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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1 제8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으며, 조사 대상은 ▲중국 현지에서 한국의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한 중국인 소비자 ▲최근 2년 이내에 한국에 방문하여 소비생활을 한 중국인 소비자 이다. ■ 중국
2021.06.23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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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는 전 세계 산업 전반에 많은 타격을 주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은 타격을 받은 것은 뷰티 업계이다.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으로 외출이 급격하게 줄어들고, 마스크로 얼굴의 반 이상을 가리고 생활하게 되면서 사람들이 더 이상 색조 메이크업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마스크에 묻어나는 메이크업 제품들이 마스크 청결 상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아예 메이크업을 하지 않거나 선크림ㆍ톤업크림 등으로 파운데이션을 대신하기도 했다. 실제로 작년 상반기를 기준으로 색조화장품의 매출은 뚝 떨어졌다.색조 화장품들은 마스크 일상화
2021.06.0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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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네즈는 아름다움에 대한 여성의 욕구를 끊임없이 연구와 발전을 통해 반영해왔던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이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0 제7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 결과에 따르면, 라네즈는 자외선 차단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한 브랜드이기만 했던 라네즈가 중국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그 요인은 크게 포지셔닝과 마케팅 전략으로 나눌 수 있다.먼저, 가격 포지셔닝 전략이 있다.라네즈는 유행에 민감한 화장품 시장에서 라네즈는 저렴한 국내 로드샵과의 가
2021.05.31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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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에 영향을 받는 시장으로 보통 우리와 비슷한 문화권에 위치한 동북아권 국가인 대만, 일본, 중국 등을 꼽지만, 이제 주목해야할 것은 `아세안(ASEAN)` 시장이다. 사드 문제와 코로나 19등으로 주춤해진 중화권 시장에 대한 대안으로 `아세안 시장` 이 떠오른 것이다.아세안 시장이란 ASEAN에 가입한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의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시장을 통틀어 일컫는 말이다. 이미 일부 업계에서는 이 아세안 시장을 중화권 시장을 이을 거대 시장으로서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지속해서 판로를 개척하고 진출해왔다.아
2021.05.1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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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아모레퍼시픽과 협력해 ‘갤럭시 버즈 프로 with 라네즈 네오 쿠션 콜라보라해’ 스페셜 패키지를 12일 출시한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1월 29일 출시 이후 국내에서만 50만대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갤럭시 버즈 프로 with 라네즈 네오 쿠션 콜라보라해 패키지는 팬텀 바이올렛 색상의 ‘갤럭시 버즈 프로’와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인 라네즈의 인기 쿠션 파운데이션 ‘라네즈 네오 쿠션’으로 구성됐다.삼성전자와 아모레퍼시픽은 갤럭시 버즈 프로와 네오 쿠션 두 제품의 외관 디자인이 라운드 스퀘어(둥근 사각형)
2021.05.03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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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상반기 최대 할인 행사인 ‘4.4 메가 쇼핑 데이(Mega Shopping Day)’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행사 중 하나로 4일 자정부터 새벽 2시까지 진행된 ‘미드나잇 메가 세일’에서 플랫폼 전체 주문량이 평상시 대비 6배 이상 증가했다.쇼피는 행사 기간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제공했다.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인 ‘쇼피 라이브(Shopee Live)’는 하루 평균 3200만 분 조회됐고, 쇼피 앱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은 평균
2021.04.08 0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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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1980년생부터 1996년생까지를 아우르는 밀레니얼 세대와 1997년 이후 출생자에 해당하는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최근 MZ세대는 기존 세대를 제치고 가장 큰 구매력을 가진 집단으로 성장했다. 따라서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은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맞춤형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식품업계 독특한 캐릭터로 MZ세대를 공략하다. 정신분석학자 Clotaire Rapaille에 따르면 MZ 세대는 자신과 소통하고 있다고 생각되는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한다. 또 제품을 구입할 때도 재미를 추구한다. 이러한 MZ세대의 특성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근 식품업계는 캐릭터를 사용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캐릭터를 매개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준다
2020.07.03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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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0 제7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KBPI : Korea Brands Popularity Index, 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본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71개 산업군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했다. ■ 한국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증가 올해 조사 결과, 전체 브랜드의 만족도 평균은
2020.06.08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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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시간 마스크 착용 및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 트러블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최근 트러블케어 관련 제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이처럼 트러블케어 기능성 화장품이 주목받기 시작하자, 화장품 브랜드들 역시 소비자들의 요구에 발맞춰 다양한 라인의 트러블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이에 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트러블케어 제품 선택을 돕기 위해 트러블케어 제품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4월 6일부터 4월 15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20 소비자평가 트러블케어 제품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라네즈(㈜아모레퍼시픽), ▲미샤(㈜에이블씨앤씨), ▲빌리프(
2020.04.17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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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트렌드는 "꾸안꾸"다. 꾸민 듯 안 꾸민 듯 내추럴한 스타일을 뜻하는 "꾸안꾸"에서 볼 수 있듯이, 자연스럽고 심플한 스타일이 인기다.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밝혀 주어 생기 있고 화사한 피부표현을 도와주는 톤업크림이 다시 한번 인기를 얻고 있는 지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톤업크림을 알아보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톤업크림 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4세부터 39세 온라인 여성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10월 23일부터 10월 3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톤업크림부문)으로는 △내추럴 더마 프로젝트 △닥터자르트 △라네즈 △랑콤 △마몽드 △바비브라운
2019.10.31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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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절기에 접어들며 기온의 변화가 커짐에 따라 피부 관리의 필요성 또한 증가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상처와 손상된 피부 관리, 수분 공급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시카크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국내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에서 시카크림 제품을 선보였다.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를 바탕으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시카크림 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201명을 대상으로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시카크림 부문)로는 ▲그린 더마 마일드크림(네이처리퍼블릭) ▲시카페어 크림(닥터자르트) ▲레드 블레미쉬 시카 S 크림(닥터지) ▲시카 슬리핑 마스크(라네즈) ▲시카플라스트 밤 B5(라로슈포제) ▲
2019.10.15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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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6년 7월, 닌텐도의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가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포켓몬 고는 GPS를 기반으로 한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게임으로, 포켓몬 고에 대한 열풍은 증강현실 기술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다. 증강현실 기술이란, 현실에 기반하여 정보를 추가해 제공하는 기술로, 현실 세계의 이미지에 가상의 이미지를 추가하여 보여주는 가상 현실 기술의 일종이다. 하지만 가상현실이 가상 세계에서의 상호작용을 다루는 데에 비해 증강현실은 현실 세계에서의 상호작용을 다룬다는 점에서 사용자들에게 더 높은 현실감을 제공해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이러한 증강현실 기술은 현재 마케팅에서도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증강현실을 활용한 마케팅은 고객들에게 제품의 정보를 보
2019.04.28 2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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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9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기업의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SNS 채널에서 생성되는 양적 데이터와 질적 데이터를 수집한 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순위를 산정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지속 소통하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HTHI 조사는 올해 7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조사보다 18개 증가한 325개 기업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기업 선정
2019.01.15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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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L은 Product Placement의 약자로 많은 사람들에게 ‘간접광고’로 익숙한 대표적인 광고 기법 중 하나이다. 보통 영화나 드라마 속의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으로 브랜드명 등을 노출시켜 홍보하는 일종의 광고마케팅 전략이다. 몇몇 노골적이고 과도한 PPL 기법은 작품의 흐름을 끊기도 하고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남기기도 한다. 하지만 전략적이고 효과적인 PPL은 드라마의 화제성 및 인기에 힘입어 폭발적인 관심을 받기도 한다. 대표적인 예로 아모레퍼시픽의 드라마 ‘태양의 후예’ PPL을 들 수 있다. 2016년 성황리에 종영된 태양의 후예는 3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 특히 중국시장에서도 큰 열풍을 일으켰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자연스레 K-Beauty의 대표 브랜
2018.10.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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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라네즈(대표 박중재)가 ‘더 메디코템’ 브랜드로 2018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가장 주목받는 라이징브랜드’ 뷰티&헬스 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2012년에 제정되었다. 고객가치 중심의 혁신적인 브랜드경영 활동으로 시장 성과를 거둔 기업, 개인 및 활동사례에 대하여 시상이 진행되면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추천을 거쳐 전문 심사위원회를 통해 수상자가 결정된다. 시상식은 지난 18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됐다. ㈜벨라네즈는 2016년 설립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브랜드로써, ‘일루미네이팅 화이트 셀 앰플’ 출시와 더불어 다수의 해외 국가들로 수출량 증가와
2018.09.27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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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들의 뷰티에 대한 관심 증가그루밍족을 넘어 그루답터 신조어 등장까지(사)한국마케팅협회 주최, 전국 남성 1,200명 대상 온라인 조사 최근 뷰티와 패션 등에 관심이 많고 자신의 외모에 상당 부문 투자하는 남성들을 일컫는 신조어 그루답터가 등장하였다. 이는 그루밍족(Grooming)과 얼리 어답터(Early Adopter)의 합성어로, 이들은 뷰티 트렌드에 민감하며 남들보다 먼저 제품 사용을 추구한다. BB와 CC크림은 비교적 적은 노력으로 깔끔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으며, 제품 자체에 끈적임과 답답함이 없고, 선블락 기능이 함유되어 있어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남성들에게 다양한 측면에서 인기가 많다. 한국마케팅협회, "2018
2018.06.18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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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대표 저우위보)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8 제5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가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를 지수화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조사이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18일까지 3주에 걸쳐 1,089명의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면조사를 진행하였다. 전년 대비 10개 증가한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 해당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및 타인에 대한 추천의향 등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해당 산업군 내에서 순위를 산정하였
2018.06.08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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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산업 전반에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뷰티산업에도 ICT가 접목되고 있다. ICT 기술 융합 덕분에 고객의 피부결, 피지, 색소침착, 주름 등을 확인한 후 피부 상태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추천받는 맞춤형 스마트 스토어로 변신하고 있다. 고객들은 이제 자신의 피부 상태에 적합한 맞춤형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다.아모레퍼시픽, 맞춤형 화장품 제조 서비스 아모레퍼시픽은 아이오페, 라네즈, 이니스프리 브랜드 매장에서 ICT기술을 적용하여 고객의 피부 상태를 현장에서 분석해 맞는 화장품을 추천하고 맞춤형 화장품 제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모레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9에 인공지능 서비스의 기본 기능으로 아모레퍼시픽의 ‘가상 메
2018.05.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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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은 실사에 정보나 재미를 추가하는 기술을 일컫는다. 모바일 카메라를 활용하여 실제 환경에 게임 캐릭터가 등장하게 한 게임 '포켓몬고', 안경을 착용하면 보이는 현실 속 아이템에 관련 정보를 띄워 알려주는 '구글 클래스'를 떠올리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증강현실이 향후 리테일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증강현실이 리테일에 적용된 가장 대표적인 예로는 버버리와 랄프 로렌이 선보인 '스마트 미러'가 있다. 소비자는 스마트 미러가 제공하는 가상 착용 기능을 이용하여 실제로 옷을 입어보지 않고도 자신에게 어울리는지를 판단할 수 있다. 버버리의 스마트 미러는 스마트 기능이 내장된 매장 내부의 거울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아이템의
2018.04.30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