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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경영이란 Environment, Social, Government의 첫 글자를 딴 경영이다.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사회에 환원하며, 경영을 투명하게 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이 가능하다는 뜻을 담고 있다. 비재무적 요소라는 점에서 ESG는 과거에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현재에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의 책임이 점차 중요해지면서 각광받는 키워드가 되었다.우리나라의 대표 멀티플렉스 업체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도 환경, 사회를 고려하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다양한 사업과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2021.11.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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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드코로나가 시행된 11월 1일부터 영화관에도 큰 변화가 찾아왔다. 11월 이전의 영화관은 24시까지만 영화 관람이 가능했으며, 타 일행 간 좌석 거리두기가 요구되었고, 영화관 내 취식은 허용되지 않았다. 코로나의 불안감과 더불어 영화관만의 즐길 거리 중 하나인 팝콘 취식과 심야영화 등이 사라지면서 관객들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와 왓챠 등의 OTT서비스로 이동하였다. 지난 5월 영화 진흥 위원회의 ‘코로나 19 충격: 한국 영화산업의 현황과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4월과 대비하여 2020년 4월에 극장을 찾은 관
2021.11.11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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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분자 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피덱스(SpeeDx Pty. Ltd.)가 제2형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 ‘우려 변이(VOC)’ 반사 변종 분석을 지원하는 연구용 시약 신제품군을 출시했다.PlexPrime® SARS-CoV-2 지노타이핑(Genotyping)[*] 검사의 신속 개발은 다양한 신구 SARS-CoV-2 VOC를 조사하고 감시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SARS-CoV-2 VOC는 전염성 강화와 백신 약화, 특정 공중 보건 조치를 필요로 하는 특성과 연관이 있다.엘리사 모카
2021.07.27 1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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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홍대 거리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고 수준의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T Factory)’에 각종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테이지 Q(Stage Q)’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스테이지 Q는 SKT가 지난달 23일 선보인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 출시를 기념해 마련한 대규모 행사로 T팩토리를 방문한 고객은 누구나 8종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T팩토리 전체 공간에 퀀텀2 스마트폰의 양자보안 기술을 주제로 8개의 게임존을 설치했다. △해커키와 퀀텀키를 사용해 카드 짝을 맞추며 양
2021.05.02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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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되는 코로나 19로 우리의 일상은 완전히 뒤바뀌었다. 과거 친구 혹은 연인과의 약속 장소 중 하나로 꼽히던 영화관은 이제 우리에게 기피해야 할 장소가 되었다. 영화관의 특성상 타인과 밀폐된 장소에 있어야 하는데 이는 사람들에게 위협으로 다가왔다.수많은 이들이 코로나 19 이후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며 집에 머물러 대부분 시간을 보냈다. 이로 인해 언택트(un-tact) 산업과 배달 산업 등은 눈부시게 성장하였다. 또한 영화관에서 보던 영화를 대체할 만한 것을 찾았다. 바로 OTT 서비스이다. 코로나 19 이전 우리에게 10대, 20대 혹은 외국에서 사용하는 신규 플랫폼으로만 여겨졌던 OTT 서비스는 코로나 19라는 상황 속에서 단연 돋보이는 존재가 되었다. ◇ 코로나 19로 인한
2021.01.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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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부터 시작되었던 연이은 코로나19의 영향은 올 한 해 동안 수많은 산업군의 모습을 바꿔 놓은 바 있다. 그중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산업 중 하나는 바로 영화 업계라 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비대면 라이프’가 이어지며 수많은 영화 팬들과 시네필들이 언택트 플랫폼들로 눈길을 돌리는 요즘, 그럼에도 불구하고 업계를 이어나가기 위한 극장들의 무수한 노력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극장들의 가장 큰 노력 중 하나는 바로 영화진흥위원회와 함께하는 ‘일상 속 영화두기’다. 확진자가 늘어나며 지난 8월 잠정 중단되었던 ‘일상 속 영화두기’ 이벤트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에 따라 지난 10월 28일부터 재개되었다.‘일상 속 영화두기’ 이벤트는 영화관 입장료 1매당
2020.11.1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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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가 개관 20주년을 맞아 골든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2000년에 첫 출발한 체인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가 2020년 개관 20주년을 맞아 20주년 오리지널 을 공개했다. 지난 6일 공개된 메가박스 골든티켓은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골든 티켓을 연상케 해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가 되었다.메가박스 골든티켓 이벤트 기간은 8월 6일에서 31일까지로 배포 기간 내 당일 관람 티켓을 소지한 메가박스 멤버십 회원에 한해 증정된다. 20주년 골든티켓은 오리지널 골든티켓과 스페셜 골든티켓 총 2종으로 출시되었다. 해당 이벤트 참여시 골든티켓 2종 중 1종을 얻을 수 있으며, 스페셜 골든티켓을 획득할 경우 무비패스 1년권(2명), 무비패스 3개월
2020.08.15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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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의 여파로 영화관을 찾는 관객 수가 연일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다. 3월 13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12일 영화관을 찾은 관객 수는 4만명 대로 떨어졌다. 2004년 집계를 시작한 이후 최저치를 경신한 것이다.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영화 ‘인비저블맨’은 일 관객 수가 1만 명도 되지 않았다. 코로나 19 집단감염이 계속되며 진행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과, 폐쇄된 공간을 꺼리는 시민들이 늘어남에 따른 결과다.영화관을 찾는 관객 수가 적어지며 영화계의 신작 개봉 연기 발표가 줄을 이었다. 2월 개봉 예정이었던 ‘사냥의 시간’과 ‘기생충: 흑백판’, 그리고 3월 개봉 예정이었던 ‘결백’, ‘콜’, ‘침입자’, ‘온워드’, ‘뮬란’ 등을 포함해 50여 편 이상의 신작들
2020.03.15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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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공간에서의 시간과 공간이 허물어지며 온라인 마케팅도 활발해지고 있다. 업종에 상관없이 온라인 광고는 필수가 됐고, 비교적 젊은 세대들을 타겟팅 하는 멀티플렉스도 온라인 마케팅에 힘을 쓰고 있다. 멀티플렉스들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해 각 배급사 영화 예고편 최초 공개, 할인쿠폰 제공이나 이벤트 알림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주로 이용하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온라인으로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다. 대표적 멀티플렉스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중 CGV의 온라인 페이지 활용이 눈에 띈다. CGV는 멀티플렉스 중 유일하게 페이스북 페이지 300만 팬을 돌파했다. CGV가 유일하게, 가장 먼저 300만 팬을 돌파한 이유는 무엇일까.CGV의 온라인 페이지 성공 이유는 크게
2019.11.03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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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언론진흥재단이 운영하는 뉴스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빅 카인즈'에서 '사회적가치' 키워드로 뉴스를 검색해 보면, 사회적가치가 우리 사회에 널리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올해 1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기간을 설정했을 때 12,498건의 뉴스가 검색됐으며, 이는 2018년 동기 대비 1.28배 가량 상승한 수치이다. 2017년 동기와 비교했을 때는 무려 5.6배 가량 상승한 수치이다.뉴스 뿐만 아니라 정부 정책, 기업 광고 등에서도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움직임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그렇다면 사회적가치가 화두로 떠오른 이유는 무엇일까?저출산 · 고령화 심화, OECD 자살률 1위, 세대간 일자리 양극화 등 한국 사회는 다양한 어려움에 처해 있으며, 이로 인해 공동체가 붕괴되고
2019.10.23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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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으로 로봇과 기술이 노동인구를 대체할 것이라는 기사가 연신 쏟아지고 있다. 지난 해 맥도날드는 전국 440개 매장 중 190여 곳에 무인 주문기계인 키오스크를 도입했고, cgv를 비롯한 영화 멀티플렉스에 무인 매표기가 생긴지 오래다. 최근에는 네일아트마저도 사람 대신 프린터가 2초 안에 해주는 프렌차이즈 네일숍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비대면 서비스들이 급증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공급자의 ‘비용절감’에 있다. 장기불황과 최저임금 상승이 겹치면서 인건비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한 선택인 것이다. 더욱이 추가적인 구인활동이 없다는 점과 일단 설치하면 별다른 변수가 없는 기계들이 고용주 입장에서 관리하기 더 편리하다.-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신속 정확하게 4차 산업혁명과 로봇이 등
2018.03.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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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0년간 중국 기업의 성장세가 무섭다. 그들은 급격한 성장을 바탕으로 세계적 기업을 인수하고 있다. 세계적 자동차 업계인 볼보는 물론, 세계 1위 모바일 게임인 ‘클래시 오브 클랜’을 개발한 슈퍼셀을 인수하였다. 또한, 많은 스포츠 구단들도 중국 기업가들의 영향을 받고 있다. 이런 수많은 분야 중 영화 산업에 있어 세계적 반열에 올라선 기업이 있다. 바로 완다그룹이다. 완다그룹은 1988년 부동산 사업으로 시작한 기업이다. 부동산 임대사업으로 큰 성공을 거둔 완다그룹은 이후 호텔, 백화점, 테마파크, 스포츠 등의 분야로 사업을 넓혀왔다. 중국의 경제성장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가던 완다그룹은 2009년 미국발 금융위기로 전 세계 경제가 휘청이기 시작하자 다른 분야로 눈을 돌리게
2018.02.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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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영화 논란이 뜨겁다. 개봉 전부터 지적되었던 스크린 독과점 논란 뿐만 아니라 ‘군함도’와 ‘위안부’라는 다소 민감한 역사를 이용해 영화를 홍보하였지만 정작 실제 영화는 클리셰한 탈주 영화에 불과했다는 지적이 만연하다. 또한, 영화의 마케팅 과정에서 배우와 감독의 말실수와 같은 크고 작은 논란이 대두되면서 비판의 목소리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이렇듯, 대중들에게 영화가 가진 힘을 성공적으로 전달하고 설득하는 마케팅은 영화의 성공에 필수불가결한 존재이다. 아무리 작품성이 뛰어나도 적절한 홍보가 뒷받침되지 못하면 도태되거나 비판받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오늘날의 영화 마케팅은 인터넷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규모와 이슈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정립되었다. 단기간에 많은 정보를 관객에게 전달할 수
2017.08.03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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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을 강조한 컬쳐 플렉스, CGV 용산 아이파크몰의 모습이 드디어 드러났다.CGV 용산 아이파크몰은 20개 상영관, 3888석, 8000평의 대규모 컬쳐 플렉스로 지난 7월 18일 전격 오픈했다. 오픈 전부터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융합 특별관 '4DX with Screen X'와 세계 최대 규모의 'IMAX 레이저'가 들어선다는 소식에 이목이 집중된 바 있다. CGV측은 CGV용산 아이파크몰을 두고 “기존 틀을 깨는 혁신적 도전을 통해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영화관의 진화를 선도해 나갈 것” 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CGV측이 자신 있게 선보인 CGV 용산 아이파크몰의 특별함은 무엇일까?▼용산 CGV의 키워드 ‘체험’매출과 인지도 면에서 1위를 고수하며 영화
2017.08.01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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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일 만우절을 기념하여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는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재치 있는 이벤트들을 다양하게 선보였다.CGV는 1일 오후 4시 1분부터 오후 7시까지 콤보를 구매한 고객에게 본인이 직접 가져온 통에 팝콘을 담아주는 ‘내 맘대로 팝콘통’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이벤트는 31일 자정 CGV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안 믿기겠지만… SNS에 떠도는 이 글 실화임!” 이라는 글과 함께 예고됐다.실제로 많은 관객들이 여러가지 창의적인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하고 SNS에 인증함으로써 바이럴 효과를 불러일으켰다. 김치통, 양은냄비, 물통 등 가지각색의 팝콘통들이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다.이 외에도 CGV는 착용한 상의의 컬러와 디자인이 동일할 경우 함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깔맞
2017.04.01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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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6년 3월부터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CGV가 좌석에 따라 요금을 달리하는 좌석차등제를 실시했다. 기존의 영화 요금은 좌석에 상관없이 동일했으나, 좌석차등제가 도입된 이후 영화표 가격은 비행기 좌석처럼 구분이 되었다. 스크린과 가까운 이코노미석은 기존 요금보다 1000원이 싸게, 중간에 위치한 스태다드석은 기존과 동일하게, 그리고 뒤쪽에 위치한 프라임석은 1만1천원으로 기존 요금보다 1000원 비싼 가격으로 설정되었다. CGV측은 이와 같은 좌석차등제가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한다고 설명한다. 또한 이들은 임금과 임대료가 인상됨에도 불구하고 오랜 시간 영화 요금을 올리지 않았으며,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는데, 프라임석에 한해 가격이 올랐다고 비난받는 것에 대해 억울하다고 덧붙인
2016.07.20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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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박스(megabox)가 구매안심지수KPEI에서 2년 연속으로 1위에 선정되면서 영화관부문에서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로의 입지를 굳혔다. 메가박스는 2000년 서울 코엑스몰에서 국내 업계 최초로 멀티플렉스관은 개관한 이후로 전국 각 지역에서 다양한 영화상영과 함께 소비자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메가박스코엑스는 좌석을 스타디움식을 설계하여 시야가 가리지 않고 좌석폭이 560mm로 넓어 편안하게 영화를 관람을 제공하며 초대형 스크린과 SRD·DTS·SDDS의 8채널 분리 음향시스템, 인터락킹시스템 등을 갖추었다. 국내 최초의 3차원 시뮬레이션 극장(simulation theater)인 입체영화관에는 화면에 따라 움직이는 의자와 6채널 DTS 사운드,
2016.02.25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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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멀티플렉스 중 가장 먼저 중국에 진출한 CJ CGV는 2006년 중국 1호점 CGV상하이 따닝 오픈 후, 2015년 10월 말 현재 상하이우한텐진베이징푸순션양 등 주요 도시에 총 54개 극장, 432개스크린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의 영화전문매체 엔트그룹(Entgroup)이 발표한 중국 내 박스오피스 기준 극장 사업자 순위에 따르면,2012년 말 22위에 머물렀던 CJ CGV는 2014년에는 그 순위를 10위권으로 끌어 올렸다. 이어 △2015년 1월 TOP 9 △3월 TOP 8 △5월TOP 7에 차례로 등극하며 TOP 5를 향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박스오피스 순위의 상승만큼 성장률 면에서도눈부신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해 CGV 중국 38개
2015.10.22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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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에서 주관한 "2015 The Pride of Korea _ 일하고싶은 기업"의 멀티플렉스 영화관부문에서 1위를 한 CJ CGV(대표 서정)가 사회공헌 및 상생활동을 통해 기업의 성장과 사회의 발전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CJ CGV는 CGV아트하우스, CGV장애인 영화관람데이, 나눔단편영화제(CJ E&M공동주관), CJ CGV화해기금 등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특성을 살려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3년 전부터 시행되어 오고 있는 만 65세 이상 장년층을 '도움지기'로 채용하여 제2의 인생을 설계할 기회를 제공하는 시니어, 장애인 도움지기를 진행하고 있다. CJ CGV는 CJ그룹의 자회사로서 사회공헌활동(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
2015.08.22 0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