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1.18 월 00: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서비스
멀티플렉스 온라인 승자 CGV, 그 비결은CGV의 온라인 페이지 활용법

마케팅 공간에서의 시간과 공간이 허물어지며 온라인 마케팅도 활발해지고 있다. 업종에 상관없이 온라인 광고는 필수가 됐고, 비교적 젊은 세대들을 타겟팅 하는 멀티플렉스도 온라인 마케팅에 힘을 쓰고 있다. 멀티플렉스들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해 각 배급사 영화 예고편 최초 공개, 할인쿠폰 제공이나 이벤트 알림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주로 이용하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온라인으로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다. 대표적 멀티플렉스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중 CGV의 온라인 페이지 활용이 눈에 띈다. CGV는 멀티플렉스 중 유일하게 페이스북 페이지 300만 팬을 돌파했다. CGV가 유일하게, 가장 먼저 300만 팬을 돌파한 이유는 무엇일까.

CGV의 온라인 페이지 성공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우선 여러 가지 주제에 맞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업로드하기 때문이다. 단독 공개 예고편과 같은 영상뿐 아니라 애니메이터에게 직접 배운 캐릭터 그리는 방법, 감독자·제작자와의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사람들에게 선보인다. 또 콘텐츠를 영상으로만 만드는 것이 아닌 사진으로 풀어내기도 한다.

디즈니 애니메이터한테 직접 배운 "브루니" 그리는 방법 콘텐츠 / CGV 페이스북

두 번째 이유는 다채로운 이벤트의 진행이다. 모든 영화에 적용되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기도 하고, 퀴즈를 풀어 선착순으로 특정 영화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이벤트를 사람들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끌기도 한다. CGV의 오래된 이벤트 중 하나인 만우절 이벤트에 온라인 페이지를 적극 이용했다. 본인의 이벤트 참여 모습 또는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촬영에 동의한 이벤트 참여자의 모습을 CGV 공식 페이스북에 제보하면 추첨을 통해 5만 포인트를 제공했다.

"날씨의 아이"라는 영화에만 할인되는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 / CGV 페이스북

CGV는 페이스북을 단순히 예고편을 공개하거나 특정 ‘데이’라서 쿠폰을 제공하는 활동만으로 활용하지 않았다. 멀티플렉스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CGV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CGV는 영화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가 있는 CGV 페이스북에서 자유로운 소통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정민지 기자  yjs04050@naver.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멀티플렉스#CGV#디지털마케팅

정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