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마케팅협회 주최, 전국 남성 1,200명 대상 온라인 조사

남성들의 뷰티에 대한 관심 증가
그루밍족을 넘어 그루답터 신조어 등장까지
(사)한국마케팅협회 주최, 전국 남성 1,200명 대상 온라인 조사

 

 최근 뷰티와 패션 등에 관심이 많고 자신의 외모에 상당 부문 투자하는 남성들을 일컫는 신조어 그루답터가 등장하였다. 이는 그루밍족(Grooming)과 얼리 어답터(Early Adopter)의 합성어로, 이들은 뷰티 트렌드에 민감하며 남들보다 먼저 제품 사용을 추구한다.

 BB와 CC크림은 비교적 적은 노력으로 깔끔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으며, 제품 자체에 끈적임과 답답함이 없고, 선블락 기능이 함유되어 있어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남성들에게 다양한 측면에서 인기가 많다.

 

 한국마케팅협회, "2018 코리아 뷰티 넘버 원 브랜드 (남성 BB&CC크림 부문)" TOP10 발표

 

 

△닥터자르트(㈜해브앤비), △라네즈(㈜아모레퍼시픽), △로하셀(㈜네츄럴원)) △맨즈스킨(MANSSKIN), △바닐라 코(㈜에프앤코), △브리올 옴므(제이비비 인터내셔널), △숨37도(㈜LG생활건강), △스킨79(㈜스킨79), △잇츠스킨(㈜잇츠한불), △토니모리(㈜토니모리) [가나다순 정렬]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2018 코리아 뷰티 넘버 원 브랜드 (남성 BB&CC크림 부문)" TOP10을 조사 및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20 ~ 30대 남성 뷰티 소비자 1,200명을 대상으로 6월 8일부터 13일까지 2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2018 코리아 넘버원 뷰티 브랜드’는 한국 산업의 견인차 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핵심 산업 중 하나의 ‘뷰티산업’을 조명하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의 정기리서치로서, 오늘날 급변하는 시장 상황을 이해하고 새로운 고객가치를 선도하는 리딩 브랜드 조사, 발표를 통해 이를 격려, 확산하고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 조사관계자는 “스스로 피부 관리를 하는 남성들이 많아짐에 따라 뷰티업계 내의 남성 소비자의 위치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개인 피부 상태에 따른 차별화된 BB와 CC크림에 대한 수요가 증가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인기키워드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