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본의 쿠마몬(Kumamon)은 귀여운 곰 캐릭터로, 일본의 광고 및 홍보활동에서 유명한 마스코트로 알려져 있다. 쿠마몬은 2010년 3월에 일본의 국토교통성에서 개최한 지방 기능 홍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이 캐릭터는 깜찍한 외모와 매력적인 표정, 큰 눈 등으로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어 현재까지도 다양한 제품, 굿즈, 이벤트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쿠마몬은 특히 일본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사랑받고 있으며, 관광 산업과 지역 경제에 기여하고 있다. 쿠마몬은 국내외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 활동에 참여하여 지역 홍보 및
2024.02.18 20:58
-
서울시, 한강의 노을빛 닮은 '스카이 코랄'을 '2024 서울색'으로 발표서울시는 작년 11월 30일, 한강의 노을빗을 닮은 '스카이 코랄'을 '2024년 서울색'으로 선정하였다. 선정된 3가지 기준은 1) 서울 시민 주요 이슈를 반영하고 있는가, 2) 서울 시민의 라이프스타일을 담고 있는가, 3) 서울 시민과 함께 공감 및 소통할 수 있는 색상인가 였다.서울 시민의 주요 이슈를 알기 위해 시민들의 일상을 집중 분석 한 결과, '한강'이 '2023년 여가활동을 하기 위해 가장 많이 방문한 장소', ‘서울 하면 떠오르는 랜드마크’,
2024.01.14 19:53
-
미이즘(Meism)과 DTC(Direct To Consumer)미이즘(Meism)은 '나'(me)와 '주의'(ism)을 합성한 말로, 개인의 가치를 중시하며 주도적으로 삶을 이끄는 MZ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한다. 미이즘의 확산과 함께 스스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노력들도 커졌다. MBTI 검사를 통해 본인의 성격을 파악하고, 퍼스널 컬러 검사를 통해 본인과 잘 맞는 색을 찾는다.그 영역이 유전자 검사까지 넓혀지고 있다. 개인이 간단한 키트를 통해 스스로 유전자 검사를 할 수 있는 DTC 유전자 검사 서비스가 잇따라
2023.10.10 06:43
-
작은 개인의 블로그부터 거대한 메타버스에 이르기까지 가상공간의 영향력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 가상공간의 비약적 발전으로 현실 공간이 소멸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기도 했지만, 오히려 가상의 영토가 넓어질수록 실제 공간의 역할도 중요해진다. 과거에도 현재에도 공간이 우리에게 전달하는 힘은 강력하다. 2023년 새로운 트렌드 키워드로 떠오른 공간이 가진 힘, ‘공간력’은 현대 사회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을까.획기적으로 공간을 배치한 국립중앙박물관 ‘사유의 방’은 2021년 11월 개관 이후 하루 평균 3000여 명이 방문하며 큰 인
2023.09.10 23:48
-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Meta)는 새로운 소셜미디어 '스레드(threads)'를 내놓았다. '스레드'는 한 게시물당 500자까지 지원되며 외부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와 사진 또는 최대 5분 길이의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다.메타와 소셜미디어 투데이에 따르면 스레드는 출시된 지 닷새 만에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했다. 가입자 1억 명을 달성하는 데 챗GPT는 2달, 틱톡은 9달, 인스타그램은 2년 반이 걸렸다. 그에 반한 스레드의 속도는 전례 없는 감히 '돌풍', '신드롬' 이라고 말할 수 있다.스레드의 흥행 배경에는
2023.07.16 20:44
-
요즘 가요계엔 리메이크 열풍이 불고 있다.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캐럴이나 겨울 분위기의 시즌송이 원래도 한창 발매되는 시기지만, 최근에는 가수들이 과거의 히트곡을 자신들의 방식으로 재해석하여 새롭게 공개하고 있다. 지난 가을부터 이른바 복고 열풍으로 인해 아이돌 그룹뿐만 아니라, 솔로, 소속사 단위로 여럿이 모여 함께하는 프로젝트까지 리메이크 앨범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특히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반 사이의 히트곡들을 현재의 감성에 맞춰 재편곡한 후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Y2K’ 흐름이 짙어지는 중이다.그룹 N
2023.01.02 08:30
-
편슈머, 비건, ESG. 요즘 핫한 키워드들이자 모두 오뚜기가 가지고 있는 키워드다. 오뚜기는 욕심쟁이다. 좋은 것은 전부 가지고 있으려 한다. 1969년 창립된 오뚜기는 여전히 성장세다. 젊은 세대 사이에서도 오뚜기는 ‘갓뚜기’, ‘착한기업’이라고 불린다. 오뚜기는 ESG경영에 앞장서며 모범을 보이고 있다. 케첩, 딸기잼, 유기농 낫또 등 유기농 원료로 만든 제품을 판매했다. 환경을 생각한 패키징 아이디어가 포함된 제품에는 ‘에코 패키지(Eco Package)’마크를 부착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재활용 및 폐기시의 용이성, 환경적
2022.11.21 09:00
-
개그우먼 김민경이 사격 국가대표가 되었다. 지난 6월 IPSC KOREA(대한실용사격연맹)에서 진행된 IPSC LV.4 자격 시험을 시작으로 국가대표 선발전을 거쳐 최종 멤버로 확정됐다. 김민경 선발 이유에 대해 김준기 대한실용사격연맹 감독은 사격 종목은 판정시비가 없는 종목이라서 잘해야지만 선발된다며, 태극마크를 달고 나가는 만큼 함부로 뽑지 않았다고 밝혔다.김민경의 스토리는 고정 패널로 출연하던 ‘맛있는 녀석들’의 5주년 기념 간담회에서부터 시작된다. ‘맛있는 녀석들’의 5주년 기념 간담회에서 복불복으로 뽑은 ‘운동뚱’에 당첨된
2022.11.17 06:00
-
‘으뜸기업’으로 우뚝 선 종근당건강지난 달 19일, 종근당건강이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이란 2010년부터 고용노동부 주관 하에 진행되는 행사다. 종근당건강은 작년 한 해동안 131명의 신규 인원을 채용하고 여성고용율을 50% 이상 확보한 노력을 인정받았다.고용 측면뿐만 아니라 시설과 복지 측면에서도 종근당건강은 일자리와 관련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왔다. 대표적으로, 종근당건강은 쾌적한 근무환경을 위해 2021년 준공된 당진 신공장에 직원식당과
2022.10.14 06:00
-
가상공간을 의미하는 메타버스는 현재 교육, 금융, 의료, 광고 및 홍보 등 사회 전반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 활발하게 결합되어 쓰이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온택트 시대에서 메타버스는 시공간의 제약없이 다채로운 경험들을 가능할 수 있게 하여 사람들에게 하여금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이러한 메타버스가 관광사업과 결합하여 새로운 관광의 시대를 열고 있다. 메타버스 관광은 지역의 유명 관광지, 랜드마크를 가상공간에서 구현하여 관광지를 홍보하고 가상으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앞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
2022.09.15 06:00
-
지난달 23일, 수십 명의 중국 유학생들이 파리 샹젤리제 거리의 크리스찬 디올 매장 앞에서 시위를 벌였다. 해당 시위는 디올이 중국 전통 의상 ‘마멘췬(馬面裙)’을 문화적으로 도용했다는 주장을 펼치며 이를 인정하고 사과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문제의 검은색 주름치마는 디올의 2022가을 컬렉션 제품으로, '디올 고유의 특징적인 실루엣'을 갖고 있다고 설명되어 있다. 그러나 시위자들은 해당 제품의 디자인이 말 얼굴 형태를 띤 마멘췐의 외형과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디올 고유의 디자인이라고 표현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디올은 공
2022.09.03 09:00
-
지난 2021년에 현대백화점이 여의도에 더 현대 서울을 오픈했다. 이는 당시 백화점 업계에서 모험적인 투자로 여겼다. 온라인 시장의 부흥으로 각종 오프라인 매장들이 폐업 위기를 겪고 있었고 백화점 또한 오프라인 매장 운영에 어려운 상황에 처했기 때문이었다. 특히, 오픈 전 코로나 상황에 따른 오프라인 소비 시장 위축의 가장 큰 적자가 발생했던 업종은 백화점이었다. 우려 상황에서도 건설을 마치고 임시 오픈을 진행했다. 임시 오픈 첫날에 업계의 우려와는 달리 20억이라는 성공적인 매출을 기록했고 현재까지 성공적인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다
2022.08.31 09:00
-
성북문화재단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으로 진행되는 ‘21-22 공공예술사업’을 통해 다양한 예술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혐오와 차별의 시대에 그림자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분명 존재하지만, 누구는 포함되지 않는 사회적 관계망이 더 단단해지고 있는 현재 도시의 경계를 허물고, 모두를 포함하고 존재의 존중이 있는 공동체 문화를 만들기 위해 성북문화재단은 여러 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재단은 액션리서치 ‘사회가 불평등하다는데 예술이 뭘 할 수(나) 있나’를 통해 성북구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의 시선으로 사회의 불평등 요소(여성,
2022.08.08 12:45
-
이제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기업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그 힘에는 콘텐츠가 있다. 기업은 눈길이 가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가장 잘 돋보일 수 있는 인터넷 매체를 활용하여 디지털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유튜브 영상 콘텐츠GS25 이리오너라 [갓생기획] GS25는 브랜드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를 통해 갓생기획 시리즈를 업로드하고 있다. 출연진들이 직접 마케팅기획부터 홍보까지 책임지면서 제품의 출시과정을 엿볼 수 있다. 그 결과물은 편의점에서 등장하며 실제 소비로의 연결까지 이루어질 수 있다. 신상기획팀이라는 이름을 가
2022.05.26 09:56
-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이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2022)’에 참가해, 지능형 열화상 엔진모듈 ‘퀀텀레드(QUANTUM RED)’ 제품군을 소개한다고 밝혔다.한화시스템은 SECON 전시회에서 △더욱 경량화해 올 3월 출시한 퀀텀레드 미니(QuantumRed Mini) △VGA (640x480픽셀 해상도)급 열상모듈 △QVGA (320x240픽셀 해상도)급 열상모듈 등을 전시한다.한화시스템은 이날 SECON 개막 현장에서 퀀텀레드로 열화상 기기 분야 국내 최초 Q-마크
2022.04.20 16:52
-
소비로 가치를 표현하는 MZ세대물건을 사려고 인터넷에 검색하면 수많은 기업의 상품이 노출된다. 하지만 수많은 기업이 있더라도 그중 MZ세대에게 선택받는 기업은 따로 있다. 이제는 기존 방식의 마케팅으로는 MZ세대들의 지갑을 열게 할 수 없다. 바로 MZ세대 사이에서 ‘가치소비’가 소비 결정 과정에서의 중요한 요인이 되었기 때문이다.가치소비는 자신이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물건 및 서비스만을 소비하는 방식으로 자신의 가치를 표현하는 소비행위를 말한다. 가치소비에는 자신의 신념을 소비로 나타내는 미닝 아웃, 착한 기
2022.04.01 15:55
-
브랜드들은 자신만의 스토리와 캐릭터를 가지고 있다. 기업들은 독보적인 브랜드 마크, 캐릭터 등을 적극 활용하여 기업의 마케팅을 진행한다. 더 나아가 많은 기업들이 다른 브랜드들과 협엽하여 색다른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것을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또는 협엽 마케팅이라고 한다.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은 쉽게 예상하지 못했던 조합들을 콜라보하여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자연스레 소비자들이 협엽한 브랜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다. 매력 있는 콜라보 제품들은 품절 대란을 일으켰으며,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하였다.곰표만의
2022.03.29 14:46
-
‘이터널스’의 마동석과 방탄소년단2021년 11월 개봉작 '이터널스'에는 마동석 배우가 출연했다. 해당 영화는 마블 스튜디오 영화로 305만 명 관객을 모으며 흥행했다. 마동석 배우가 할리우드의 마블 영화에 출연한다는 사실은 한국의 마블 팬들로 하여금 기대를 가지게 했다. 마동석 배우가 맡은 길가메시 역할은 강한 힘과 주먹이 트레이드 마크로 극 중 안젤리나 졸리와 우정을 나누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이터널스'의 감독 클로이 자오는 영화 '부산행'을 통해 마동석 배우를 처음 보았다고 말했다. 또 영화에서 센 이미지의 모습과 더불어
2022.03.03 00:11
-
지속 가능한 경영이란 표현을 들어봤는가? 아마 지속 가능한 발전이란 표현은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지속가능한 경영은 기업 경영에 지속가능한 발전을 적용한 개념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이다. 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면서 생겨난 흐름이다.그린 워싱이란?그러나 지속 가능한 경영을 표방하며 그린 워싱을 일삼는 기업이 생겨나고 있다. 그린 워싱이란 Green과 Washing의 합성어로, 친환경적이지 않은 기업이 친환경적인 기업이라 홍보하는 위장 환경 주의를 뜻한다. 캐나다의 친환경 기업 테라 초이스는 그린워싱을 7가지
2022.02.24 0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