 기준 페이스북 51만 명, 인스타그램 7만 명, 블로그 7천 명의 팔로워와 유튜브 2천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SNS를 다각적으로 활용하고자 노력해 온 롯데호텔의 결실이다. 1. 브랜드별 SNS 계정롯데호텔은 시그니엘, 롯데호텔, L7호텔, 롯데시티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1.02.02 10:00
-
경동나비엔이 유명 SPA 브랜드 스파오와 함께 특별한 친환경 캠페인을 시작했다.지난 9월 29일부터 시작된 해당 캠페인은 ‘지구를 살리는 친환경 입는 보일러’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경동나비엔은 콘덴싱 보일러 사용으로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줄여 온난화를 막는 현명한 겨울나기를 제안한다. 이 외에도 영등포, 명동, 강남, 코엑스의 스파오 매장에는 스파오의 발열 내의 ‘웜테크’ 신제품을 둘러볼 수 있는 ‘웜테크존’이 개설되었다. 웜테크존 내 부스에는 경동나비엔 보일러 디자인이 적용되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해당 존에는 실제 보일러 연도와 실내 온도 조절기를 설치했다.경동나비엔과 스파오는 뉴트로 감성까지 노렸다. ‘아버님 댁에 보일러 놔드려야겠어요’라는 경동나
2020.10.14 09:00
-
최근 식품업계와 의류업계는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를 통해 탄생한 혼성그룹 '싹쓰리'를 활용한 ‘밈’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밈'은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특정한 문화 요소와 콘텐츠를 뜻하며 SNS 등에서 유행하는 콘텐츠를 다양한 모습으로 패러디해 즐기는 현상이다. 지난 22일 SPC 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은 발 빠르게 싹쓰리와 함께하는 ‘싹쓰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프로젝트는 유두래곤(유재석), 린다G(이효리), 비룡(비)으로 구성된 싹쓰리와 함께 유쾌한 웃음으로 무더위를 이겨내고 던킨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이를 토대로 던킨은 싹쓰리의 90년대 감성과 스테디셀러 도넛을 활용한 ‘싹쓰리 도넛’을 출시했다. 싹쓰리 도넛은 올
2020.07.28 15:22
-
“컬러 팩토리”. 국내 대표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 홈페이지에는 일반적인 화장품 브랜드와는 조금 달라 보이는 카테고리가 있다. ‘단 하나뿐인 컬러를 만들어 주는 컬러 팩토리’라는 컨셉으로 운영되는 컬러 팩토리는 소비자들의 톤진단 후 그들에게 맞는 제품을 소비자들이 직접 디자인하는 에뛰드의 야심찬 체험형 프로그램이다.2017년 6월 1일 명동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첫 시작을 알린 컬러 팩토리는 일반 퍼스널 컬러 큐레이션 업체 서비스가 제공하는 톤 진단의 ‘저렴이 버전’으로, 2만5000원~4만원의 가격대로 톤진단과 화장품 디자인 DIY(Do It Yourself)를 즐길 수 있다. 현재는 그 인기가 이전만큼은 못하지만, 한 때 선풍적인 인기로 큰 성공을 거둔 에뛰드의 컬러 팩토리는 가로수길 지점까지 확
2020.03.21 13:58
-
지난 24일, 글로벌 뷰티 편집숍인 세포라(SEPHORA)가 서울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국내 첫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를 공개하며 한국 시장에 상륙했다.세포라는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가 소유한 화장품 편집매장 브랜드로, 전 세계에서 2600여 개 매장을 운영하며 글로벌 ‘뷰티 공룡’으로 불리고 있다. 2000년대 초부터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등 아시아권에 진출했으며 국내 뷰티 편집숍과 화장품 브랜드가 발달한 한국에는 2년 전부터 시장 진출을 준비해왔다. 이번 1호점을 시작으로 오는 12월에 2호점인 명동 롯데영플라자점, 내년 1월 3호점 신촌 현대유플렉스점에 이어 내년 2월 잠실롯데월드점을 포함해 내년까지 서울 내 온라인 스토어를 포함한 7개 매장, 2022
2019.10.27 1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